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구시》 습근평 총서기 중요 문장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함에 있어서 처리해야 할 몇가지 중대한 관계〉 발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1.28일 15:11
[북경발 신화통신] 일전에 출판된 제22기 《구시》잡지는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의 중요 문장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함에 있어서 처리해야 할 몇가지 중대한 관계〉를 발표했다.

문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시대 생태문명 건설과 실천의 심도 있는 추진과 더불어 생태문명 건설에 대한 우리의 규칙성 인식이 부단히 심화되고 있다. 새시대 10년의 실천경험을 총화하고 현재 직면한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를 분석해보면 생태문명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하고 반드시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생태문명사상을 지도로 하며 몇가지 중대한 문제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첫째, 고품질 발전과 고수준 보호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과 고수준 보호는 상부상조하고 상호 보완적이다. 고수준의 보호는 고품질 발전의 중요한 지탱이며 생태우선, 친환경 저탄소의 고품질 발전은 고수준의 보호에 의거해야만 실현할 수 있다. 중국식 현대화 건설의 전반 과정에서 우리는 고품질 발전과 고수준 보호의 변증법적 통일 관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의 높이에서 발전을 계획하고 자원환경의 수용력을 전제와 토대로 삼으며 경제활동과 인적행동을 자연자원과 생태환경이 감당할 수 있는 한계 내에서 자각적으로 제한해야 한다. 고수준의 보호를 통해 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와 새로운 우세를 지속적으로 형성하고 친환경, 저탄소 순환경제 체계를 구축하여 발전으로 인한 자원환경의 대가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발전의 예비와 후발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둘째, 중점공략과 협동관리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생태환경 관리는 환경요소의 복잡성, 생태시스템의 완정성, 자연지리적 문제의 련속성, 경제사회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계통공정이다. 체계적인 관념을 견지하고 주요모순과 모순의 주요문제를 틀어쥐며 두드러진 생태환경 문제에 대해 유력한 조치를 취하고 목표협동, 다오염물 통제협동, 부문협동, 지역협동, 정책협동을 강화하여 제반 사업의 체계성과 정체성, 협동성을 끊임없이 증강해야 한다. 현재 상황에서는 전략적 의지를 확보하여 오염 예방퇴치 난관공략전을 지속적으로 깊이 있게 추진해야 한다.

셋째, 자연회복과 인공복구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우선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에 순응하여 대자연에 충분한 시간과 공간을 주고 자연의 힘에 의지하여 생태계의 균형을 회복해야 한다. 자연회복의 한계와 극한은 인공복구에 더 높은 요구를 제기한 동시에 긍정적인 역할발휘에 넓은 령역을 남겨주었다. 자연회복과 인공복원을 유기적으로 통일시키고 조건과 시기에 맞춰 구역 별로 분류하고 정책을 시행해 생태 보호와 복원을 위한 최적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삼림, 경작지, 호수, 초지, 사막의 일체화 보호와 체계적인 정돈을 견지하고 산꼭대기로부터 바다에 이르는 보호관리의 큰 구도를 구축해 자연회복과 인공복구 두가지 수단을 종합적으로 운용하여 생태건설을 꾸준히 추진해야 한다.

넷째, 외부제약과 내생동력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량호한 생태환경은 가장 공평한 공공제품이며 가장 보편적으로 혜택을 주는 민생복지이다. 사람마다 역할을 발휘하고 사람마다 책임을 다해 전사회적으로 생태환경을 공동 보호하는 내생동력을 불러일으켜야만 중화대지의 푸른 하늘을 영원히 지킬 수 있고 청산이 늘 푸르며 록수가 오래도록 흐를 수 있다. 반드시 가장 엄격한 제도와 가장 엄밀한 법치로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외부압력을 일상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다섯째, ‘탄소배출 정점과 탄소중화 목표’ 승낙과 자주적 행동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탄소배출 정점 도달과 탄소중화 목표를 추진하는 것은 당중앙이 신중한 검토를 거쳐 내린 중요한 전략적 결정이며 우리가 국제사회에 한 엄숙한 약속이자 경제구조 전환과 승격을 추진하고 친환경 저탄소 산업의 경쟁우세를 형성하고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내재적인 요구이기도 하다. 우리가 약속한 목표는 확고부동하지만 이 목표를 달성하는 길과 방법, 속도, 강도는 절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좌우지되지 말아야 하고 우리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에너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신형 에너지 체계를 다그쳐 구축하는 동시에 산업구조를 최적화하고 조정하여 자원을 효률적으로 사용하며 생태환경을 엄격하게 보호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토대에서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전통산업의 경우 공예, 기술, 장비의 승격을 추진하고 친환경 저탄소에로의 전환을 실현해야 한다.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글로벌 기후관리에 참여하여 보다 능동적이고 유리한 새로운 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고경표SNS 배우 고경표가 '제 43회 청룡영화상'에서 지코의 축하 무대를 들썩이며 반응했던 것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지난 22일 정기고의 유튜브 채널 '주정기고' 에서는 '최고치 몸무게로 술 마시러 온 고경표'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드론 공연과 불꽃놀이, 정월대보름의 연길 상공 수놓아

드론 공연과 불꽃놀이, 정월대보름의 연길 상공 수놓아

2월 24일 갑진년 정월대보름 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다지고 연변 민족단결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자’는 주제로 진행된 2024년 정월대보름 드론(无人机) 공연 및 불꽃놀이 행사가 연길의 상공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이날 밤, 밤 장막이 내리면서 행사장은

"30년만에 돌아온 딸 결혼" 혜은이, 한복입고 장모님 포스 사위 누구?

"30년만에 돌아온 딸 결혼" 혜은이, 한복입고 장모님 포스 사위 누구?

사진=김수찬SNS 가수 혜은이가 딸을 시집보내면서 '장모님'이 됐다. 지난 24일 트로트 가수 김수찬은 자신의 SNS를 통해 혜은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혜은이는 곱게 한복을 차려입고 활짝 웃고 있었다. 김수찬은 "혜은이 누나의 따님 결혼

"탕후루 먹다가 11kg 증량" 나선욱, 목표는 몸 터뜨리기? (아는형님)

"탕후루 먹다가 11kg 증량" 나선욱, 목표는 몸 터뜨리기? (아는형님)

최근 탕후루를 매일 10개씩 먹다가 11kg가 쪘다고 밝힌 나선욱이 과거 날씬했던 모습을 공개해 놀라움을 안겼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는 개그우먼 신기루, 전 프로야구선수 최준석, 유튜버 겸 방송인 풍자와 12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