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모택동 탄신 130주년 기념 좌담회 개최, 습근평 중요 연설 발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27일 12:51
중공중앙이 26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좌담회를 열고 모택동 탄신 130주년을 기념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연설에서 모택동 동지는 위대한 맑스주의자이며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전략가, 리론가이며 맑스주의 중국화의 위대한 개척자이며 중국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사업의 위대한 정초자이며 근대 이후 중국의 위대한 애국자이자 민족영웅이라고 강조했다. 모택동 동지는 당 제1세대 지도부의 핵심이며 중국인민을 령도하여 자신의 운명과 국가의 이미지를 철저히 개변시킨 위인이며 세계 피압박 민족의 해방과 인류의 진보 사업을 위해 중대한 기여를 한 위대한 국제주의자이다. 우리 당의 소중한 정신적 재부인 모택동사상은 장기적으로 우리의 행동을 지도할 것이다. 모택동 동지에 대한 가장 좋은 기념은 바로 그가 개척한 사업을 계속 앞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리강, 조락제, 왕호녕, 정설상, 리희 그리고 한정 국가 부주석이 좌담회에 참석하고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인 채기가 좌담회를 주재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연설에서 모택동 동지의 일생은 나라의 부강과 민족의 진흥, 인민의 행복을 위해 분투한 일생이라고 강조했다. 모택동 동지는 인민을 인솔해 맑스주의 중국화의 력사적 행정을 개척하고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정확한 중국공산당을 창건하였으며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된 신중국을 창립했다. 그리고 선진적인 사회주의제도를 창설하고 무적의 신형 인민군대를 창건함으로써 중화민족과 중국인민을 위해 마멸할 수 없는 력사적 공훈을 세우고 천추에 길이 빛날 력사적 기여를 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모택동 동지는 자신의 일생을 당과 인민에게 바쳤고 숭고한 정신풍모를 후세에 남겨주었다고 강조했다. 모택동 동지는 위대한 혁명령수로서 선견지명의 정치적 통찰력과 확고부동한 혁명신념, 과감히 개척하는 비범한 패기, 높은 경지에 오른 투쟁예술, 탁월한 지도력, 인민을 마음에 두는 두터운 정감, 드넓은 흉금, 간고분투의 우량한 작풍으로 전당과 전국 여러민족 인민의 사랑과 존경을 받았다. 모택동 동지의 숭고한 정신은 계속 전진하도록 우리를 격려하는 강대한 동력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새시대 새로정의 중심 과업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모택동을 비롯한 전세대 혁명가들이 완성하지 못한 사업이며 현시대 중국공산주의자들이 짊어져야 할 장엄한 력사적 책임이다. 새로정에서 우리는 초심을 잃지 말고 사명을 명기하며 력사에 대한 자신감을 확고히 다지고 력사 능동성을 파악하여 중국식 현대화의 웅대한 사업을 끊임없이 앞으로 밀고나아가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중국인민의 사업으로 반드시 인민에게 긴밀히 의지하고 인민에게 잠재된 무궁무진한 지혜와 력량을 모으며 전체 인민의 력사 능동성을 충분히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민은 력사를 창조하는 근본적 원동력이라는 력사유물론의 기본관점을 견지하고 인민의 주체적 지위를 견지하며 가장 광범한 인민의 근본리익을 잘 수호하고 실현하며 발전시키는 것을 모든 사업의 출발점과 귀착점으로 삼아 현대화 건설의 성과가 전체 인민에게 더욱 많이, 더 공평하게 혜택을 주도록 해야 한다.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는 제도체계를 건전히 하고 사회 공평과 정의를 수호하는 제도와 기제를 보완해야 한다. 민생을 힘써 보장하고 개선하며 신시대 군중로선을 잘 걷고 시종 인민대중과의 혈연적 관계를 유지하고 시종 인민의 비판과 감독을 받으며 시종 인민과 호흡을 같이하고 운명을 같이하며 인민과 한마음이 되여 중국식 현대화로 하여금 가장 믿음직하고 가장 심후하며 가장 지속적인 힘의 원천을 갖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맑스주의를 흔들림 없이 견지하고 시대와 더불어 발전시키며 실천을 토대로 리론혁신을 힘써 추진하고 자각적으로 중국화 시대화 맑스주의로 새로운 실천을 지도하는 것은 우리 당이 력사의 주도권을 잡고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며 사업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끊임없이 개척하는 성공적인 길이라고 강조했다. 실천은 끝이 없고 리론혁신도 끝이 없으며 진리에 대한 인식도 영원한 진행형이므로 맑스주의 중국화와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끊임없이 개척해 나아가야 한다. 중국식 현대화는 당의 리론혁신에 밝은 전망을 열어주었고 더 간고하고도 무거운 새로운 과업을 제기했다. 맑스주의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와 결부시키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키는 것을 견지하고 중국식 현대화 건설의 법칙을 깊이 모색하며 실천에서 부딪치는 참신한 과제에 끊임없이 답을 제시하고 리론혁신으로 실천혁신을 이끌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개혁개방은 당대 중국이 큰 보폭으로 시대를 따라잡는 중요한 법보이고 중국식 현대화의 승패를 결정하는 관건적인 한수라고 강조했다.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려면 반드시 개혁개방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사회생산력을 부단히 해방하고 발전시키며 사회활력을 해방하고 증강시켜야 한다. 시대 발전의 새추세, 실천발전의 새요구, 인민대중의 새기대에 순응하고 개혁을 끝까지 추진하려는 확고한 결심으로 진정 심혈을 쏟고 난제를 해결해 나아가야 한다. 또 정밀하고 협동적이며 지속적으로 힘을 몰부어 중국식 현대화의 순조로운 추진을 제약하는 모든 체제기제 면의 장애를 단호히 타파함으로써 전방위적으로 중국식 현대화를 위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동력을 주입하고 중국식 현대화의 발전공간을 부단히 넓혀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식 현대화는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사회주의 현대화로서 큰 당만이 가진 난제를 해결하는 명석함과 확고함을 시시각각 유지하고 당을 한층 더 단단하고 유력하게 건설해야만이 중국식 현대화가 파도를 헤치며 안정적으로 운행되도록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시대 당 건설의 총체적 요구를 관철하고 당의 정치건설로 당 건설의 제반 업무를 총괄하며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체계를 건전히 하고 당의 자아 정화, 자아 완비화, 자아 혁신, 자아 제고를 전면 추진해야 한다. 동시에 감히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으며 부패할 생각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일괄 추진해 우리 당으로 하여금 초심과 사명을 고수하고 시대의 앞장에 서며 시종일관 도도한 생기와 왕성한 생명력을 유지하게 하고 우리 당이 영원히 질과 색, 맛이 변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중화 아들딸들이 일치단합해 상부상조하면서 함께 완수해 나아갈 위대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전면적이고도 정확하며 확고부동하게 '한 나라 두가지 제도', '홍콩인의 홍콩 관리', '마카오인의 마카오 관리', 고도의 자치 방침을 견지하고 법에 따른 홍콩 관리, 마카오 관리를 견지해야 한다. '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제도체계를 견지하고 완비화하며 중앙의 전면 관리권을 리행하고 '애국자의 홍콩 관리' '애국자의 마카오 관리'원칙을 관철하는 등 중앙의 전면 관리권과 특별행정구의 고도로 되는 자치권 보장 사이의 상호 통일을 견지해야 한다. 홍콩과 마카오의 경제 발전을 지원하고 민생을 개선하며 경제사회 발전에서 존재하는 심층 모순과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발전대국에 더 잘 융합되도록 지지해야 한다. 조국의 완전한 통일을 실현하는 것은 대세이고 대의이며 민심의 방향이다. 조국은 반드시 통일되여야 하고 필연코 통일될 것이다. 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시대 당의 총체적 방략을 견지하고 하나의 중국 원칙과 '92공동인식'을 견지하며 량안 제 분야의 통합 발전을 심화하고 량안관계의 평화적 발전을 촉진하며 대만을 중국에서 분리시키려는 모든 시도를 단호히 방지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식 현대화는 평화 발전의 길을 걷는 현대화이며 중국 인민에게 리익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현대화도 촉진한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력사의 옳바른 편에 서고 인류 문명진보의 편에 서서 평화, 발전, 협력, 상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전 인류의 공통 가치를 고양하며 세계발전창의, 세계안보창의, 세계문명창의를 관철하고 장기적 평화, 보편적 안보, 공동 번영, 개방 포용, 청정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국제관계의 기본준칙을 드팀없이 견지하고 경제 글로벌화의 옳바른 방향을 견지하며 호혜상생의 개방전략을 확실하게 리행하며 세계 관리의 변혁이 보다 공정하고 합리한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추진해야 한다. 중국의 발전은 세계 평화 력량의 성장으로 어느 수준까지 발전하더라도 중국은 결코 패권을 부리지 않을 것이고 함부로 확장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회의를 주재하면서 채기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은 모택동 동지가 령도한 중국 혁명과 건설의 위대한 실천을 감명깊게 돌아보고 모택동 동지가 중화민족, 중국인민을 위해 세운 위대한 공적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은 또 모택동 동지의 숭고한 정신적 풍모는 우리의 진보를 격려하는 강대한 원동력임을 강조하고 실제행동으로 모택동 동지를 기념하며 중국식 현대화의 위대한 사업을 추진할 것과 관련해 명확한 요구를 제기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은 높은 안목과 기세를 갖추고 깊고 예리하며 강한 정치성, 사상성, 지도성이 있다. 이는 우리 당이 모택동 동지를 비롯한 전세대 혁명가들이 개척한 사업을 계속 밀고 나아가는 것을 지도하고 중국특색사회주의 길을 견지하며 중국식 현대화의 새 국면을 개척하는 데서 중대한 의의를 갖는다. 우리는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깊이 있게 관철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단결 분투해야 한다.

좌담회에서 중앙당사문헌연구원 곡청산 원장과 중앙군사위원회 위원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정치사업부 주임인 묘화, 호남성 당위원회 심효명 서기가 선후하여 발언했다.

북경에 있는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과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관련 지도자들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중앙 당, 정부, 군대, 군중단체기구 관련 부문과 북경시, 호남성 당위원회 관계자, 각 민주당파중앙, 중화전국공상업자련합회 관계자, 무소속인사 대표, 모택동 동지 친족, 신변에서 근무했던 사업인원, 고향 대표, 그리고 '전국 모택동 동지 탄신 130주년 기념 학술연구토론회' 대표 등이 좌담회에 참가했다.

좌담회에 앞서 습근평,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한정 등 지도자들이 모주석기념당을 찾았다. 북대청내에는 중공중앙과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각 민주당파, 중화전국공상업자련합회, 무소속 애국인사들이 진정한 화환이 모주석 동지 좌상 앞에 놓여졌다. 습근평 등은 모주석 동지 좌상에 세번 경례를 하고 참배청에서 모택동 동지 모습을 우러러봤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