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전시/행사
  • 작게
  • 원본
  • 크게

할빈공항보세그룹 설립 현판 및 전략협력협의 계약식 성공적으로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6.03일 16:11
5월 30일 오전, 할빈공항보세투자발전그룹 설립 현판 및 전략협력협의 계약식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였다. 시위 상무위원이며 부시장인 곽순민이 참석하여 연설하였으며 중앙·성·시 직속 관련 단위, 계약기업, '두개 구' 주재기업 및 상인협회 대표가 회의에 참석했다.

5月30日上午,哈尔滨空港保税投资发展集团成立揭牌暨战略合作协议签约仪式成功举办。市委常委、副市长郭顺民出席并讲话,中、省、市直相关单位,签约企业、“两区”驻区企业及商协会代表参加会议。



곽순민 부시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공항보세투자그룹이 첫걸음을 내디디고 발전하는 관건시기에 반드시 정치적입지를 높이고 사상과 행동을 습근평총서기 룡강 시찰시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정신에 통일시키고 중앙·성·시의 결정과 배치에 통일시켜 대외개방협력의 새로운 플랫폼을 잘 구축해야 한다. 신시대 동북전면진흥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틀어쥐고 대외무역의 주력군을 구축하고 대북개방 신고지를 구축하는 높이에 서서 '두개 구'의 지역우세, 대러시아 협력의 두드러진 우세를 빌어 할빈 국제항공중추와 종합보세의 독특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국유자산을 합리적으로 배치하며 신흥분야의 산업을 확장하고 마케팅경로를 개척하며 '두개 구' 발전의 중요한 임무를 담당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장화 주체역할을 담당해야 하며 그룹이 대러시아 무역의 플랫폼이 되도록 전력으로 추진해야 한다.

郭顺民副市长强调,在空港保税投资集团起步发展的关键时期,必须提高政治站位,把思想和行动统一到习近平总书记视察龙江期间的重要讲话重要指示精神上来,统一到中央、省市委的决策部署上来,建好对外开放合作新平台。要抢抓新时代东北全面振兴发展新机遇,站在构筑对外贸易主力军、向北开放新高地的高度,借助“两区”的区位优势、对俄合作的突出优势,充分发挥哈尔滨国际航空枢纽和综合保税独特功能,合理配置国有资产,拓展新兴领域产业,开拓市场营销渠道,既要承担“两区”发展重要任务,又要承担市场化主体作用,全力推动集团成为对俄贸易外向型平台。





공항보세투자그룹은 단지를 매개체로 시장화를 수단으로 자본집결, 인재집결, 정보집결을 추진하고 업무를 산업계획, 단지건설운영, 투자유치, 산업생태서비스 등 각 가치사슬고리에 깊이 융합시켜 2대 클러스터, 5개 핵심업무, N개 새로운 업태를 육성하는 '2+5+N'산업구도를 총체적으로 설치하고 점차 형성하여 대북개방, 투자유치서비스, 단지개발건설, 단지운영서비스 및 금융투자와 산업발전의 5대 플랫폼을 적극 구축할 것이다.

空港保税投资集团以园区为载体,以市场化为抓手,推动资本聚集、人才聚集、信息聚集,将业务深度融入产业规划、园区建设运营、招商引资、产业生态服务等各价值链环节,总体设置并逐步形成2大集群、5个核心业务、N个培育新业态的“2+5+N”产业布局。积极打造向北开放、招商服务、园区开发建设、园区运营服务及金融投资和产业发展五大平台。



공항보세투자그룹의 설립은 대북개방의 신고지를 구축하고 할빈경제의 고속발전을 추진하는데 조력하는 중요한 조치이며 또한 할빈시가 대북개방의 시장화주체와 대외무역협력형의 국유플랫폼기업을 힘써 구축하는 중요한 징표이기도 하다. 그룹 설립 현판 당일, 총 11개 기업과 전략협력협의를 체결하였는데 그 내용은 중점기업, 대러시아 무역, 금융은행 등 각 분야의 업무와 관련되여 있으며 공항보세투자그룹의 진일보한 발전을 추진했다. 향후 한시기 그룹은 시위, 시정부의 종합보세와 림공경제발전에 관한 결책과 포치를 기업의 책임으로 삼고 당의 집중통일지도를 견지하며 할빈시의 지역우세를 바탕으로 무역, 투자, 통로와 플랫폼건설을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북쪽으로 개방하는 새로운 매개체를 전력 구축하여 대러시아협력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 이와 동시에 성위 성정부의 요구에 따라 북극지역의 수산물집산센터를 힘써 건설하고 바렌츠해기함점을 설립하여 대러시아무역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대러시아무역분야를 끊임없이 넓히며 대러시아시장에서의 그룹의 지명도와 영향력을 전면적으로 제고하여 할빈시가 대러시아중심도시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버팀목을 제공할 것이다.

空港保税投资集团的组建是助力构筑向北开放新高地,推动哈尔滨经济高速发展的重要举措,也是哈市致力打造向北开放的市场化主体和对外贸易合作型的国有平台企业的重要标志。集团成立揭牌当天,共与11家企业签订了战略合作协议,内容涉及重点企业、对俄贸易、金融银行等各个领域业务,助推空港保税投资集团进一步发展。未来一个时期,集团将以承接市委、市政府关于发展综保临空经济的决策部署为企业责任,坚持党的集中统一领导,依托哈市区位优势,通过统筹贸易、投资、通道和平台建设,全力打造向北开放新载体,开创对俄合作新局面。同时,按照省委省政府要求,努力建设北极区域水产品集散中心、设立巴伦支海旗舰店,充分发挥对俄贸易优势,不断拓宽对俄贸易板块,全面提高集团在对俄市场的知名度和影响力,为哈尔滨市打造对俄中心城市提供重要支撑。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림명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할빈공항보세그룹 설립 현판 및 전략협력협의 계약식 성공적으로 개최

'중·러 박람회' 할빈서 열려... 중국 동북서 기회 포착하는 한국 기업

룡강의 좋은 물건 & 각지의 맛있는 음식, 모두 다 대박!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제6회 흑룡강성 관광산업발전대회가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치치할시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개최지'인 치치할은 특색 문화관광자원을 심도있게 발굴하고 현대 관광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풍경구에서 서비스, 산업에 이르기까지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치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기가 막혀" 황정음, 상간녀 저격 A씨에게 결국 '고소당해' 무슨 일?

"기가 막혀" 황정음, 상간녀 저격 A씨에게 결국 '고소당해'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전남편의 불륜 사실을 폭로한 배우 황정음이 최근 여성 A씨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A씨는 지난 4월 황정음이 상간녀로 오해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성의 신상정보를 올린 인물이었다. 당시 황정음은 A씨의 사진을 캡

"어마어마한 재력" 손연재, '♥금융맨' 대사관 건물 공동명의 놀라운 근황

"어마어마한 재력" 손연재, '♥금융맨' 대사관 건물 공동명의 놀라운 근황

사진=나남뉴스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출신 손연재가 금융맨 남편과 공동명의로 72억 단독주택을 매입했다는 소식이 들려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날 22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손연재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단독주택을 72억원이라는

"눈물 흘리며 힘들었던 지난날" 한혜진, 전남친 전현무 등장에 '깜짝'

"눈물 흘리며 힘들었던 지난날" 한혜진, 전남친 전현무 등장에 '깜짝'

사진=나남뉴스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이 공개열애 후 헤어진 전 남자친구 전현무를 마침내 영상으로 마주했다. 지난 21일 한혜진은 절친 이시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시언s쿨'에 10만 구독자 축하파티에 초청되어 출연했다. 영상 속 이시언은 10만 구독자를 돌파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