
뉴진스 민지
세계적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멤버 민지(19)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1개월간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천 만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쉽게 말해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이번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됐다.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대한 분석 결과 1위는 뉴진스 민지가 차지했다.
2004년 5월 7일 강원도 춘천시 태생인 민지(본명: 김민지)는 만천초등학교, 강원중학교에서 신사중학교로 전학한 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연예과)에 입학해 이 학교에서 졸업을 마쳤다.
학창시절 실용음악학원에서 기타를 배우다 학원의 추천으로 오디션에 지원하며 합격까지 한 민지는 이후 중학교 1학년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뉴진스 멤버가 됐다.
괄목할 만한 점은 뉴진스 멤버가 꾸려질 당시 가장 먼저 합류한 이가 바로 민지라는 점이다. 뉴진스의 시초인 셈.
특히 민지는 차분한 발성과 매력적인 음색을 바탕으로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그녀는 영어 및 일본어 등 3개 국어까지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이번 분석 결과에 대해 “2023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청초하다, 담백하다, 차분하다'가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뉴진스 멤버 전원 30위 안에 모두 이름 올려

사진 출처: 뉴진스 인스타그램
또 하나 괄목할 만한 점은 뉴진스 멤버가 1위와 2위를 독식했다는 점이다. 1위는 뉴진스 민지, 2위는 뉴진스 하니가 차지했다. 이어 3위는 블랙핑크 제니에게 돌아갔다.
특히나 뉴진스 멤버 전원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권 안에 들면서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30위권에 안에는 뉴진스 해린, 다니엘, 혜인을 포함해 에스파의 카리나, 윈터, 블랙핑크 지수, 리사, 로제, 소녀시대 태연, 윤아, 서현, 레드벨벳 조이, 웬디, 아이린, 슬기, 르세라핌 김채원, 카즈하,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장원영, 여자아이들 미연, 아이브 레이, 가을, 안유진, 시그니처 지원, 트와이스 나연, 지효, 우주소녀 여름이 3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2022년 7월 데뷔한 5인조 다국적 그룹 뉴진스는 댄스 팝, 일렉트로팝, R&B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이며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더니 100여개의 광고주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세계적인 스타로 급부상한 뉴진스는 K-POP의 대표 주자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