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총서기,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에서 중요한 연설 발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1.09일 14:19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8일 오전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신시대 10년동안의 강력한 반부패 투쟁에서 압도적 승리를 이룩하고 반부패사업을 전면적으로 다졌지만 정세는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반부패 투쟁의 새로운 상황과 부패문제가 나타날수 있는 토양과 조건에 대해 명석한 인식을 갖고 반부패 과정에서 강인성, 집착력, 정밀대응을 견지하고 지속적으로 힘을 내 반부패투쟁 공략전과 지구전의 승리를 이룩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인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서기인 리희가 회의를 사회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2023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시작의 해이며 당중앙은 당의 자아혁명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고 전당이 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주제교양을 학습하고 관철하며 당의 혁신리론으로 민심을 응집하고 정치감독의 구체화, 정밀화, 상시화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형식주의, 관료주의 등 돌출한 문제를 힘써 정돈하고 사회에 해가 되는 당원과 간부를 견결히 청산하고 당원과 간부에 대한 관리와 감독사업을 엄하게 강화했다. 한편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과 20차 당대회의 결책과 포치를 참답게 관철하고 추진함으로써 새 로정의 시작을 힘있게 확보했다.

세계적으로 가장 큰 맑스주의 집권당인 중국공산당에 있어서 안정, 혼란, 번영, 쇠퇴의 력사적 주기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나고 당의 본질을 영원히 확보하는것은 전 당 동지들에게 주어진 전략적 문제이다. 18차 당대회후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위대한 실천속에서 우리는 실천모색과 리론사고를 부단히 진행했으며 모택동 동지가 언급한 '인민이 정부를 감독하는' 첫번째 답안을 토대로 당의 자아혁명을 부단히 추진해야 한다는 두번째 답안을 제출했다. 신시대 10년동안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실천과 리론을 모색하는 과정에 우리는 자아혁명에 대한 인식을 부단히 심화하면서 풍부한 실천경험을 쌓고 일련의 중요한 리론성과를 형성했으며 무엇때문에 자아혁명을 진행해야 하고 왜 자아혁명이 가능하며 자아혁명을 어떻게 추진해야 하는가 하는 중대한 문제를 계통적으로 해답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의 자아혁명을 깊이 있게 추진하는 실천과정에서 잘 파악해야 할 9가지 문제를 언급했다. 당중앙의 집중통일령도를 견지하는 것을 근본적인 보장으로 하고 위대한 사회혁명을 선도하는 것을 근본적인 목적으로 삼으며 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근본적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력사주기에서 벗어나는것을 전략적 목표로 삼고 큰 당만의 난제를 해결하는 것을 주공방향으로 삼으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체계를 건전히 하는 것을 효과적인 경로로 삼아야 한다. 강한 조직과 강한 대오를 건설하는 것을 중요한 착안점으로 삼고 기풍정돈과 부패척결을 중요한 수단으로 삼으며 자아감독과 인민의 감독을 결부하는 것을 강대한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 사상을 해방하고 실사구시하며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고 바른 것을 지키고 부단히 혁신하며 실천모색과 리론혁신을 진행하고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법칙적 인식을 끊임없이 심화해야 한다.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사로와 조치를 더욱 엄밀히 하고 각 전선, 각 단계의 자아혁명을 구체적으로 깊이 있게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로정에서의 부패척결투쟁에서 부패문제가 산생된 토양과 조건을 반드시 지속적으로 척결하고 깊이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표했다. 부패를 저지를 용기와 방도, 생각이 없도록 하는 총적인 요구를 총괄해 추진하고 현상과 본질을 함께 다스리고 체계적으로 시정하도록 하며 부패척결투쟁을 부단히 추진해야 한다. 부패문제를 정확하게 시정하고 여러가지 조치를 병행하며 반복적으로 출현하는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고 새로 나타난 문제가 만연되지 않도록 하며 부패척결기제의 상시화와 효과성을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부패척결투쟁에 대한 당의 집중통일령도를 강화해야 한다고 표했다. 각급 당위원회는 부패척결투쟁의 전반 과정에 대한 령도를 실속있게 강화하고 부패안건에 대한 조사와 처리를 견결히 지지하며 문제의 해결과 정돈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전문 책임기관인 규률검사위원회와 감찰위원회는 주동성과 책임성을 발휘하고 당위원회를 도와 반부패사업을 추진하고 부패척결사슬의 힘을 통합해야 한다. 각 직능부문은 협동과정에서 효률을 따지고 자각적으로 부패척결에서의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전환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부패를 단속하는 고압태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준엄하고 복잡한 정세하에서 반부패사업을 확고하게 밀고 나가고 해이한 정서를 보여서는 안된다. '7가지'에 관한 문제에 착안하고 정상결탁의 부패척결사업을 공략전의 중점으로 삼으며 권력을 통해 사리를 챙기는 자본의 리익추구행위를 견결히 타격해야 한다. 각종 리익집단, 권세단체가 정치령역에 침투하는 것을 견결히 방지해야 한다. 금융, 국유기업, 에너지, 의약과 인프라공정 등 권력이 집중되고 자금이 밀집된 자원밀집령역의 부패를 다스리는 것을 심화하고 위험부담과 우환위험을 청산해야 한다. 그리고 '좀벌레'를 엄하게 단속해 군중들의 획득감을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개혁을 심화하려면 부패의 자생과 만연을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패의 본질은 권력람용이다. 정책을 제정하고 결책을 내리며 심사와 감독관리를 진행하는 등 관건적 고리에 착안하고 중점분야의 체제와 기제개혁을 심화하는데 초점을 맞추며 신흥분야에 대한 관리와 기제건설을 다그치고 권력배치와 운행분야의 단속기제를 완비화해야 한다. 제도분야에 존재하는 단점을 막고 자유적 결정권을 규범화하며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할수 있는 기회가 없도록 해야 한다. 부패에 대한 조기경보와 단속기제를 건립하고 위험부담과 우환에 대한 동태적 관측을 강화해 신형의 부패와 은밀한 부패에 대해 쾌속적으로 단속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반부패에 관한 법규와 제도를 한층 건전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패를 저지를 용기와 방도, 생각이 없도록 하는것을 총괄해 추진하는 등 기초성 법규제도를 완비화하고 책임자와 지도부에 대한 감독제도를 강화해야 한다. 반부패에 대한 립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대의 발전과 더불어 감찰법을 개정해야 한다. 그리고 새로 개정한 규률처분조례를 학습하고 관철하는 것을 계기로 전 당에서 한차례 집중적인 규률교육을 전개해야 한다. 법규제도 집행상황에 대한 감독과 검사를 강화하고 일률적인 집행을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뢰물공여행위에 대한 징벌과 관리 강도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간부들을 끌어들여 위해를 주는 뢰물공여자들을 엄숙히 조사하고 전형적 사례를 통보하고 경각성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 뢰물 공여 행위로 얻은 부정당 리익에 대한 추징과 시정강도를 높여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정치생태 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패척결과 청렴건설을 병행하고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명하게 하며 당내 정치생활을 엄숙히 하고 '은밀한 거래'를 타파하고 '공정한 규칙'을 세우며 '작은 동아리 구축' 등 행위를 단호히 방지하고 각종 정치 사기꾼을 힘있게 단속하며 상품교환원칙을 당내로 반입하는 것을 엄격하게 방지해야 한다. 간부선발 임용에서의 부정기풍을 꾸준히 정돈하여 깨끗한 동지관계와 규칙을 지키는 상하급 관계를 형성하고 청신한 정치생태를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신시대 청렴문화건설을 강화해야 한다고 표했다. 당성과 당풍, 당규률 교육을 깊이있게 전개하고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우량한 기풍을 전승하며 공산당원의 숭고한 리상추구를 진작시키고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거나 탐오, 부패하는 것을 최대의 치욕으로 삼아야 한다. 가풍 건설에 중시를 돌리고 령도간부들이 친지와 자녀들을 엄격히 관리하도록 독촉해야 한다. 청렴리념과 청렴전형을 적극 선전하여 청렴을 숭배하고 부패를 거부하는 량호한 풍모를 형성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당의 자아혁명의 중요한 력량이라고 하면서 특수한 정치책임과 영광스러운 사명과 과업을 짊어지고 절대적인 충성과 절대적인 믿음, 절대적인 순결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 정돈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정치적 충성심을 더욱 확고히 하며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당중앙과 한마음 한뜻이 되여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 가지 자부심'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는 것을 당의 지휘에 복종하고 당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실제행동으로 전환해야 한다. 원칙을 견지하고 과감하게 투쟁하며 책임을 다하고 바른 기풍과 엄숙한 규률, 부패척결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여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사업이 깊이 있게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규률검사감찰 간부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대중들에게 해를 끼치는 자들을 상시적으로 제거하며 '등잔 밑이 어두운 현상'을 단호하게 방지하고 자아혁명의 모범, 규률준수의 본보기가 되여 당중앙이 안심하고 인민대중이 만족하는 규률감찰 강철군대를 만들어야 한다.

리희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의 새 진척, 새 성과를 총화하고 당의 자아혁명의 중요한 사상을 심각하게 론술하였으며 우리 당이 왜 자아혁명을 하고 왜 자아혁명을 할수 있으며 어떻게 자아혁명을 추진해야 하는가 하는 중대한 문제에 과학적으로 답하고 '아홉가지' 실천요구를 명확히 제출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반부패 투쟁을 지속적으로 깊이 있게 추진할데 대해 전략적 포치를 내렸다. 장원한 견지와 심오한 사상, 풍부한 내용을 내포한 연설은 신시대 새 로정에서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과 당풍청렴건설, 반부패투쟁을 깊이 추진하는 근본지침이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 정신과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사상을 깊이 학습관철하고 '두가지 확립'을 확고하게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단호히 견지하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과 당의 자아혁명을 깊이 있게 추진해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데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관련 지도동지,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전국정협 관련 지도동지 그리고 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위원, 중앙과 국가기관 각 부문, 각 인민단체 주요 책임동지, 군대 관련단위 주요 책임동지 등이 회의에 참가했다. 회의는 텔레비전 전화회의 방식으로 열렸다.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 신강생산건설병퇀, 군대 관련 단위에 분회장을 설립했다.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는 1월 8일 북경에서 개막했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가 회의를 주재했다. 8일 오후,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서기 리희는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해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학습관철하고 새 로정에서 규률검사 감찰사업의 질 높은 발전을 깊이 있게 추진하자'란 제목의 사업보고를 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