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지구 반바퀴를 넘어 빙설약속을 지키다-중국 외국인 종업자를 유치하여 빙설시장 활성화에‘조력’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03일 13:50
[장춘 12월 1일 발 신화통신]: 11월말, 중국 동북은 기온이 영하 15도 아래로 떨어진 가운데 남반구 뉴질랜드 남섬의 퀸스타운에 있는 카드로나 고산스키 리조트에는 봄이 한창이다. 카드로나 고산스키 리조트의 스키양성주관인 Yoyo (마길 욜린드)는 짐과 관련 설비를 챙겨 지구 반바퀴를 넘어 빙설약속을 지키려 왔다.



11월 30일, 마길은 만과송화호 스키리조트에서 스키를 가르치고 있다.촬영 신화사

길림성 길림시에 위치한 만과송화호 스키 리조트에 금방 눈이 내렸고 온 산천의 나무들이 얼음과 눈으로 뒤덮여 옥처럼 령롱하다. 이곳에 금방 도착한 Yoyo는 아름다운 경치에 매료되였고 잠시도 지체없이 ‘근무’를 시작했으며 수련생들에게 오후의 시험 요점을 설명을 했다.

지팡이 짚기, 커브 돌기… 그녀는 마치 승천하는 룡마냥 빠른 속도로 높은 산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면서 스키 코스에 완벽한 호선을 남기며 수련생들에게 멋진 동작 시범을 보였다.

Yoyo는 카드로나 고산스키 리조트의 지도원양성중심의 책임자이자 뉴질랜드 스키운동 지도원 련맹(NZSIA)의 북반구 스키 훈련 심사 책임자이기도 하다. 매년 북반구의 겨울이 되면 그녀는 중국, 스위스, 일본 등 국가와 지역으로 넘어가 스키 지도원들을 심사평가하고 훈련을 시킨다. 올해, 그녀는 길림시를 찾아 중국에서 더 많은 국제형 빙설교육 인재를 양성하는데 ‘조력’하고 있다.



11월 29일, 마길(가운데)은 만과송화호 스키 리조트의 스키 코스옆에서 수련생들에게 워밍업을 가르치고 있다. 촬영: 신화사

절강성 대주에서 온 주국흥은 Yoyo의 이번 양성반 수련생 중 한 명이다. 훈련부터 시험까지 수업이 끝날때마다 그는 Yoyo에게 스크에 관련된 물음을 물어보았다. 그는 “최근년간, 우리 나라 빙설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외국의 체계도 대중 스키에 도입되였고 우리의 스키 수준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빙설교육에 종사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했다.’고 말했다.

“2016년 중국에 처음으로 오면서 이곳을 사랑하게 되였다. 뉴질랜드와 달리 중국 동북의 스키장에는 나무가 많다. 나는 림해설원을 누비는 느낌을 좋아한다.”고 말하면서 Yoyo는 당시 중국의 스키장 수량은 지금처럼 많지 않았고 빙설교육을 중시하는 사람은 더 없었다고 회상했다.

그해부터 Yoyo는 1년에 한두번씩 ‘눈이 왔다는 소식을 들으면’ 중국으로 오게 되였다. “북경동계올림픽 개최 이후 중국의 스키운동은 더욱 빠르게 발전하였고 사람들의 스키 지식과 기능이 끊임없이 보완되였으며 관련 국제 교류와 협력이 갈수록 많아졌다.”고 그녀는 평가했다.



11월 29일, 마길(오른쪽 첫번째)은 련습 틈틈이 수련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촬영: 신화사

Yoyo가 지구 반바퀴를 넘어 중국의 스키운동 발전에 ‘조력'하는 것은 자신의 년간 스키시간을 늘리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중국에 대한 자신의 사랑도 있다. “저는 중국을 아주 좋아한다. 중국 음식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도 아주 친절하다. 그들에게서 핸드폰으로 결제하고 코드를 찍어 주문하는 것을 배웠다. 아주 편리하다.” 고 Yoyo가 말했다.

최근년간 중국의 빙설경제가 급격히 발전하면서 점점 더 많은 외국인 종사자들이 중국으로 와서 ‘조력’하고 있다. 그들은 교육 훈련, 하드웨어 운영, 코스 설계, 놀이방법 보급 등 여러 분야에 참여하여 중국빙설사업 발전에 ‘조력’을 하고 있다.

“우리는 국제간의 교류를 통해 중국 스키교육항업의 발전을 추진하고자 한다. 2023~ 2024년 겨울 시즌에는 10~15명의 Yoyo와 같은 국제 자격 지도원이 국내 여러 스키장을 찾을 것이며 100명 정도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 VSKI 산지학원 국제교육훈련 책임자인 장붕호가 말하면서 앞으로 더 많은 외국인 종사자들이 중국 빙설시장에서 협력을 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25%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