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과학으로 무장한 베개들.. 잠자리 정복 전쟁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11.11일 10:26

가누다, 헬스 필로우, 닥터 필로hellip;. 스마트폰과 태블릿PC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급증하는 가운데 목 건강에 포커스를 맞춘 기능성 베개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TV 홈쇼핑 채널에서는 각종 기능성 베개가 서로'최고'임을 내세우고 있고, 온라인에서도 수 십 개 제품이'베개 전쟁'을 펼치고 있다. 이들 베개는 대부분'진정한C 자형 베개'임을 내세우고 있다. 제품이 목뼈를C 자형으로 유지한다는 점에서는 닮았지만 원리와 구현 방법, 소재 등은 조금씩 다르다.

소비자들은 어떤 베개를 선택해야 꿀잠을 자고 목이 편안해질지 헷갈리기만 한다. 현재 시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기능성 배게 제품의 특징과 선택법을 소개한다.

◆어떤 베개가 있나?

▼가누다 베개=적극적 마케팅으로 기능성 베개의 바람을 일으킨 베개다. '최화정 베개'로도 불리며 물리치료의 핵심기법인 두개천골요법(CST)을 접목해 경추C를 보호한다고 주장한다. 2012년 대한물리치료사협회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의 특징은 옆으로 누웠을 때 옆머리를 베는 공간이 따로 있어 밤에 뒤척이며 자도 편안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

▼T모드 헬스 필로우=라텍스 전문기업 T모드가 개발했으며 제품을 임상 검증한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재활 물리치료사들의 추천을 받았다. 함유량 94%의 고밀도 천연 라텍스를 사용하여 복원력과 항균력이 좋다. 경추 지지 곡선, 지압효과 지지대, 어깨지지 측면 받침을 따로 디자인하여 목과 어깨의 뉘임을 최적화했다. 라텍스 전문 제조사가 직접 대량 생산해 가격이 저렴한 것도 큰 장점이다.

▼베니굿 프라이엄 베개=7조각으로 설계돼 목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며 목 길이와 높이에 따라 제품을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목 베개'다. 고순도 폴리플로필렌을 정밀 가공하여 부드러움과 밀도를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카이로프랙틱 베개=대한카이로프랙틱학회가 인증한 베개로 수면 중 뒤척임을 고려해 디자인됐다. 좌우에 높이 차이를 두어 머리를 고정시켜주며 뒤척임이 있으면 곡면을 따라 자연스럽게 편안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 편안한 숙면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자생 추나 베개=자생한방병원에서 개발했다. 한방 척추치료법인 추나요법에서 이름을 땄다. 오목한 중앙부와 유선형 설계로 목이 쳐지거나 어깨가 눌리는 것을 막아준다. 4단계 높이 조절 패드가 있어 두상과 체형에 따라 배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우리들 클라우드 베개=척추전문병원 우리들병원이 개발했다. 경추 C형 곡선을 유지하여 기도 개방을 도와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완화에 도움을 주도록 디자인 됐다. 신개발공법으로 만든 클라우드폼을 사용해 체압을 이상적으로 흡수하여 편안한 잠을 유도한다고 주장한다.

▼닥터 필로=오석관 신경외과 전문의가 고안한 베개로 고밀도 연질 메모리폼을 사용했다. 베개가 받는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착용감이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면자세에 따라 베는 부위의 높이가 달라져 바로 누워도 모로 누워도 편안하며 수면 중 좋은 경추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전통 베개의 현대화=피톤치드가 풍부한 국산 편백나무에 칩, 당귀, 천궁 등 13개의 한약재를 넣고 황토, 연지충, 쪽, 양파, 숯 등으로 천연염색한 커버를 씌운 '지유본초 목 편한 베개'는 한방 원리를 현대화한 베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하는 기혈석과 가평 잣나무, 허브 로즈마리 향을 넣은 '닥터 아이 기혈석 베개'를 비롯해 자연요법 원리를 강조한 기능성 베개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어떤 것이 최고 베개?

이들 중 어떤 것이 가장 좋은지에 대한 정답은 없다. 아무리 좋은 기능을 가졌다 하더라도 자신의 몸 상태와 맞지 않으면 좋은 베개라 할 수 없기 때문.

건강베개 전문몰을 운영하고 있는 건강선물닷컴의 안현순 매니저는 "요즘 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면서 기능성 목 베개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대부분 만족하고 있지만 고객마다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만족도가 다르다"고 소개했다.

재활의학과 전문의 김형빈 박사는 기능성 베개는 대체로 고가이기 때문에 △어떤 재료와 기술을 사용했는지 △어떤 검사를 거쳤고 어떤 인증을 받았는지 △커버는 어떤 기능이 있고 세탁이 쉬운지 △가격은 합리적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서 고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코메디닷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