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당의 자아혁명을 깊이 있게 추진하여 부패척결투쟁의 난관공략전과 지구전의 승리를 이룩해야 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1.10일 01:19
습근평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전원회의에서 중요한 연설 발표시 강조

당의 자아혁명을 깊이 있게 추진하여 부패척결투쟁의 난관공략전과 지구전의 승리를 이룩해야 한다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이 회의에 참석하고 리희가 회의를 주재했다.



1월 8일, 중공중앙 총서기이고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중국공산당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신화사 기자 국붕 찍음)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8일 오전 중국공산당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 시대 10년간의 드팀없는 강력한 부패척결을 거쳐 부패척결투쟁은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전면적으로 공고화되였지만 형세는 여전히 준엄하고 복잡하다. 우리는 부패척결투쟁의 새로운 상황과 동향에 대해 분명한 인식을 가지고 부패문제가 발생하는 토양과 조건에 대해 명석한 인식을 가져야 하며 드팀없는 강인함과 집착, 정확하고 지속적으로 힘을 내여 부패척결투쟁의 공략전과 지구전에서 승리를 이룩해야 한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인 리강, 조락제,왕호녕,채기,정설상이 회의에 출석했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서기인 리희가 회의를 주재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3년은 20차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첫 해이다. 당중앙은 당의 자아 혁명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고 전당적으로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학습,관철하는 주제교양을 심도있게 전개하고 당의 혁신리론으로 끊임없이 마음을 가다듬고 혼을 주조하였으며 정치감독의 구체화, 정밀화, 상시화를 적극 추진하고 형식주의와 관료주의의 두드러진 문제를 적극 다스렸다. 당원과 간부 대오에서 해를 끼치는 자를 단호히 제거하고 당원, 간부에 대한 관리와 감독을 엄격하고 실속있게 강화해야 하며 전면적으로 엄격하게 당을 다스리는 사업이 광범위하고 심도있게 발전하도록 추동하고 20차 당대회의 정책결정과 포치가 에누리없이 관철실시되도록 추진하여 새로운 로정의 첫걸음을 유력하게 인솔하고 보장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당은 세계에서 가장 큰 맑스주의집권당으로서 어떻게 하면 혼란상태를 다스리고 흥망성쇠하는 력사주기률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나 당이 영원히 변하지 않도록 확보할것인가? 이것은 전당 동지들 앞에 나선 전략적문제이다. 18차 당대회 이래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위대한 실천과정에서 우리는 끊임없는 실천탐색과 리론사고를 진행하여 모택동동지가 내놓은 ‘인민이 정부를 감독하게 하자’ 는 첫 번째 답안의 기초에서 두 번째 답안을 내놓았는바 바로 끊임없이 당의 자아혁명을 추진하는 것이다. 새시대 10년에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실천과 리론적 모색 과정에 우리는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인식을 끊임없이 심화하고 풍부한 실천경험을 축적하며 일련의 중요한 리론성과를 형성하였고 우리 당이 왜 자아혁명을 해야 하고 왜 자아혁명을 할 수 있으며 어떻게 자아혁명을 추진할 것인가 하는 등 중대한 문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해답을 주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의 자아혁명실천을 깊이있게 추진하는 과정에 다음과 같은 9가지 문제를 잘 파악해야 한다. 당중앙의 집중적이고 통일적인 령도를 견지하는 것을 근본적담보로 하고 위대한 사회혁명의 인솔을 근본목적으로 하며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근본지침으로 하고 력사주기률을 벗어나는 것을 전략적목표로 하며 대당의 특유의 난제를 해결하는 것을 주공격방향으로 하고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체계를 건전화하는 것을 효과적인 경로로 하며 견강한 조직을 구축하고 탄탄한 대오를 건설하는 것을 중요한 착안점으로 하고 기풍을 바로잡고 규률을 숙청하며 부패를 반대하는 것을 중요한 수단으로 하며 자아감독과 인민감독을 서로 결합시키는 것을 강대한 원동력으로 해야 한다. 사상을 해방하고 실사구시하며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고 정정당당하고 혁신해야 하며 끊임없이 실천탐색과 리론혁신을 진행하고 끊임없이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법칙성 인식을 심화하며 당의 자아혁명의 구상과 조치를 더욱 엄밀하게 해야 하고 모든 전선, 모든 부분의 자아혁명을 구체적으로 깊이 파악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로운 로정의 부패척결투쟁은 반드시 부패문제가 발생하는 토양과 조건을 척결하는데서 지속적으로 힘을 내고 광범위하고 심도있게 추진해야 한다. 총체적요구는 부패할 용기가 없고 부패해서는 안되며 부패하고 싶지 않은 것을 일괄 추진하고 지엽적인 것과 근본적인 것을 함께 다스리는것과 체계적으로 다스리는 것을 심화하며 부패척결투쟁의 심도와 범위를 부단히 확대하고 증상에 따라 약을 처방하고 정확한 치료를 실시하며 여러가지 조치를 병행함으로써 반복적인 문제를 줄여주고 새롭게 나타난 문제들이 만연되기 어렵게 하며 부패방지와 부패척결의 상시화, 장기화를 추동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부패척결투쟁에 대한 당의 집중통일령도를 강화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는 부패척결투쟁의 전 과정에 대한 지도를 실제적으로 강화하고 부패사건의 조사처리를 견결히 지지하며 실제적이고 단호하게 문제를 바로잡고 잘 정돈개진해야 한다. 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전문책임기관으로서 더욱 주동적으로 책임을 감당하며 당위원회를 유력하게 협조하여 부패척결사업을 조직, 조률하고 부패척결의 전반 력량을 통합해야 한다. 각 직능부문은 고효률협동을 견지하여 자각적으로 부패척결에 관한 당중앙위원회의 결책과 포치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부패를 징벌하는 고압태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준엄하고 복잡한 형세 앞에서 부패척결은 절대 돌아서고 해이해지고 자비로워서는 안되며 반드시 영원히 돌격나팔을 불어야 한다. 지속적으로 ‘7가지’ 문제에 초점을 맞춰 정계와 상업계가 련루된 부패를 엄벌하는 것을 공략전의 중요한 과제로 삼고 권력을 기반으로 하는 자본의 리익추구행위를 단호히 타격하여 각종 리익집단, 세력단체가 정치분야로 침투하는 것을 결연히 방지해야 한다. 금융, 국유기업, 에너지, 의약 및 기본건설프로젝트 등 권력집중, 자금밀집, 자원축적 분야에서의 부패를 심화하고 잠재위험요인을 청산해야 한다. ‘파리 횡령과 개미 부패’ 행위를 징벌하여 군중들에게 더욱 많은 획득감을 선사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개혁을 심화하여 부패의 자생과 만연을 차단해야 한다. 부패의 본질은 권력의 람용이다. 정책결정, 결책하달, 심사비준감독관리 등 관건적인 권력을 틀어쥐고 중점분야의 체제와 기제개혁에 초점을 맞추며 신흥분야의 관리기제건설을 가속화하고 권력 배치와 운행 제약기제를 보완하며 제도상의 허점을 막고 자유재량권을 규범화하며 리권설정 및 리권추구 기회를 줄여야 한다. 부패조기경보징벌련동기제를 구축하고 청렴화위험요소에 대한 동태적감시를 강화하며 신형의 부패와 잠재적부패에 대한 쾌속처리를 강화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부패척결 법규제도를 가일층 건전히 해야 한다. 부패할 용기가 없고 부패해서는 안되며 부패하고 싶지 않은 것을 일괄추진하는 등 요구를 둘러싸고 기초적 법규제도를 보완해야 한다. 제1책임자와 지도부에 대한 감독관련제도를 건전히 하고 강화해야 한다. 부패척결에 관한 국가립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대와 더불어 감찰법을 개정하며 새로 수정한 규률처분조례를 학습, 관철하는 것을 계기로 전당적으로 한차례 집중성규률교양을 진행해야 한다. 중점법규제도의 집행상황에 대한 감독검사를 강화하여 일률적인 준수와 일률적인 집행을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뢰물을 주는 행위에 대한 징벌강도를 높여야 한다. 늘 간부를 끌어들여 해를 끼치는 증회자를 엄숙히 조사처리하고 전형적인 사례를 통보하여 사람들의 인식을 바로잡고 이를 본받으려고 하는 자들을 경고해야 한다. 뢰물을 주어 취득한 부당한 리익의 추징과 시정 강도를 제고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치생태를 지속적으로 정화해야 한다. 악을 물리치는 것과 선을 권장하는 것을 병행해야 한다.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명하게 해야 한다. 당내 정치생활을 엄숙하게 하고 ‘보이지 않는 규칙’을 타파하며 ‘공정한 규칙’ 을 세워야 한다. ‘소그룹’을 만들거나 ‘다리를 놓는’ 행위를 단호히 방지해야 한다. 각종 정치사기군을 유력하게 타격하고 상품교환원칙이 당내에 들어오는 것을 엄격하게 방지해야 한다. 간부선발임용에서의 부정기풍을 꾸준히 정돈하고 청정한 동지관계, 규범적인 상하급관계가 형성되도록 추진하여 산 좋고 물 맑은 정치생태를 촉진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시대의 청렴문화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당성, 당풍, 당규률 교양을 깊이 있게 전개하고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훌륭한 작풍을 계승하며 공산당원의 숭고한 리상추구를 불러일으켜야 하며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거나 부정부패하는 것을 더없는 치욕으로 간주하도록 해야 한다. 가정교육과 가풍에 중시를 돌리고 지도간부들을 독촉하여 친척과 자녀들을 엄격히 단속하도록 해야 한다. 청렴리념, 청렴전형을 적극 선전하고 청렴을 숭상하고 부패를 거부하는 좋은 기풍을 조성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당의 자아혁명을 추진하는 중요한 력량으로서 특수한 정치적책임과 영광스러운 사명, 임무를 짊어지고 있으므로 반드시 시종 절대적으로 충성하고 절대적으로 믿을만하며 절대적으로 순결해야 한다. 교육 및 정비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정치적 충성심을 가일층 확고히 해야 한다.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당 중앙과 한마음 한뜻이 되여 ‘네 가지 의식’ 을 강화하고 ‘네가지 자신감’ 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는 것을 당의 지휘에 복종하고, 당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실제 행동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원칙을 견지하고 대담하게 칼을 휘두르며 대담하게 투쟁하고 책임을 다하며 확고부동하게 기풍을 바로잡고 규률을 엄숙히 하며 부패를 척결하여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사업이 광범하고 깊이있게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규률검사 감찰간부대오건설을 강화하여 대중들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들을 일상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등잔밑이 어두운’ 현상을 단호히 예방퇴치하고 자아혁명의 모범이 되고 규률을 준수하는 모범이 되기 위해 노력하여 당중앙으로 하여금 안심하게 하고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만족하게 하는 규률검사감찰의 강유력한 군대를 건설해야 한다.

리희는 회의를 주재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발표한 중요연설은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데 관한 새 진척, 새 성과에 대한 총결이고 당의 자아혁명의 중요한 사상을 깊이있게 론술했으며 우리 당이 무엇때문에 자아혁명을 해야 하고 무엇때문에 자아혁명을 할 수 있으며 어떻게 자아혁명을 추진할 것인가 하는 등 중대한 문제에 대한 과학적인 대답이다. 또한 ‘9가지에 의하여’의 실천요구를 명확히 제기한 것은 반부패 투쟁을 진행함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력량을 발휘하고 깊이 있게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인 포치이다. 이 연설은 멀리 앞을 내다보았으며 시야가 넓고 사상이 심오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새 시대 새 로정에서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고 당풍렴정건설과 부패척결투쟁을 깊이있게 추진함에 있어서의 근본준칙이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정신과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해야 한다. ‘두가지 확립’을 확고하게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하며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고 당의 자아혁명을 깊이 있게 추진해야 함과 아울러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데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중공중앙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관련 지도자,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정협 전국위원회 관련 지도자 및 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위원, 중앙과 국가기관 각 부서, 각 인민단체의 주요 책임자와 군대 관련 단위의 주요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는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성, 자치구, 직할시와 신강생산건설병퇀 및 군대 관련 단위들에 분회의장을 설치했다.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전원회의가 1월 8일 북경에서 개막됐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에서 회의를 주재했다. 8일 오후 리희가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습근평 총서기의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새로운 장정의 규률검사감찰사업의 고품질발전을 광범위하고 심도있게 추진하자〉는 제목으로 사업보고를 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