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모택동동지 탄신 130주년 기념 좌담회 거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27일 11:57
중공중앙 모택동동지 탄신 130주년 기념좌담회 거행

습근평, 중요연설을 발표하여 모택동동지가 개척한 사업을 계속 앞으로 밀고 나가고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

리강 조락제 왕호녕 정설상 리희 한정이 참가, 채기 사회



12월26일, 중공중앙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모택동동지 탄신 130주년 기념 좌담회를 거행하였다. 습근평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한정 등이 좌담회에 참석했다./신화사

12월 26일, 중공중앙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좌담회를 열고 모택동동지 탄신 130주년을 기념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중요 연설을 발표해 이렇게 강조했다. 모택동동지는 위대한 맑스주의자, 위대한 무산계급혁명가, 전략가, 리론가이며 맑스주의 중국화의 위대한 개척자, 중국 사회주의 현대화건설사업의 위대한 정초자이며 근대 이래 중국의 위대한 애국자와 민족영웅이며 당의 제1세대 중앙령도집단의 핵심이며 중국인민이 자신의 운명과 국가의 면모를 철저히 개변하도록 령도한 세대의 위인이며 세계 피압박민족의 해방과 인류의 진보사업에 중대한 기여를 한 위대한 국제주의자이다. 모택동사상은 우리 당의 귀중한 정신적 재부로서 장기적으로 우리의 행동을 지도할 것이다. 모택동동지에 대한 가장 좋은 기념은 바로 그가 개척한 사업을 계속 앞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인 리강 조락제 왕호녕 정설상 리희, 국가 부주석 한정이 좌담회에 참석했고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채기가 좌담회를 사회했다.

습근평은 연설에서 이렇게 지적했다. 모택동동지의 일생은 국가의 부강, 민족의 진흥, 인민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분투한 일생이다. 그는 인민을 인솔하여 맑스주의 중국화의 력사적 로정을 개척하고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정확한 중국공산당을 단조하였으며 인민이 주인이 되는 새 중국을 건립하였고 선진적인 사회주의제도를 창건하였으며 필승의 신형의 인민군대를 창설하였으며 중화민족과 중국인민을 위해 불멸의 력사적 공훈을 세우고 천추에 빛나는 력사적인 기여를 했다.

습근평은 이렇게 강조했다. 모택동동지는 자신의 일생을 당과 인민에게 바쳤으며 후세에 영원히 새겨지는 숭고한 정신풍모를 남겼다. 모택동동지는 위대한 혁명 령수의 멀리 내다보는 정치적 선견지명, 확고부동한 혁명 신념, 용감하게 개척하는 비범한 박력, 완벽한 투쟁 예술, 걸출하고 뛰어난 지도 재능, 나라와 인민을 마음에 새긴 적자(赤子)의 정서, 드넓은 흉금의 경지, 간고분투하는 훌륭한 작풍을 보여주어 전 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사랑과 경모를 받았다. 모택동동지의 숭고한 정신풍모는 우리를 계속 전진하도록 영원히 격려하는 강대한 동력이다.

습근평은 이렇게 지적했다.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 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전 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새시대 새로운 로정에서의 중심임무이다. 이는 모택동 등 로일대 혁명가들의 미완성 사업이며 당대 중국공산당인의 장엄한 력사적 책임이다.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는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력사적 자신감을 확고히 다지고 력사적 주동을 장악하여 중국식 현대화의 웅대한 사업을 부단히 앞으로 밀고 나가야 한다.

습근평은 이렇게 강조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중국인민의 사업이므로 반드시 인민에 단단히 의거하고 인민들속에 잠재된 무궁한 지혜와 힘을 모아 전체 인민의 력사적 주동정신을 충분히 불러일으켜야 한다. 인민이 력사의 근본 동력을 창조한다는 력사 유물론의 기본 관점을 견지하고 인민의 주체적 지위를 견지하며 가장 광범한 인민의 근본 리익을 잘 수호하고 잘 실현하고 잘 발전시키는 것을 모든 사업의 출발점과 지향점으로 삼고 현대화건설성과가 전체 인민에게 더욱 많이, 더욱 공평하게 혜택으로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 인민이 주인이 되는 제도적 체계를 건전하게 하고 사회의 공평과 정의를 수호하는 제도적 기제를 보완하며 민생을 적극 보장하고 개선하며 새시대의 군중로선을 잘 걷고 시종 인민대중과의 혈육련계를 유지하며 시종 인민의 비평과 감독을 접수하고 시종 인민과 함께 호흡하고 운명을 같이 하며 일심협력하여 중국식 현대화가 가장 믿음직하고 가장 두터우며 가장 지속적인 힘의 원천을 보유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이렇게 지적했다. 맑스주의를 조금도 동요하지 않고 견지하고 시대와 더불어 발전시키며 실천기초에서의 리론혁신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자각적으로 중국화 시대화된 맑스주의로 새로운 실천을 지도하는 것은 우리 당이 력사의 주동을 장악하고 시대의 발걸음을 바싹 따르며 부단히 사업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성공적인 길이다. 실천은 영원히 끝이 없고 리론혁신은 영원히 끝이 없으며 진리를 인식하는 것은 영원히 완결되지 않을 것이다.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부단히 개척해야 한다. 중국식 현대화는 당의 리론 혁신에 광활한 전망을 열어놓았고 새롭고 더욱 어렵고 무거운 임무를 제기하였다. 맑스주의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와 결부시키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키며 중국식현대화건설법칙을 깊이있게 탐색하고 실천이 부딪친 참신한 과제에 부단히 대답하여 리론혁신으로 실천혁신을 이끌어야 한다.

습근평은 이렇게 강조했다. 개혁개방은 당대 중국이 큰 걸음으로 시대를 따라잡는 중요한 법보이며 중국식 현대화의 성패를 결정하는 관건적인 한 수이다.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려면 반드시 개혁개방을 한층 더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사회생산력을 부단히 해방하고 발전시키며 사회활력을 해방하고 증강시켜야 한다. 시대발전의 새로운 추세, 실천발전의 새로운 요구, 인민대중의 새로운 기대에 순응하여 끝까지 개혁하려는 굳센 결심으로 실력껏 발휘하고 과감히 고질에 도전해 싸워야 한다. 정확하게 힘을 발휘하고 협동하여 힘을 발휘하고 지속적으로 힘을 발휘하여 중국식 현대화의 순조로운 추진을 제약하는 모든 체제와 기제의 장애를 단호히 타파하고 전방위적으로 중국식 현대화에 끊임없이 새로운 동력을 주입하여 중국식 현대화의 발전공간을 부단히 넓혀야 한다.

습근평은 이렇게 지적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중국공산당이 지도하는 사회주의 현대화이다. 난제를 해결하는 큰 당만의 명석함과 확고함을 시시각각 유지하고 당을 더욱 견고하고 강력하게 건설해야만 중국식 현대화가 파도를 헤치듯 어려움과 장애를 제거하며 멀리 전진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새시대 당건설의 총적요구를 관철하고 당의 정치건설로 당건설의 제반 사업을 통솔하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체계를 건전히 하고 당의 자기정화, 자기보완, 자기혁신, 자기향상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며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으며 부패하려 하지 않도록 일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우리 당이 초심 사명을 고수하고 시대의 앞장에 서서 시종 왕성한 생기와 왕성한 활력을 유지하여 우리 당의 성격과 본색, 그리고 기풍이 영원이 변하지 않도록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은 이렇게 강조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중화의 아들딸들이 일심협력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이룩해가야 한다. ‘한 나라 두가지 제도’, ‘향항인에 의한 향항관리’, ‘오문인에 의한 오문 관리’, 고도로 되는 자치의 방침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고 확고부동하게 관철하고 법에 의한 향항관리와 법에 의한 오문관리를 견지하며 ‘한 나라 두가지 제도’제도체계를 견지하고 보완하며 중앙의 전면적인 관리권을 실시하고 ‘애국자에 의한 향항관리 ’,‘애국자에 의한 오문관리 ’원칙을 실행하며 중앙의 전면적인 관리권과 특별행정구의 고도로 되는 자치권 보장의 상호 통일을 견지해야 한다. 향항, 오문의 경제발전, 민생개선, 경제사회발전 중의 심층적인 모순과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발전의 전반 국면에 더욱 잘 융합되도록 지지해한다. 조국의 완전한 통일을 실현하는 것은 대세의 흐름이고 대의의 상징이며 민심의 지향인 바 조국은 반드시 통일되여야 하고 또 필연적으로 통일될 것이다. 새시대 당이 대만문제를 해결하는 총체적방략을 견지하고 관철하며 하나의 중국 원칙과 ‘9.2공동인식’을 견지하고 량안 각 령역의 융합발전을 심화하며 량안관계의 평화적 발전을 추동하여 그 누가 그 어떤 방식으로든 대만을 중국에서 분렬시키는 것을 단호히 방지해야 한다.

습근평은 이렇게 강조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평화발전의 길을 걷는 현대화로서 중국인민을 행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현대화를 촉진한다. 우리는 확고하게 력사의 정확한 편에 서고 인류문명 진보의 편에 서서 평화, 발전, 협력, 상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전 인류의 공동가치를 고양하며 글로벌발전 창의, 글로벌안전 창의, 글로벌문명 창의의 실시를 추진하고 지구적 평화를 구축하고 보편 안전, 공동 번영, 개방 포용, 청결하고 아름다운 세계의 구축을 추진할 것이다. 우리는 국제관계의 기본준칙을 확고히 수호하고 경제 글로벌화의 정확한 방향을 견지하며 호혜상생의 개방전략을 확고히 봉행하고 글로벌 관리 변혁이 더욱 공정하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할 것이다. 중국의 발전은 세계 평화 력량의 성장이다. 어느 정도까지 발전하든 중국은 영원히 패권하지 않고 영원히 확장을 하지 않을 것이다.

채기는 좌담회를 사회시 이렇게 말했다. 습근평총서기의 중요 연설은 모택동동지가 중국혁명을 령도하고 건설한 위대한 실천을 깊은 정을 담아 회고하고 모택동동지가 중화민족, 중국인민을 위해 세운 위대한 공적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모택동동지의 숭고한 정신풍모는 우리가 계속 전진하도록 격려하는 강대한 동력이라고 강조하였으며 실제행동으로 모택동동지를 기념하고 중국식현대화의 웅대한 사업을 추진할 데 대해 명확한 요구를 제기하였다. 습근평총서기의 중요연설은 안목이 높고 심오하고 투철하고 매우 강한 정치성, 사상성, 지도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당이 모택동동지 등 로일대 혁명가들이 개척한 사업을 계속 앞으로 밀고 나가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길을 견지하며 중국식 현대화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도록 지도하는데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 우리는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깊이있게 관철 실시하여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단결분투해야 한다.

좌담회에서 중앙당사문헌연구원 원장 곡청산, 중앙군사위원회 위원, 중앙군사위원회 정치사업부 주임 묘화, 호남성당위 서기 심효명이 선후로 발언했다.

북경에 있은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 정협, 중앙군사위원회 관련 지도동지들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중앙 당정군 및 군중 단체 해당 부분, 북경시, 호남성 당위 책임동지,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책임자와 무당파인사 대표, 모택동동지의 친족과 원 신변의 사업일군과 고향대표 및 ‘전국모택동동지탄생 130돐기념 학술연구토론회’에 참석한 대표 등이 좌담회에 참가하였다.

좌담회에 앞서 습근평,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한정 등 지도동지들이 모주석기념당에 찾아갔다. 북대청에는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각 민주당파, 전국공상업련합회와 무당파애국인사들이 진정한 꽃바구니가 모택동동지의 좌상 바로 앞에 놓여져 있었다. 습근평 등은 모택동동지의 좌상을 향해 세번 허리를 굽혀 경례하고 뒤이어 참배청에 와서 모택동동지의 영정을 참배하였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