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 대한국 경제무역협력플랫폼 지속발전, 한국기업 선호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27일 16:49
얼마 전 2023년 흑룡강 중한 벤처투자포럼과 제3회 흑룡강(할빈) 중한국제벤처창업경진대회가 할빈시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할빈(빈서) 중한국제산업혁신협력센터(이하 '중한혁신창업센터')에 입주할 예정인 3개 벤처기업이 인큐베이팅 가속화 협약을 체결했다.




또 왜서일가? 올해 년초부터 100여개의 한국 규모기업과 벤처기업이 흑룡강을 고찰하기 위해 팀을 구성했다. 2월 23일부터 3월 2일까지 8일간 할빈에서 한국중소기업투자협력시찰단이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사활동을 벌렸고, 5월 23일 할빈에서 열린 '중한(흑룡강) 기업협력 교류상담회' 기간 동안 흑룡강성상무청, 흑룡강성공업기술연구원과 한국중소기업진흥공단이 교류협력 량해각서 체결, 중한 여러 기업이 11개 협력의향 합의, 8월 8일 중국(흑룡강)-한국기업협력비전포럼에서 중한 량측이 체결한 '중한(흑룡강) 산업투자협력 촉진각서' 등 5개 전략협력협의...

차수가 많고 수량이 가장 많고 생산량이 높으며 결과가 풍부하다. 이 모든 것은 중한혁신창업센터의 가교역할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기꺼이 온다-중한혁신창업센터 중한 량국의 과학기술 스타트업 련결

중국 내 한국 중소기업 육성 플랫폼이자 한국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의 유일한 중국 회원으로서 중한혁신창업센터는 2020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20개 한국 기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30여 건의 지적재산권을 출원하여 동북 3성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발전이 빠른 중한 량국의 과학기술 스타트업 협력과 기업 인큐베이팅 기지가 되였다.



"하이테크 기업은 혁신 주도 발전의 '핵심'이며 하이테크 기업의 육성과 성장을 통해 전통 산업의 신속한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를 촉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신흥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중한혁신창업센터 김학봉대표는 다년간의 실사를 통해 전국의 외국인 투자유치가 날로 치렬해지고 있으며, 한국의 대중국 투자배치가 기본적으로 형성된 환경에서 한국의 하이테크 스타트업은 발전공간이 매우 강하며, 특히 한국의 혁신생태권에 있는 3년 이내의 스타트업은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업을 도입하면 흑룡강성 대외협력 발전실태에 부합하며, 육성 및 인큐베이션한 후, 미래에는 흑룡강성 본토의 기술혁신과 산업발전의 첨단기술의 '유니콘' 기업이 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고 밝혔다.

흑룡강성에 적합한 기업을 도입하기 위해 중한혁신창업센터는 자체 특허, 설립 3년 이상, 자금 조달 경력 또는 시장 검증 및 한국 하이테크 기업의 인증을 받은 프로젝트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중간상+서비스 제공자의 역할을 강화하고 시장 자원, 자금 조달 경로, 최고 설계 등을 지원하여 기업이 가능한 한 빨리 중국 투자 환경에 적응하고 생산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치한 기업을 정착시킨다-한국기업의 중국시장 개척에 조력

유치한 기업을 정착시킨다. 중한혁신창업센터는 입주한 한국기업에 대해 중국에서의 발전에 필요한 현장서비스, 등록서비스, 정책서비스 등 일련의 인큐베이팅 가속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기업이 자금사슬, 산업사슬, 기술사슬, 인재사슬 및 공급사슬을 련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 센터에 입주한 많은 기업이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고부가가치 기업이고 많은 기업의 시가총액이 3년 전 50만원(이하 인민페)에서 1억원 이상으로 성장했습니다." 김학봉대표는 그들이 시장을 확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상무청의 지도 하에 많은 센터의 한국 기업이 '중국 한국 자본 기업 룡강행', '중국 국제 하이테크 기술 성과 무역 박람회', '중국 국제 수출입 산업 박람회', '중국 투자 무역 상담회' 및 기타 대규모 전시회에 참가하여 많은 협력자를 유치했다고 말했다.

센터가 입주한 한국 콕스스페이스(주) 가 가져온 융합스마트 핑거링을 흑룡강성상무청의 추천으로 2023년 첨단기술박람회의 조직위원회를 거쳐 흑룡강성 전시장의 하이라이트 전시물로 인증받은 것을 례로 들었다. 이 핑거는 9DoF 를 사용하여 국내 대부분의 핑거 링보다 기술적으로 앞서며 더 정밀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사용 장면이 더 광범위하며 사무실, 홈 엔터테인먼트, 의료 재활 등 외에도 메타우주의 장면도 융합할 수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많은 바이어들이 스마트 핑거링을 직접 체험한 후 편리함과 신기함으로 만장일치로 호평을 받았다. 한국 기업 대표들도 많은 잠재적 파트너들을 만나 감격스럽고 보람을 느꼈다고 피드백했다.

흑룡강성상무청의 왕현화 부청장은 흑룡강성이 할빈(빈서) 중한국제혁신산업협력센터와의 협력을 적극 지원하고 한국 측 여러 부서와 경제무역교류협력체제를 구축해 일부 한국 기업이 생산한 스마트 장비가 흑룡강성 전시단에 참가해 '첨단기술박람회' 등 중국의 대규모 전시회에 깜짝 등장했다고 밝혔다. 흑룡강성은 한국이 더 많은 고품질 기업 과학 혁신 및 벤처 자원을 도입하여 흑룡강성 발전에 적합한 기업과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공동으로 육성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잘 리용한다-흑룡강서 한국기업 전망 밝다

최근 몇 년 동안 중한 경제무역협력은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중국은 한국의 최대 무역 파트너이며 한국은 2022년에 중국의 두 번째 무역 파트너로 도약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중한 량국 무역액은 3623억달러로 한국의 전체 대외 무역의 22%를 차지하며 이는 한국의 다른 주요 무역 파트너 무역액보다 훨씬 높은 비률이다.

흑룡강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 실용적인 경제 무역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오래동안 량측은 좋은 협력 기반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RCEP 협정, 중한자유무역협정 등 정책 우위를 중첩하여 향후 협력 잠재력이 크다. 한국은 흑룡강성의 주요 무역 파트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흑룡강성상무청 통계에 따르면 흑룡강성과 한국 간의 량자 무역 규모는 2017년 13억 1000만원에서 2022년 34억 3800만원으로 증가했다. 2022년 흑룡강성의 대한국 무역은 전년 동기 대비 40.6% 증가했으며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흑룡강성의 대한국 무역은 23.3% 증가했다. 흑룡강성에 대한 한국 기업의 루적 투자 프로젝트는 1500개가 넘고 실제 투자 금액은 총 21억달러에 달한다.



흑룡강성은 현대 산업 시스템을 최적화 및 재구성하고 디지털 경제, 바이오 경제, 빙설 경제, 창의 디자인 등 '4대 신엔진 산업'으로 대표되는 '4567' 산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동시에 새로운 접근 개방 패턴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동북아시아 지역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항공우주, 전자 정보 및 기타 '5대 전략적 신흥 산업'을 육성 및 확장하고 에너지, 식품, 의약 및 기타 '6대 전통 우세 산업'을 업그레이드하고 '7대 서비스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흑룡강성상무청 국제경제무역관계처 리락우처장은 "현대화된 룡강 건설은 협력의 기회가 넘치고 한국 투자자들에게 넓은 협력의 공간을 제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 흑룡강성 고품질 발전 계획의 지침에 따라 할빈(빈서) 중한 국제 산업 혁신 협력 센터를 매개체로 하여 흑룡강성과 한국 간의 다층 및 광범위한 과학 기술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고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고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촉진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진종호 편역 사진 할빈중한혁신창업센터 제공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