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시진핑 주석 2015년 신년사(영상)

[온바오] | 발행시간: 2015.01.01일 06:33

[翻译:onbao] 时间过得真快,2014年就要过去了,2015年正在向我们走来。在这辞旧迎新的时刻,我向全国各族人民,向香港特别行政区同胞和澳门特别行政区同胞,向台湾同胞和海外侨胞,向世界各国和各地区的朋友们,致以新年的祝福!

[번역 : 온바오] 시간이 참 빠르게 갑니다. 2014년이 가고 2015년이 우리를 향해오고 있습니다. 송구영신의 이 시각에 저는 전국 각 민족과 인민, 홍콩특별행정구 동포와 마카오특별행정구 동포, 타이완 동포와 해외교포, 세계 각국과 각 지역의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2014年是令人难忘的。这一年,我们锐意推进改革,啃下了不少硬骨头,出台了一系列重大改革举措,许多改革举措同老百姓的利益密切相关。我们适应经济发展新常态,积极推动经济社会发展,人民生活有了新的改善。

2014년은 잊을 수 없는 한해였습니다. 올 한해, 우리는 개혁을 견결히 추진해서 적지않은 큰 임무를 수행했으며 일련의 중대한 개혁조치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개혁조치는 대중의 이익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경제발전의 새로운 상황에 적응했으며 경제사회발전을 적극 밀어붙여 인민생활에 새로운 개선이 있었습니다.

12月12日,南水北调中线一期工程正式通水,沿线40多万人移民搬迁,为这个工程作出了无私奉献,我们要向他们表示敬意,希望他们在新的家园生活幸福。

12월12일, 남수북조중선 1기 공정이 정식 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인근 40여만명의 주민들이 이전을 했습니다. 이는 공정을 위해 사심 없는 헌신을 보여준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들이 새로운 주거지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기를 바래야 합니다.

这一年,我们着力正风肃纪,重点反对形式主义、官僚主义、享乐主义和奢靡之风,情况有了很大改观。我们加大反腐败斗争力度,以零容忍的态度严惩腐败分子,显示了反腐惩恶的坚定决心。

올 한해, 우리는 정풍숙기(기강 확립)에 힘을 실었습니다. 우리는 형식주의, 관료주의, 향락주의 그리고 사치풍조를 중점적으로 반대했으며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반부패 투쟁에 더 큰 힘을 실어서 조금도 용인하지 않는다는 태도로 부패를 엄중히 처불해서 "부패를 반대하고 잘못을 처벌하겠다"는 굳은 결심을 나타냈습니다.

这一年,我们加强同世界各国的合作交往,主办了北京亚太经合组织领导人非正式会议,我国领导人多次出访,外国领导人也大量来访,这些活动让世界更好认识了中国。为了做好这些工作,我们的各级干部也是蛮拼的。当然,没有人民支持,这些工作是难以做好的,我要为我们伟大的人民点赞。

올 한해, 세계 각 나라와의 합작 교류를 강화했습니다. 아펙정상회담을 주최했으며 우리나라 지도자들이 여러 차례 출국을 했으며 외국의 지도자들 또한 많이 방문했습니다. 이같은 활동으로 세계가 중국을 더 좋게 인식하게 했습니다. 이같은 사업을 잘 하기위해 우리의 각급간부들 또한 적극 노력했습니다. 당연히, 인민의 지지가 없었다면 잘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저는 우리 위대한 인민들을 위해서 '좋아요'를 누릅니다.

这一年,我们通过立法确定了中国人民抗日战争胜利纪念日、烈士纪念日、南京大屠杀死难者国家公祭日,举行了隆重活动。对一切为国家、为民族、为和平付出宝贵生命的人们,不管时代怎样变化,我们都要永远铭记他们的牺牲和奉献。

올 한해, 우리는 입법을 통해서 중국인민항일전쟁승리기념일, 열사기념일, 남경대학살사망자국가추모일 등을 확정하고 성대한 행사를 열었습니다. 나라와 민족, 평화를 위해서 귀중한 생명을 바친 모든 사람들입니다. 시대가 바껴도 우리는 모두 영원히 그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해야 합니다.

这一年,我们也经历了一些令人悲伤的时刻。马航MH370航班失踪,150多名同胞下落不明,我们没有忘记他们,我们一定要持续努力、想方设法找到他们。这一年,我国发生了一些重大自然灾害和安全事故,不少同胞不幸离开了我们,云南鲁甸地震就造成了600多人遇难,我们怀念他们,祝愿他们的亲人们都安好。

올 한해, 우리는 또한 애통한 순간들도 보냈습니다. 말레이항공MH370항공기가 실종돼 150명 이상의 동포들이 추락해 찾지못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잊지않았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계속 노력해 방법을 강구해서 그들을 찾아내야 합니다. 올해, 우리나라에서는 큰 자연재해 및 안전사고가 발생해 적지않은 동포들이 불행하게도 우리를 떠났습니다. 윈난성 루뎬지진으로 6백여명이 사망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생각하며 그들의 가족들이 잘 지내기를 축원합니다.

新年的钟声即将敲响。我们要继续努力,把人民的期待变成我们的行动,把人民的希望变成生活的现实。我们要继续全面深化改革,开弓没有回头箭,改革关头勇者胜。我们要全面推进依法治国,用法治保障人民权益、维护社会公平正义、促进国家发展。我们要让全面深化改革、全面推进依法治国如鸟之两翼、车之双轮,推动全面建成小康社会的目标如期实现。

새해의 종소리가 곧 울릴 겁니다. 우리는 계속 노력해서 인민의 기대가 곧 우리의 행동으로 바뀌게 하고 인민의 희망이 현실생활로 바뀌게 해야 합니다. 활을 떠난 화살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전면적으로 개혁을 심화해서 개혁의 고비에서 용감한 자가 승리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법치주의나라를 전면적으로 추진해야합니다. 법치로 인민의 권익을 보장하고 공명정대한 사회를 수호하며 국가발전을 촉진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개혁의 전면심화, 그리고 법치국가 전면추진을 새의 양날개, 자동차의 양바퀴와 같이 삼고 샤오캉사회 전면 건설의 목표가 계획대로 실현되도록 추진해야 합니다.

我国人民生活总体越来越好,但我们时刻都要想着那些生活中还有难处的群众。我们要满腔热情做好民生工作,特别是要做好扶贫开发和基本生活保障工作,让农村贫困人口、城市困难群众等所有需要帮助的人们都能生活得到保障、心灵充满温暖。

우리나라 인민생활이 전반적으로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생활 속에 아직도 어려움이 있는 대중이 있음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민생업무를 열정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특히, 빈농개발과 기본생활보장사업을 잘 해서 빈농과 도시빈민 등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이 생활을 보장 받아서 따뜻한 마음이 충만하게 해야 합니다.

我们要继续全面推进从严治党,毫不动摇转变作风,高举反腐的利剑,扎牢制度的笼子,在中国共产党领导的社会主义国家里,腐败分子发现一个就要查处一个,有腐必惩,有贪必肃。

우리는 계속적으로 당을 엄격히 관리해서 조금도 동요하지 않고 분위기를 쇄신해야 합니다. 반부패의 칼을 높이 들고 제도라는 새장에 가두어야 합니다. 중국공산당이 이끄는 사회주의국가에서는 부패분자가 한명이라도 발견되면 조사해서 부패가 있으면 처벌하고 탐욕이 있으면 숙청해야 힙니다.

我们正在从事的事业是伟大的,坚忍不拔才能胜利,半途而废必将一事无成。我们的蓝图是宏伟的,我们的奋斗必将是艰巨的。全党全国各族人民要团结一心,集思广益用好机遇,众志成城应对挑战,立行立改破解难题,奋发有为进行创新,让国家发展和人民生活一年比一年好。

우리가 현재 벌이는 사업은 위대한 것입니다. 끈질기면 승리할 수 있으며 중도에 그만두면 아무 것도 이루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의 청사진은 웅대하며 우리의 분투는 막중할 것입니다. 전당전국각민족인민이 한마음으로 단결해서 생각을 모아 좋은 기회를 만들고 힘을 모아 도전하며 개혁을 실행해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위해 분발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나라가 발전하고 인민생활이 한해가 다르게 좋아지게 해야합니다.

中国人民关注自己国家的前途,也关注世界的前途。非洲发生了埃博拉疫情,我们给予帮助;马尔代夫首都遭遇断水,我们给予支援,许许多多这样的行动展示了中国人民同各国人民同呼吸、共命运的情怀。当前世界仍很不安宁。我们呼唤和平,我真诚希望,世界各国人民共同努力,让所有的人民免于饥寒的煎熬,让所有的家庭免于战火的威胁,让所有的孩子都能在和平的阳光下茁壮成长。

중국인민들은 자기 나라의 내일 뿐 아니라 세계의 내일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전염병이 발생하자 우리는 도움을 주었으며 몰디브 수도가 단수되자 우리는 또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같은 여러 행동은 중국인민이 각 나라의 인민과 함께 호흡하는 공동 운명체라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세계는 현재 여전히 아주 불안정합니다. 우리는 평화를 외치며 세계 각국의 인민들이 함께 노력해서 모든 인민이 기아와 추위의 고통에서 벗어나고 모든 아이들이 평화의 빛 아래 튼튼히 성장할 수 있기를 진정으로 희망합니다.

谢谢大家。

여러분 고맙습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25%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13%
30대 0%
40대 1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연변영화드라마애호가협회에서 올들어 네번째 작품으로 내놓은 미니영화 《결혼등기》가 5월16일 오전 연길한성호텔에서 시영식을 가졌다. 연변영화드라마협회 부회장 김기운이 감독을 맡고 전영실이 극본을 쓴 미니영화 《결혼등기》는 리혼한 부모의 재혼을 둘러싸고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한창인 가운데 연변인민출판사는 2024년 5월 18일 오전 9시, 국가길림민족문자출판기지 전시구역에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저명한 조선족 녀작가인 허련순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위씨네 사당》한문판 신간발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그룹 뉴진스 멤버의 부모들이 탄원서 제출에 '연예인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를 선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가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