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농업농촌청 전력으로 농업생산의 량호한 개시 추진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29일 11:27
농업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흑룡강성농업농촌청은 최근 여러 회의를 련속적으로 개최하고 흑룡강성위의 농촌업무회의 정신을 구현하고 전성 축목수의어업 작업을 전개 및 촉진하며 전성 농업농촌부문의 '2024년 전성농업농촌 경제의 고품질 운행을 촉진하기 위한 책임 분담 계획'의 착실한 락착실시를 추진함으로써 1분기의 '좋은 출발'을 힘껏 구현했다.

고표준 농사준비로 풍작을 다시 쟁취하기 위한 토대를 다진다

전성농업농촌부문은 춘경생산을 전면적으로 틀어쥐였다.

량질 및 고효률 작물의 재배 지역 배치를 최적화하고 재배호가 과학적으로 종자를 선택하고 사용하도록 지도하며 주요 품종의 생산량과 소득을 높이는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단위 수확고를 향상시킨다.

농약, 화학비료, 종자 등 농업용 춘경자재의 비축과 조달을 강화하고 농기구의 유지 보수 및 시설 점검을 사전에 수행하여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충분한 량을 보장하고 농업, 림업, 축산 및 어업 서비스업의 급속한 성장을 촉진한다.

춘경자금을 잘 조달하여 고표준, 고품질의 농사준비와 생산을 실현하고 풍작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고품질로 고표준 농지를 건설한다. 고표준 농지 건설을 조기에 시작하고 국채 프로젝트의 예비 작업 진행을 가속화하고 봄이 시작되면 공사를 시작하여 봄철 공사 기간을 앞당긴다. 지난해 건설 프로젝트의 건설을 가속화하고 가능한 한 많은 물리적 작업량과 효과적인 투자를 완료한다.



축산업을 극력 발전시켜 대국 식탁을 풍요롭게 한다

돼지 생산의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생돈생산대현의 장려자금이 중점적으로 양식장(농가)의 생돈 생산 및 번식 가능한 암퇘지 구매에 대한 보조금을 늘리는데 사용되도록한다. 생돈 시장 가격 및 시세 정보 주간 보고서를 발행하고, 번식가능 암퇘지의 재고 및 조기 경보 상태를 월 단위로 발행하고, 농민이 적시에 생산하고 보충하도록 안내한다.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시현의 양식주체와 금융 기관의 매칭을 조직하여 양식장(농가)의 신용 한도를 높인다. 시와 현 차원에서 축산업 사업체에 대한 대출 할인 및 생돈 우량 품종 보조금 등 지원 정책 자금을 신속하게 실행할 것을 촉구한다.

육우 산업의 가속화된 발전을 촉진한다. 뚤베트몽골족자치현 대경원무화우도축가공 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하고 도축 가공량을 확대하며 대경, 치치할 등 지역 와우 등 고급 육우 산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새로운 육우 정책 보험을 시행하고 각급 재정은 보험료 보조금을 실행하기 위해 자금을 적극적으로 조달한다. '룡목대출(육우)' 금융 서비스를 촉진하고 육우 양식장(농가)의 신용 한도를 높인다. 시와 현 차원에서 축산업 사업체의 육우 고품질 랭동 정밀가공 보조금, 육우기초암소의 확장 및 품질 향상과 같은 정책 자금을 신속하게 실행할 것을 촉구한다.

락농 산업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림전, 부유, 탕원, 의안 등 7개 현에서 신축하는 '일체화' 만마리 젖소농장과 대형 젖소농장의 투자생산과 효과달성을 가속화한다. 생우유 구매 및 판매 거래에 대한 참조 가격을 발표하고 락농 농가의 리익을 보호하기 위해 시와 현의 락농 생산, 생우유 생산 비용 및 구매 및 판매 가격을 정기적으로 조정한다. 전문가 서비스 팀을 구성하여 양식장(농가)이 비용 절감 및 효률성 향상 기술을 적용하고 구매 및 판매 모순 및 분쟁을 조정 및 처리하며 생우유 구매 및 판매 질서를 유지하도록 일대일로 지원한다. 금융 기관을 협조하여 전염병 기간 동안 안정적인 생산 및 공급 정책을 참조하고 어려운 기업에 대한 대출을 중단하지 않고 기업이 자금 압박을 완화하도록 돕는다. 유제품 가공 기업이 주도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고 농가에 대한 대출 보증에 대한 신용을 높이도록 장려하고 지도한다. 이리, 몽우, 비학, 완달산과 같은 대형 우유생산기업이 차별화된 신제품을 개발하고 유제품 소비를 촉진하며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고기 및 가금류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한다. 조주, 안달, 화남, 감남, 배천과 룡강 등 6개 현을 포함한 년간 5000마리 이상의 고기양을 생산하는 15개 양식장의 양 도축을 가속화한다.

겨울 랭수 어획 시즌의 일련의 활동을 수행한다. 수산 생산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랭수어 브랜드를 구축하며 겨울에 잡은 랭수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인다. 양식 주체를 조직하여 대형 슈퍼마켓과 협상하고 경박호 등 어장의 운영 규모 확장을 촉진한다.



농사를 잘 짓고 판매를 잘해 농민의 지갑을 더욱 불리게 한다

시설 농업의 품질 및 효률성 향상을 촉진한다. 할빈, 치치할, 목단강, 가목사, 대경 등 시설 채소 우세 생산 지역의 농민을 적극적으로 동원하여 단계별 유휴 하우스를 사용하여 생육 기간이 짧은 잎 채소를 조기에 심고 다모작 지수를 높인다. 시설 채소 생산 시설 개선 프로젝트 및 표준화된 록색 채소 생산 기지 건설을 위한 대출 할인 정책을 시행하고 할빈과 목단강 지역의 홍수 및 침수 훼손 시설 하우스의 재건 또는 개조를 가속화하고 전성의 집중식 린접 로후 채소 시설 하우스의 개조 및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건설 및 개조가 완료된 시설 하우스를 가능한 한 빨리 생산에 투입하여 시설 농업 생산 효률성을 향상시킨다. 시설 채소 생산 기술 훈련을 조직하여 농민들이 올해 유리한 날씨에 생산량을 늘리고 조기 시장 판매를 촉진하며 단위 수확량을 높이도록 장려한다.

농산물 마케팅을 강화한다. 성급 량질 농림산물 '흑토 우수 제품'의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빙설대세계와 같은 주요 관광지에 '흑토 우수 제품 판매점'을 연다. 일선 도시 브랜드 산업 활동을 시작하고 주요 판매 지역에 깊숙이 들어가 홍보 및 판촉, 생산 및 판매 련결을 수행하고 브랜드 농산물 판매 경로를 확장한다.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고 농민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直播带货) 활동을 조직한다.

농민의 소득 증대에 힘쓴다. 각 지역을 조직하여 식량 가격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식량가격과 같은 좋은 소식을 적시에 발표하며 농민들이 적시에 판매하도록 지도하고 식량의 적시 현금화를 촉진한다. '2024 봄바람 행동'과 같은 특별 활동을 실시하고 '점대점' 및 '원스톱' 집중식 운송 서비스를 적시에 수행하고 '사람과 일자리'의 매칭을 촉진하고 린근 지역 고용을 촉진하고 농민 소득의 '좋은 출발'을 실현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진종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피프티 피프티의 대표곡 '큐피드' 트윈 버전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이자 최초로 달성한 기록으로, 전체 K팝 그룹 중 500만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유일하게 '방탄소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야구장서 파울볼 맞고 혼절한 女아이돌... 당분간 활동중단, 누구?

야구장서 파울볼 맞고 혼절한 女아이돌... 당분간 활동중단, 누구?

아이칠린 초원, 야구장서 파울볼 맞아 잠시 혼절…당분간 휴식[연합뉴스] 걸그룹 아이칠린의 초원이 프로야구 관람 도중 파울볼을 맞아 잠시 혼절하는 일이 일어났다. 초원은 이에 당분간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17일 소속사 케이엠이엔티에 따르

"숨길 수 없는 비주얼" BTS 뷔, 군사경찰 SDT 훈련 장면 공개 '환호'

"숨길 수 없는 비주얼" BTS 뷔, 군사경찰 SDT 훈련 장면 공개 '환호'

사진=나남뉴스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SDT)에 현역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뷔의 뛰어난 훈련 장면이 공개되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최근 17일 BTS 뷔는 유튜브 채널에 군사경찰 전투복을 입고 등장했다. 주위 동료 부대원들과 함께 늠름하게 서 있는 뷔

연길시 3개 기업, ‘국가 지적재산권 우세기업’입선

연길시 3개 기업, ‘국가 지적재산권 우세기업’입선

연길시의 연변한공방건강제품유한회사, 연변과원신에너지과학기술유한회사, 길림연초공업유한책임회사가 일전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이 발표한 ‘2023년도 국가 지적재산권 우세기업’명록에 들었다. 16일,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은 이 3개 기업에 ‘국가지적재산권우세기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