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내 생애 봄날'-'내그녀', 알고보니 '도플갱어 드라마'?

[기타] | 발행시간: 2014.09.20일 11:17
[오마이뉴스 이경관 기자]

지상파 3사 수목드라마 KBS 2TV <아이언맨>, MBC <내 생애 봄날>, SBS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가 본격적인 시청률 경쟁에 돌입했다. 방영 초반인 현재 <내 생애 봄날>이 시청률 1위를 선점했지만 향후 향방은 아직 예측하기는 이르다.

이 중에서 MBC의 <내 생애 봄날>과 SBS의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는 드라마의 시작이 다른 듯 매우 유사하다. 마치 동일 작가의 작품으로 느껴질 정도다. 드라마에 단골손님처럼 등장하는 사고로 인한 기억상실은 '기억상실'이라는 설정만 같지만, 이 두 작품은 구체적인 내용까지 흡사하다.

공통점 1. '사랑이 사랑으로 잊혀지네'

먼저 남자주인공은 드라마 시작부터 사랑하는 여인을 잃는다. 그리고 그 잃어버린 여인과 관련있는 새로운 여인과 사랑을 나누게 된다.

▲ MBC <내 생애 봄날>에서 사고로 생명을 잃은 강동하의 여인 윤수정(왼쪽), SBS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에서 사고로 생명을 잃은 이현욱의 여인 윤소은(오른쪽)

ⓒ MBC, SBS

<내 생애 봄날>에서 강동하(감우성 분)는 드라마 시작과 함께 이미 사랑하는 여인이자 아내 윤수정(민지아 분)를 잃었다. 드라마는 그 여인을 잊지 못하고 괴로워 하던 강동하가 아내의 심장을 기증받은 이봄이(최수영 분)를 만나게 되면서 운명적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를 그린다.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 역시 이현욱(정지훈 분)은 드라마의 시작과 함께 교통사고로 사랑하는 여인 윤소은(이시아 분)을 잃는다. 그후 윤소은의 동생인 윤세나(정수정 분)를 만나면서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된다.

차이가 있다면 <내 생애 봄날>에선 강동하가 사랑하는 여인을 잃은 과정이 이야기 전개 중에 회상처럼 그려지며, <내겐 너무 소중한 그녀>에선 드라마 시작과 함께 교통사고 장면을 보여주고 이후 '3년 후'로 이야기를 전개한다는 정도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과정에서의 차이도 있긴 하다. <내 생애 봄날>의 강동하는 사랑했던 아내의 심장을 기증받은 여인과 우연히 만나며,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의 이현욱은 윤세나가 사랑했던 여인의 동생임을 알고 우연을 가장해 만난다.

공통점 2. 죽은 연인은 새 연인의 '수호신'?

▲ MBC <내 생애 봄날>에서 먼저 생명을 잃고 이봄이를 돕는 윤수정(왼쪽), SBS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에서 먼저 생명을 잃고 윤세나를 돕는 윤소은(오른쪽)

ⓒ MBC, SBS

두 번째 공통점, 죽은 여인은 살아있는 여인을 돕는다. <내 생애 봄날>에서 강동하의 여인 윤수정은 이봄이가 바다에 빠져 물 속으로 가라앉을 때 갑자기 나타나 이봄이를 돕는다. 이후 강동하가 구조한다.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에서 이현욱의 연인 윤소은은 동생 윤세나가 조폭들에게 ?길 때 골목을 지나던 이현욱에게 나타나 윤세나가 있는 곳으로 이끌고는 사라진다. 이후 이현욱은 윤세나를 데리고 도망치지만, 언덕에서 밀려 내려오는 자동차에 윤세나가 위험에 처한다. 이때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자동차가 멈춰서면서 위험에서 벗어난다.

동시간대 방영되는 경쟁 드라마지만,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유사한 점이 많다. 특히 남자주인공이 과거에 사랑했던 여인이 앞으로 사랑하게 될 여인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돕는다는 내용까지 어떻게 이렇게 같을 수가 있을까? 사랑하는 여인을 잃고 몇 년 동안이나 괴로워 하는 두 남자의 아픔을 대중에게 투영시키고 앞으로의 운명같은 사랑 이야기를 예고하기 위한 작가의 의도였는지도 모르겠다.

공통점 3. 낯선 여자에게서 '내 연인'의 모습이 보인다

이 두 드라마의 공통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이들 드라마 속 남자주인공들이 상대의 모습에서 과거 여인의 모습을 보는 장면도 공통적으로 등장한다.

▲ MBC <내 생애 봄날> 이봄이의 모습에서 사랑하는 여인 윤수정의 모습을 떠올리는 강동하(위쪽), SBS<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 윤세나의 모습에서 사랑하는 여인 윤소은을 떠올리는 이현욱(아래쪽)

ⓒ MBC, SBS

<내 생애 봄날>에서는 아내의 기일을 맞아 고향인 우도를 찾은 강동하와 자신에게 심장을 기증한 사람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우도를 찾은 이봄이가 우연히 만나 강동하의 집에서 같이 지내게 된다. 그러던 중 강동하는 죽은 아내의 옷을 입고 있는 이봄이가 꽃을 들고 있는 모습에서 아내의 모습을 본다.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에서는 이현욱과 달봉이(이현욱의 반려견)의 펫시터로 일하고 있는 윤세나(정수정 분)가 바다를 찾는다. 그러던 중 이현욱은 달봉이와 놀아주고 있는 윤세나의 모습에서 과거 여인이자 윤세나의 언니인 윤소은의 모습을 본다.

어처구니가 없을 정도로 똑같은 장면이 다른 채널을 통해 교차한다. 드라마의 내용전개와 배우들은 다르지만 이건 마치 데자뷰 같기도 하다. 다른 듯 유사해서 앞으로의 내용이 더욱 궁금해지는 두 드라마다.

<아이언맨>과 함께 수목극의 왕좌를 놓고 경쟁을 벌이는 <내 생애 봄날>과 <내겐 너무 사랑스런 그녀>. 가수 출신 여배우들의 연기력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는 이들 드라마가 새로운 내용과 서로 다른 구성으로 시청자에게 가을날의 애잔한 사랑을 전하길 기대해 본다.

오마이뉴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2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80%
10대 0%
20대 60%
30대 2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