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국제논평]5.4운동 100주년 기념 습주석 청년들 더 좋은 성적 거두길 기대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4.30일 17:18
중국 '5.4 청년절'에 즈음해 중국은 30일 성대한 집회를 열고 5.4운동 10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습근평(習近平) 중국 최고 지도자는 연설에서 지금의 중국 청년들이 애국심과 인간의 배려가 있으며 중화문화가 숭상하는 세계는 한가정, 천하위공의 정신을 고양하며 '일대일로' 공동건설을 추동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1919년 5월 4일, 파리강화회의에서 중국 북양정부의 외교적인 양보와 실패에 대비해 중국의 선진 청년지식분자들이 전국을 휩쓴 위대한 애국주의 혁명운동을 일으켰으며 각 지 민중들이 적극 동참해 중화민족을 위기에서 벗어나게 했습니다. 이 운동과 함께 중국에 마르크스주의가 전파되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5.4운동은 중국에서 위대한 사회혁명 운동과 위대한 사상계몽 운동, 신문화 운동을 불러일으켰을뿐 아니라 중화민족이 민족부흥을 실현하는 계기로 된다며 "5.4운동을 통해 중국 청년들이 자체의 힘을 발견했고 중국인민과 중화민족도 자체의 힘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5.4운동 이후의 100년은 중국 청년 일대들이 세세대대 꾸준히 분발 정진해온 100년이며 중국 청년들이 청춘으로 청춘의 중국, 청춘의 민족을 창조한 100년이다"라고 습근평 주석은 언급했습니다. 그는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중국 청년은 원대한 이상과 포부, 짙은 애국심과 위대한 창조력이 있는 청년으로서 시종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선봉역량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세기가 지난 지금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행정은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으며 이에 따라 중국 청년들의 새로운 담당과 새로운 기여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담당과 새로운 기여를 함에 있어서 우선은 계속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5.4정신'을 고양해야 하며 "모든 중국인들에게 있어서 애국은 본분이고 직책"입니다. "신시대 중국 청년들에게 있어서 조국을 사랑하는 것은 입신의 근본이고 인재가 되는 바탕입니다." 습근평 주석은 "당대 중국에서 애국주의의 본질은 나라를 사랑하고 중국공산당을 사랑하고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3가지 사랑의 고도 통일을 견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아이 엠 메이드 인 차이나(I Am Made in China, 나는 중국제조)"라는 영문 글귀가 중국 SNS의 인기 검색어가 되었습니다. 이 말은 헝가리에서 세계탁구경기 남자 단식 우승을 따내면서 3연승의 직업꿈을 이룬 중국의 탁구스타 마룡(馬龍)이 언급한 것입니다.

마룡은 이를 통해 지금 중국 청년들의 정감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지금 중국 청년들은 꿈을 이루기 위해 그 어떤 어려움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꿈을 실현한 후에는 격정을 감추지 않습니다. 특히 애국심을 전함에 있어서 매우 직설적이고 진지합니다. "아이 엠 메이드 인 차이나"는 중국 청년들의 참여를 위주로 하는 SNS에서 커다란 공명과 반향을 자아내고 있으며 네티즌들의 공감과 평론, 퍼가기가 보물 터지듯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아이 엠 메이드 인 차이나"로 100년 전의 5.4운동에 경의를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중국은 5.4운동 100주년을 맞이했을뿐 아니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40년의 개혁개방을 통해 중국은 이미 세계 제2대 경제체가 되었고 100년 전의 국가와 민족의 쇠약과 치욕에서 벗어났습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새로운 길도 지금 중국 청년들의 분발 정진과 책임 담당을 필요로 합니다. 하기에 습근평 주석은 "분발 정신은 조금도 줄어서는 안되며 중국 청년들이 항구적으로 분발하는 우량 전통은 잊어버려서는 안된다"고 청년들에게 특별히 당부했습니다.

사실 중국 청년들은 항구적으로 분발하는 우수한 전통의 바통을 이어왔습니다. 습근평 주석이 관심하는 택배원이나 가난구제인원, 시골 교원, 우주영역에서 분발하는 과학기술자든 중국 청년들은 "청춘과 땀으로 세계가 괄목하는 새로운 기적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세르비아에서는 평균 연령이 39세되는 중국 하북 강철그룹의 9명 관리팀 팀원들이 현지의 스메데레보 철강공장의 5천명 직원들과 협력해 3년동안 이 기업의 적자를 흑자로 돌려세움으로써 세르비아에서 취업자수가 가장 많은 기업과 최대 수출기업을 창조했습니다. 이 또한 중국 청년들에 대한 습근평 주석의 기대인 "애국심과 인류의 흉금 선양"의 구현으로 될뿐 아니라 "'일대일로' 공동건설을 추동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사명을 완수한 것으로 됩니다. 그들은 이 기업을 유럽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철강기업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세기의 역사적 행정에서 중국의 매번 5.4운동 기념에는 모두 새로운 시대적 요구가 부여되었습니다. 3년전 "뉴욕타임스"는 "세계의 큰 문제, 청년"이란 제목의 분석 글을 발표했습니다. 이 글은 청년 문제를 잘 해결해야만 미래가 있음을 세계 각 국 지도자들에게 일침했습니다.

사실 중국의 최고 지도자 습근평 주석은 청년 사무를 고도로 중요시하며 각 계 청년들을 벗으로 간주합니다. 그는 중국 청년은 물론 외국 청년들에게도 "청년이 흥성해야 국가가 흥성하고 청년이 강해야 국가가 강하다"고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얼마전 그는 미국의 한 중학교 중국어 학습 고중생들에게 보낸 답신에서 중국어를 잘 배워 중국어로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어를 할 줄 아는 각 국 벗들을 사귈 것을 권장했습니다. 얼마전 폐막한 제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서 달성한 성과 리스트에서 중국정부가 제창한 협력프로젝트는 총 26개입니다. 그중 청년과 관련된 협력프로젝트가 5개입니다.

청년일대를 덕,지,체,미,로(德智體美勞)가 전면 발전한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로 양성하는 것은 중국의 전도와 운명과 직결되는 중대한 전략적 과업입니다. 이에 대해 습근평 주석은 각 급 중국공산당 위원회와 정부, 전 사회가 청년들을 이해하고 도와주는 인도자가 될 것을 요구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것은 릴레이"라며 "우리는 청년들을 위해 좋은 성적을 거둘 의지가 있을뿐 아니라 지금의 청년 일대들이 더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