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도전! 우리나라 동력분산식 렬차, 해저 100메터 운행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6.21일 08:42



  심강고속철도는 심천, 광주, 동관, 중산, 강문 5개 지역을 지나는데 이는 심천-모명 고속철도 구성부분이고 전체길이는 116km에 달한다. 주강입구는 텐넬방식으로 통과하는데 공사는 동관, 광주 사이 주강 바다입구에 위치해있으며 텐넬 전체길이는 13.69km이고 시속은 250km, 계획 시공기한은 56개월이다.

  선로는 주강입구 사자양해역을 경과하는데 이곳은 지리환경이 아주 복잡하다. 설계원들은 수년간의 방안비교를 통하여 최종적으로 호문도로철도량용대교를 텐넬형식으로 바꾸어 주강을 통과하게 했다.

  동력분산식 렬차 100메터 바다밑에서 운행

  중국철도 광주국집단회사 강문공정건설지휘부의 소개에 의하면 주강입구 텐넬공사는 수문, 지질이 아주 복잡한바 현재 국내 최대깊이, 최대수압의 물 속 텐넬로서 실드(盾构)구간 최대수압은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한다.

  소개에 의하면 현재 국내에 건설된 가장 큰 바다밑 철도실드텐넬은 불산-동관 도시간 철도 사자양텐넬로 최대깊이는 64메터, 최대수압은 0.78메가파스칼에 달한다고 한다. 주강입구 텐넬 최대깊이는 115메터이고 최대수압은 1.06메가파스칼에 달하는데 이는 10개 표준대기압을 초과하여 유명한 토이기 보스포루스해협 도로텐넬의 수압에 상당하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나남뉴스)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38)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여자친구와 헤어졌던 일화를 털어놨다. 이진호는 지난 4월 30일(화)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특히 이진호는 이날 방송에서

“죽을 병에 걸렸나 생각했다” 비비 공황장애 고백

“죽을 병에 걸렸나 생각했다” 비비 공황장애 고백

비비(나남뉴스) 배우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비비(25)가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고백했다. 비비는 지난 4월 29일(월)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게스트로 출연해 공황장애 사실을 털어놨다. 이 자리에서 비비는 “공황장애가 몇 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