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아이 봄소풍 안전수첩! 이런 주의사항 꼭 명심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4.04.16일 07:54
봄소풍은 아이들이 긴장을 풀고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안전에 주의하지 않으면 위험이 발생하기 쉽다. 외출할 때 명심해야 할 안전제시는 무엇일가? 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들은 아래 봄소풍 안전수첩을 잘 소장하기 바란다.

학교에서 봄소풍을 조직할 때 학교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가?

★ 사전에 로선, 장소, 시설, 장비, 대피통로 등을 자세히 답사해야 한다.

★ 다양한 잠재적 안전위험을 주의 깊게 조사하고 안전비상대비안을 제정해야 한다.

★ 학교는 활동 조직 상황을 보호자에게 알리고 봄소풍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정보를 알려야 한다.

★ 교통수단을 리용해야 하는 경우 법적 운영자격을 갖춘 운영업체와 운송계약 및 안전책임서를 체결해야 하며 외식과 관계되는 경우 외식업체와 식품위생 및 안전책임서를 체결해하고 합법적 자질도 심사해야 한다.

★ 활동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번 봄소풍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상의 주의사항을 강화해야 한다.

★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은 학급을 단위로 하고 고정인원이 조직, 관리해야 하며 책임자를 정해야 한다.

★ 학교 후근보장, 비상물자 준비가 제대로 되여야 하고 학교의사 동행 배치, 일반적인 약품 및 응급장비 등을 충분히 준비하며 비상차량을 수행시켜야 한다.

학부모는 어떻게 해야 할가?

★ 학부모는 학교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자녀가 이번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때에 담임선생님에게 보고하고 학교와 협의하여 처리해야 한다.

★ 부모는 자녀가 지휘를 따르고 규률을 준수하도록 교육하고 활동중 독단적으로 행동하지 않도록 주의시켜야 한다.

★ 부모는 자녀의 활동에 적합한 옷을 준비하는 동시에 학교의 요구사항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 우비, 물컵 등과 같은 기타 필요한 물품을 준비해야 한다.

★ 활동에 필요한 경우 학부모위원회 구성원은 선생님을 협조하여 학생활동을 조직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학부모가 학급 활동에 참여할 때는 반드시 학교의 요구에 따라 책임을 다해야 하며 방심해서는 안된다.

가정에서 봄소풍을 조직할 때 어떻게 안전을 보장해야 할가?

■ 물놀이 주의사항

구명조끼=생명조끼

배를 타든 래프팅을 체험하든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는 것은 차에서 안전벨트를 매지 않고 운전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에 사고가 나면 위험이 매우 크다.

구명조끼는 수중 자구에도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구조에서 발견될 확률을 증가시켜 생존기회를 증대시킨다.

성인의 보호는 필수적

래프팅, 보트 탑승과 같은 수상활동은 어느 정도 위험하므로 성인이 보호가 없어서는 안된다. 아이가 관련 요구에 따라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등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외에도 돌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아이를 돌보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수상항목 체험 전에 먼저 ‘숙지’해야

수상종목을 체험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숙지’를 잘해야 한다! 우선 기상조건에 따라 수상활동이 허용되는지 여부를 봐야 한다. 둘째은 수상시설을 제공하는 장소의 적격성, 장비의 안전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 등산 주의사항

야산에 오르지 말고 정규 코스를 선택해야 하며 정해진 코스를 함부로 바꾸지 말아야 한다.

호각, 손전등 등 비상장비와 비상식량, 필요한 구급약품 등을 항상 휴대해야 한다.

수시로 련락할 수 있도록 통신도구를 휴대하고 충분한 배터리를 가져야 한다.

산간지역에 들어갈 때 산림보호 및 화재예방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각적으로 불을 휴대하지 않으며 규정을 위반하여 불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부상당하거나 길을 잃거나 같이 가던 사람들과 떨어지는 등의 돌발상황이 발생하여 구조가 필요한 경우에는 가능한 한 빨리 경찰에 신고하여 구조요원의 요구와 안배를 따라야 한다.

등산 중에는 기상조건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두워지기 전에 제때에 산아래로 내려가야 한다.

■ 연날리기 주의사항

날씨 변화를 봐야 한다

연을 날릴 때는 날씨 변화에 주의하고 뢰우날씨에서는 즉시 멈추고 넓은 지역을 벗어나야 한다.

적합한 연 고르기

어린이는 연을 날릴 때 작은 연을 선택해야 하며 동시에 어린이가 연에 끌리는 등 상황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어른의 보살핌이 필요하다.

연실은 면재료를 선택해야

연은 눈에 띄는 면으로 된 연실을 선택하거나 선에 표지를 달아 주변 사람들에게 주의를 줌으로써 연실이 사람을 다치지 않게 해야 한다.

■ 관광지 놀이기구 주의사항

놀이공원의 규칙과 질서를 준수하고 안전장치를 잘 점검하며 몸이 불편하거나 음주 후 고공 및 고속 운행의 놀이기구를 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3무’ 장비에 탑승하지 말고 어린이 놀이시설 탑승시 반드시 보호자가 동반해야 하며, 장비 정지 등 사고 발생시 당황하지 말고 직원의 지시에 따르며 안전장치를 함부로 움직이거나 스스로 해제하지 말아야 한다.

유리잔도, 출렁다리, 스카이슬라이드(高空滑道) 등 왕훙 오락항목을 경계하고 안 평가 및 안전준비를 잘해야 한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