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동요없는 ‘사회면 초기화’로 세가지 적극적인 변화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4.12일 14:26
길림성의 이번 역정은 40일 넘게 이어졌고 루적 양성감염자가 6만명을 넘어섰다. 엄중한 상황에 직면하여 길림성은 ‘사회면 초기화’라는 총방침을 주저함과 동요 없이 견지하고 견결히 역정에 대처하여 사회면의 초기화를 추진하려고 노력하였다. 현재 길림성의 전염병예방통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며 치료와 공급의 최신 상황은 어떠한지에 대해 기자가 취재를 진행하였다.

여러 지역에서 사회면 초기화를 실현

장춘시와 길림시는 길림성의 이번 전염병상황이 비교적 심각한 지역이다. 현재 두 도시의 여러 지역에서 사회면 초기화 목표를 실현하였다. 4월 10일 소집된 길림성 전염병예방통제사업 소식공개회에 따르면 4월 3일, 5일, 7일, 장춘시는 집중적으로 3차례의 대규모 핵산검사를 전개하였으며 국가질병예방통제 관련 규정에 따라 검사 결과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와 판단을 거쳐 장춘시 전염병예방통제 지휘부는 공주령시, 유수시, 농안현, 덕혜시, 쌍양구, 자동차경제기술개발구, 중한(장춘) 국제합작시범구, 련화산생태관광리조트 등 8개 현(시)구, 개발구에서 기본적으로 사회면 초기화를 실현하였다고 판정하였다.

길림시는 4월 8일 사회면 초기화를 실현하였다. 길림시가 이번 전염병상황에서 보고한 본토 양성감염자는 루계로 2만 6,000명이 넘는다. 현재 현지에서는 구역을 나누어 봉쇄통제구역과 관리통제규역의 방역 업무를 진행함과 동시에 질서있게 사회 생산 생활 질서를 회복하고 있다.

퇴원인원수가 신규 감염자보다 많다

길림성위생건강부문이 제공한 수치에 따르면 현재 길림시는 8일째 퇴원 및 격리해제 의학관찰자수가 신규 양성감염자수를 초과하였으며 퇴원과 격리해제 의학관찰자는 루계로 1만 4,765명에 달해 전체 감염자의 65%이상을 차지했다. 장춘시도 련속 이틀 퇴원과 격리해제 의학 관찰자수가 신규 양성감염자수를 넘어섰다.

길림성위생건강위원회 당조성원인 경건인은 4월 7일까지 길림성에서는 이미 지정병원 21개와 방창병원 26개를 가동하였으며 계속 방창병원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하였다. 해방군과 12개 성,자치구,시의 3,157명 의료인원들과 성내 1만 7,000여명의 의료일군들이 밤낮으로 일터를 지키며 환자 의료 구급을 전면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의료구급 능력을 높이기 위해 길림성은 성급 의료구급 전문가소조를 건립하고 회진 제도를 세웠으며 국가, 성, 시 3급 중서의 전문가들로 전문가팀을 구성하여 위중•중증 확진환자 및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에 대해 련합회진으로 ‘1인 1책, 정밀 치료’를 진행하였다. 지정병원에서는 국가급의료전문가소조와 성급의료전문가팀이 매일 병실을 검사하고 방창병원에서는 성급의료전문가팀이 순회하며 병례를 선별검사하여 중서의를 결합한 치료를 전개하였다. 동시에 길림성은 중약 예방 응용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중약 예방 보급면을 확대시켰다.

현재 길림성의 양성감염자는 6만명을 초과하였으며 퇴원과 격리 의학관찰 해제 인원은 3만명을 초과하였다.

공급보장 통로가 막힘없다

장춘시민들의 남새 구입이 어려운 문제에 한때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길림성은 성 내외의 공급통로를 뚫어 ‘최후 100m’ 배송 등 조치로 주민들의 기본적인 생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장춘시민들의 생활물자 공급이 안정되고 남새 등의 비축이 비교적 풍부하다. 최신 수치에 따르면 장춘시의 남새 재고가 3,413톤, 돼지고기 재고가 5,814톤, 식용유 재고가 3,380톤에 달한다. 동시에 사회구역 배송 통로가 더욱 원활해졌다. 장춘시정부가 공급기업의 매장 련락처와 련락방식을 공개하고 장춘신구, 장춘정월고신기술개발구의 관련 부문은 주민들에게 개성화 물자 목록을 제공하고 매일 갱신하여 사회구역, 건물관리부문 및 소구역 자원봉사자들이 공동구매하거나 공급업체가 대량 송달하는 방식으로 배송한다. 각지에서 지원되는 채소꾸러미 등 물자는 장춘시 역정예방통제지휘부에서 통일적으로 분배한다.

료해에 의하면 장춘시는 사회구역 사업일군과 기층에 내려간 기관간부 자원봉사자들을 전면 발동하여 개인방호를 잘하는 동시에 접촉을 하지 않는 기초상에서 ‘봉쇄통제구역’에서는 집문앞까지 배달하고 ‘관리통제구역’에서는 세대별로 주민들이 집아래에서 수령하도록 안내하는 등 방식으로 주민들의 기본적인 생활수요를 만족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존의 공급보장 슈퍼마켓의 보장능력이 부족한 문제에 대하여 길림시는 생활 물자를 공급하는 ‘전용선로’를 개설하고 각 구를 조직하여 깊이 있는 연구와 배치를 진행하여 경영상황과 공급보장 능력을 일일이 대조 확인하고 주민 세대 수에 따라 사회구역 공급보장 슈퍼마켓의 수를 더욱 늘리였는데 지금까지 사회구역 공급보장 슈퍼마켓이 1,400여개에 달하며 위챗, 전화 등으로 채소를 구입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고 있다.

/래원:길림일보 편역: 김태국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