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월드옥타 2021 중국화북차세대통합무역스쿨 북경서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9.07일 10:59
  차세대경제인 ‘글로벌 경제인 양성’을 취지로 하는 월드옥타 2021차세대무역스쿨, “중국화북지역통합교육”이 북경,천진,삼하,할빈 등 지역 지회의 차세대경제인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9월4일부터 6일까지 2박3일간 북경시 창평구 은하호텔에서 개최되였다.

  이번 차세대창업 무역스쿨은 수도 북경이 코로나19 델타바이러스를 성공적으로 물리치며 중국이 전염병예방통제에서 또 한번 기꺼운 성과를 거둔 긍정적인 분위기속에서 진행된 것이여서 각별히 해내외 월드옥타 경제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9월4일,월드옥타 “중국화북지역통합교육”입교식에는 월드옥타 북경,천진,삼하,할빈 지회 차세대 경제인 및 회장단과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 회장 권순기,주중한국총령사관 총령사 유창호,코트라 중국 본부장 홍창표를 비롯하여 월드옥타 중국지회,북경조선족기업가협회,애심여성네트워크,한인회,연변대학 학우회 등 해내외 래빈 및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코로나19방역 예방통제를 위해 본 행사에 참가하는 모든 인사와 차세대들은 반드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황하에서만 참석이 가능하였고 행사기간 엄격한 코로나19 방역예방규칙을 준수하는것을 선제조건으로 시종 방역통제를 강화하였다.

  월드옥타 북경지회 회장 및 월드옥타 본부 차세대 위원장 홍해는 환영사에서 “월드옥타 화북지역통합교육이 수도 북경에서 개최될수 있는것은 코로나19델타바이러스 역정을 또 한번 물리친 중국정부와 인민의 방역성과와 갈라놓을수 없고 사회각계 인사들의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서 “차세대무역스쿨에 참가한 차세대경제인들이 코로나19방역을 엄격히 지키며 알차고 신선한 프로그램에 도전하고 인적네트워크를 쌓으며 멋진 사업자로 성장하는데 밑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 회장 권순기는 격려사에서 “당전 국가의 발전은 청년기업가들이 성장하는데 유리한 환경과 발전공간을 제시해주고 있다.특히 차세대 청년기업가 양성은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와 월드옥타의 공동한 목표로서 본 무역스쿨을 통해 조선족차세대경제인들이 성장하는데 비옥한 자양분으로 되기를 바란다.”고 조선족청년기업가들의 성장을 고무하였다.

  월드옥타 본부 화북담당 부회장 신성만은 축사에서 “코로나19의 델타바이러스를 통제한 수도 북경에서 본 무역스쿨을 개최할수 있게 된것을 매우 큰 긍지로 느낀다.”며 월드옥타 본부를 대표하여 본 무역스쿨를 위해 로고와 심려를 아끼지 않은 사회각계와 인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또한 월드옥타 천진지회 지회장 안정환,삼하지회 지회장 윤인철,할빈지회 지회장 김학봉 등 인사들은 “정부와 사회각계가 마련한 코로나19의 방역성과속에서 진행된 화북통합차세대 교육에 참가한 전체 차세대경제인들이 방역규칙을 엄격히 준수하면서 주어진 교육과정에 최선을 다하여 원만한 성적을 거두기를 바란다.”고 밝히였다.

  이외 이날 행사에서 한국주중대사관 총령사 유창호,코트라 중국 본부 본부장 홍창표,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 부회장 및 북경시조선족기업가협회 초대회장 김의진,북경시조선족기업가협회 회장 강성민,북경한인회 회장 박기락 등 내외빈 인사들의 축사가 있었고 월드옥타 본부 회장 하용화,한국국회 위원 이원욱,월드옥타 본부 수석부회장 남기학 등 인사들의 동영상 축사가 있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가한 래빈과 대표 및 차세대들은 자발적인 모금활동으로, 도시조선족 어린이들에게 민족문화의 꿈을 심어주고 있는 “대련옹달샘배움터”에 의연금을 전달하였다.

  이번 무역스쿨행사 사회자로 참가한 ‘대련옹달샘 배움터’ 박은희 강사는 애심기부금을 접수하면서 “대련옹달샘 배움터는 민족문화 보급을 통해 도시어린이들에게 우리말을 가리치면서 봉사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것을 취지로 하고 있다.”며 후원금 기부에 참가한 인사와 차세대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차세대경제인들의 성장을 위해 사회각계 인사들의 후원의 손길이 이어졌는바 그중 커시안그룹 박걸 리사장은 현금 3만원과 홍삼액 40박스(30,000원 상당)를 본 차세대무역스쿨 행사에 지원하였다.

  한편 “월드옥타 화북차세대통합교육”은 이날 입교식을 시작으로 5일부터 6일까지 주소란,곽미란,김은희 등 강사들의 강연과 가상 상품판매,차세대 네트워킹 및 력량강화,차세대 창업 창업아이템 발표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차세대무역스쿨 프로그램으로 차세대 경제인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창업교육을 전수하고 6일,수료식에서 차세대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하면서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월드옥타 북경차세대위원장 리화는 “월드옥타 화북차세대무역스쿨은 우리 차세대경제인들에게 필요한 창업교육을 전수받게 함으로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활용해 향후 글로벌경제인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밑걸음으로 남는 소중한 시간이 되였다.”고 창업교육 소감을 전하였다.

  /흑룡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