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4년, 흑룡강은 투자유치를 이렇게 한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29일 14:12
"2024년, 전 성 투자유치사업의 총체적인 사고방식은 대형 프로젝트와 강대한 프로제트를 유치하고 새롭고 우수한 프로젝트를 유치하며 투자유치 목표의 책임심사를 강화하고 전 성 자원우세, 생태우세, 과학연구우세, 산업우세, 지역우세를 발전의 새로운 동력과 새로운 우세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전 성적으로 프로젝트를 최고로 중시하고 실제적으로 일하며 투자유치를 앞다투어 발전시키는 량호한 추세를 형성한다. 전 성적의 내자의 실제리용률을 30% 성장시키고 외자의 실제리용률을 10% 성장시켜 전성의 고품질 발전에 중요한 지원을 한다." 이는 기자가 최근에 소집된 흑룡강성 투자유치 대회에서 입수한 것이다.



전 성 투자유치대회 현장. (흑룡강일보 자료사진)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투자유치에 대한 조직과 지도를 강화해야 한다. '최고 책임자'가 투자유치를 하는 것을 견지하고 투자유치에 대한 당정 주요지도자들의 중시정도를 높여야 한다. 투자유치 전담반을 내오며 전담반은 중점 프로젝트를 둘러싸고 업무를 추진한다. 통일적인 조률을 강화하며 성급 투자유치지도소조 판공실은 앞장서서 총체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성급 투자유치업무 전담반은 업종 우세를 잘 발휘한다. 시급은 일선에 뛰여들어 투자유치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현지 중점산업 배치와 투자유치사업에 대해서도 연구포치를 진행해야 한다. 현급은 '지도+전담반+단지'에 따라 투자유치 대오를 구성하여 프로젝트의 착지를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야부리포럼 계약식.

투자유치 방식의 혁신을 강화해야 한다. 전시회 플랫폼의 투자유치를 강화하고 흑룡강에서 열리는 전시상담회 플랫폼과 국내 중점 전시회 플랫폼을 빌어 성급 투자유치활동을 조직, 전개한다. 체인 마스터 기업의 투자유치에 초점을 맞추고 '6강 기업', '3고', 업종 선두, 히든챔피언의 작은 거인 등 고에너지급 기업을 목표로 주동적으로 나서 주요경영업무가 두드러지고 경쟁력이 강하며 성장성이 좋은 체인 마스터 기업이 룡강에 정착하도록 힘써 유치하고 전 산업사슬에서 투자유치의 새로운 코스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상업으로 투자유치를 실속있게 하고 흑룡강성에 투자한 '6강기업'과 흑룡강성의 '대외 진출' 기업과의 소통과 련계를 강화하여 하나를 유치하여 많은 것을 끌어들이는 '기러기 행렬' 효과를 형성해야 한다. 상회 유치를 세밀하게 하고 '4567' 산업체계와 관련된 전국 상회와의 련결과 상호작용을 강화하며 상해, 복건, 절강, 광동 등 발달한 지역의 상회의 우세를 발휘하여 흑룡강성과 국내 중점성 상회의 상시화 교류와 협력을 추진한다. 대외주재 투자유치를 강화하고 흑룡강성의 각 대외주재 사무기구가 주동적으로 투자유치임무를 담당하도록 추진하며 투자유치련결활동을 적극 조직한다. 각지가 외지에 자주적으로 투자유치 판사처를 설립하는 것을 권장하고 전 성의 투자유치 진지가 발달한 지역으로 확대되도록 추진한다.

투자유치 프로젝트의 추진을 강화해야 한다. 산업단지 항목의 수용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구의 혁신향상과 고품질발전을 촉진할데 관한 실시의견'을 락착해야 한다. 종합보험구, B보험물류단지, 상호무역제품착지가공구 등 단지건설을 서둘러 추진한다. 착지한 프로젝트의 착공을 틀어쥐고 성, 시, 현 3급 투자유치 프로젝트의 착지 건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보장하는 감독지도 메커니즘을 심도있게 실시해야 한다.

투자 유치 업무 메커니즘을 강화해야 한다. 프로젝트 배치 메커니즘을 구체화하고 '고위화 배치, 집적화 작전, 편평화 조률, 일체화 추진'의 업무 모델을 견지한다. 비기고 배우고 따라잡고 추월하는 메커니즘을 구축하며 성급은 매 분기마다 지역별로 현장견학과 영상회의 형식으로 한차례 투자유치프로젝트 착지 경기를 전개한다. 시와 지구급은 매 분기에 한차례씩 현장훈련견학활동을 조직하여 투자유치 경쟁을 통해 순위를 공개하고 결과를 통보함으로써 '비기면서 일하고 돌이켜 보는 것'을 전 성 투자유치사업의 새로운 상시상태로 되게 한다.

투자유치의 기초업무를 강화해야 한다. 투자유치 '네가지 목록'을 보완하고 선두를 강화하고 사슬을 보충하며 집단을 모으는 원칙을 견지하며 '투자유치산업 목록, 투자유치 프로젝트 목록, 목표기업 목록, 투자유치정책 목록'을 편성한다. 투자유치 안내서를 제작한다. 흑룡강성의 산업우세와 지역자원 우세 및 미래 중점발전 방향과 결부하여 각지를 지도하여 투자유치추천소개 수첩을 편성한다. '4567' 현대산업체계의 구축을 둘러싸고 각지에서 자체의 산업기초와 결부하여 투자유치 위치확정 연구를 깊이있게 전개하고 주도산업위치를 명확히 하며 산업배치를 최적화하고 당지실정에 맞게 산업발전계획을 제정한다. 투자 유치 데이터베이스를 잘 구축하고 사용하다. 기존의 투자유치 프로젝트 데이터를 리용하여 프로젝트 단서, 계약, 착지, 준공 조업 등 상황을 적시에 추적한다. 성급 관련 부서는 주동적으로 산업 프로젝트 라이브러리 데이터에 대한 유지보수와 갱신을 추진하여 정보 데이터 공유를 실현한다. 이미 본 지역에 투자한 기업가와 투자유치목표 기업가 데이터를 구축하고 도입한 프로젝트에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지의 입고데이터와 성급 데이터의 상호련결을 추진하고 관리운용을 강화하여 전 성의 투자유치 입고 데이터의 통일적인 배치를 실현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