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0.16일 11:43
-《구시》잡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문장 발표

10월16일에 출판되는 제20기《구시》잡지에 중공중앙총서기이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주석인 습근평의 중요한 문장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다》를 발표한다.

문장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는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는 중대한 임무를 제기했으며 이는 당대 중국공산주의자들의 장엄한 력사적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우리는 이 제목으로 집단 학습을 진행하는데 목적은 당의 리론 혁신에 대한 법칙성 인식을 깊이하고 리론 혁신의 방위, 방향, 방법을 한층 더 명확히 하여 새시대 새로운 로정에서 더욱 풍성한 리론 혁신 성과를 이룩하려는데 있다.

문장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의 백년 분투사를 돌이켜보면 우리 당이 혁명, 건설, 개혁 각 력사시기에 중대한 성과를 이룩하고 인민을 령도하여 중국의 기타 정치력량이 완수할 수 없는 간고한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은 것은 근본적으로 맑스주의 과학리론을 장악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실제와 결부하여 리론 혁신을 추진해 당이 강대한 진리의 힘을 장악하게한 데 있다. 20차 당대회보고는 력사경험을 총화하는 기초에서 "두가지 결합", "6개 반드시 견지" 등 당의 리론혁신을 추진하는 과학적인 방법을 제기하고 론술하여 당의 리론 혁신을 계속해서 추진하는데 근본적인 준행을 제공했다. 우리는 이를 잘 견지하고 잘 운용해야 한다.

문장에서는 시종 리론 혁신의 혼과 뿌리를 굳게 지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라는 이 중대한 명제 자체가 우리는 맑스주의라는 혼맥을 절대 포기해서는 안되며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라는 근맥을 절대 포기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결정한다.이 혼과 뿌리를 굳게 지키는 것은 리론 혁신의 기초이고 전제이며 리론 혁신도 이 혼과 뿌리를 더욱 굳게 지키기 위해서이다. 반드시 맑스주의라는, 당을 세우고 나라를 세우고 당을 흥성시키고 나라를 흥성시키는 근본을 흔들림 없이 견지하고 자국, 본 민족의 력사문화 옥토에 뿌리를 박고 맑스주의를 발전시키는 것을 멈추지 않고 맑스주의 사상의 정수를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정수와 효과적으로 관통하여 새로운 리론적 우세로 융합시켜 끊임없이 새로운 사상의 고봉에 올라야 한다.리론적 시야를 넓히고 해납백천의 개방된 도량으로 인류사회의 모든 우수한 문명 성과를 학습 참고하며 ‘인류 지식의 총체’에서 우수한 사상 문화 자원을 섭취하여 당의 리론을 혁신 발전시키며 겸용병축(兼容并蓄) 박채중장(博采众长)의 리론 큰 구도 큰 기상을 형성해야 한다.

문장에서는 시대의 새로운 과제를 적시에 과학적으로 해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모든 획기적인 리론은 시대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산물이다. 리론의 비약은 문구의 남다르고 특별한 주장(标新立异)에서 구현되는 것이 아니고 론리의 자담자증(自洽自证)에서 구현되는 것도 아니며 결국 실천 문제에 대답하고 실천 발전을 인도하는 데서 구현되여야 한다. 맑스주의는 실천의 리론이다. 우리가 리론 혁신을 추진하는 것은 실천에 기초한 리론 혁신이지 상아탑 안에 앉아서 하는 공상이 아니다. 반드시 실천 가운데서 진리를 발견하고 진리를 발전시키며 실천으로 진리를 실현하고 진리를 검증해야 한다. 오늘날 우리가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를 추진하는 임무는 가벼워진 것이 아니라 더욱 무거워졌다. 큰 력사관을 확고히 수립하고 더욱 넓은 시야와 더욱 장원한 안목으로 세계력사의 발전 맥락과 정확한 방향을 파악하며 우리 나라 사회발전, 인류사회 발전의 큰 론리 큰 추세를 똑똑히 인식하고 중국식 현대화의 력사 연혁과 실천 요구를 파악하며 현실문제를 해결하는 과학리념, 효과적인 대책을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제기하여 당대 중국 맑스주의와 21세기 맑스주의가 더욱 강대하고 더욱 설득력 있는 진리의 힘을 과시하게 해야 한다.

문장에서는 당의 혁신 리론의 체계화 학리화(学理化)를 힘써 추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리론의 체계화 학리화를 추진하는 것은 리론 혁신의 내재적인 요구이자 중요한 경로이다. 맑스주의가 심원한 영향을 미치는 리유는 그가 투철한 학리로 인류 사회 발전의 진리성을 밝히고 완비된 체계로 그 리론의 과학성을 론증하기 때문이다.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발전은 끊임없이 풍부히 확장되고 끊임없이 체계화, 학리화되는 과정이다. 실천 행정이 심화됨에 따라 당의 리론 혁신 성과는 갈수록 풍부해질 것이다. 리론연구 해석을 끊임없이 투철히 하고 중점적으로 우리 당이 제기한 새로운 리념과 새로운 론단 중의 원리성 리론성과를 연구 해석하고 상호의 내적 련계를 파악하며 전당과 전국이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 리론체계를 더욱 잘 학습하도록 교육 인도해야 한다.

문장에서는 인민 대중의 창조에서 리론 혁신의 지혜를 얻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맑스주의는 인민을 위한 학설이고 인민을 대변하는 리론으로서 인민의 운명을 개변하기 위해 창립되고 인민이 해방을 추구하는 실천속에서 풍부해지고 발전한 것으로서 인민의 창조적 실천은 맑스주의 리론 혁신의 무궁무진한 원천이다.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 성과는 모두 당과 인민의 실천 경험과 집단 지혜의 결정체이다. 우리의 제반 사업 실천은 군중로선을 잘 걸어야 하고 당의 리론 혁신을 추진하는 것도 군중로선을 잘 걸어야 한다. 인민의 창조정신을 존중하고 인민의 창조적 실천 가운데서 신선한 경험을 총화하고 리성인식으로 승화시켜 새로운 리론성과로 응결시키는 것을 중시하고 힘써 당의 혁신 리론으로 하여금 억만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들어가 민심을 대변해주고 대중의 지혜를 집결시키며 민의에 순응하고 민심을 얻는 리론으로 되게 해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