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5년까지 가정양로 침대 1만개 이상에 도달시키기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8.22일 13:55
-길림성 양로산업 쾌속발전을 추진할 데 관한 실시 의견 발부

‘14.5 ’기간 길림성 60주세 이상 상주 로년 인구가 700만명 좌우에 도달하게 된다. 시장 및 사회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양로사업과 양로산업 쌍 구동과 동보조 발전을 힘껏 추진하기 위하여 길림성정부판공청에서는 일전 양로산업 쾌속발전을 추진할데 관한 실시 의견을 발부했다.

2025년에 이르러 길림성 양로산업은 아래와 같은 량호한 구조를 형성할 전망이다. 즉 사회 력량을 주체로 하고 시장 배치를 수단으로 하며 이동 체류형 양로(旅居养老), 문화양로, 건강양로, 양생양로 등 산업사슬이 연장되고 복사 령역이 넓으며 경제 사회 효과성이 좋은 양로봉사산업군 및 집거구가 기본적으로 형성된다. 양로산업이 부단히 업그레이드 되고 시장 개방이 질서적이고 봉사내용이 풍부하고 다원적인 거주구역 기구와 호조양로가 조화롭고 의료양로, 건강양로, 문화양로가 상호 결합된 양로봉사체계가 기본상 건전하게 된다. 전성적으로 전담당 공양(兜底供养)이 보장되고 일반 혜택성 양로가 수요에 만족 줄 수 있으며 중등, 고품질 양로를 제공할 수 있는, 양로봉사공급능력과 질이 현저히 증강된다.

양로시설 최적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합리하게 양로기구 건설을 배치한다. 중앙 예산내 자금과 중앙, 성급 복권 공익금을 통합적으로 사용하고 새롭게 건설하고 업그레이드시키고 개조하는 양로기구를 일괄 지지하고 농촌 복지봉사중심을 구역 양로중심에로 통합 정돈하는 것을 지지하며 진일보로 공립 양로기구의 전담당 양로, 일반 혜택성 및 시범 역할을 증강한다. 각종 사회자본의 양로봉사업 투입을 고무하고 부동 수입 군체를 상대하는 양로기구 , 양로봉사종합체, 양로소진과 재활호리기구를 창설하며 로인들의 다양화 시설 양로 수요를 만족시킨다.

구역 자택양로봉사네트워크를 부단히 보완한다.도시에서 현유 자원을 충분히 리용하여 매 가두(향진)에 전탁, 일탁, 방문봉사 등 기능을 구비한 종합성양로봉사중심을 적어도 1개 건설한다. 모든 사회구역에서 실제수요와 결부해 로인 일간 봉사중심을 건설하고 사회구역에 삽입 보충형(嵌入式)양로봉사시설을 건설하는 것을 고무하며 양로기구에서 사회구역 자택양로하는 로인을 상대하여 봉사를 연장하는 것을 고무한다.

가정양로침대 발전을 탐색한다. 가정양로침대의 설치 모식 및 보조 내용과 보조표준체계를 건전히 건립하며 조건이 있는 시(주)에서 가정양로침대 시점을 전개한다. 양로기구 혹은 가정도우미봉사기업에서 로인 관련 봉사, 관리, 기술 등 규범을 보완하고 가정양로침대를 운영하는 것을 지지하며 전력해 2025년에 이르러 가정양로침대수를 1만개에 도달시킨다.

양로사업 관련 시설 확장 프로젝트를 실시해야 한다. 도시, 진 낡은 구역 개조에서 로인 적용화를 강화한다. 과학적으로 개조 방안을 고안하여 무장애시설 건설, 로인 적용화 시설 개조 내용을 우선적으로 개조 범위에 넣는다. 조건에 부합되는 로후아빠트를 개조해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등 로인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하며 편안한 거주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지지한다.

로인에게 적합한 주택 개조를 전개한다. 수요가 있는 로인 가정에서 로인의 생활에 적합하도록 주택을 개조하여 로인의 자택 양로의 편리성을 제고한다. 정부의 전담당 보장역할을 발휘하여 조건에 부합되고 수요가 있는 생활이 곤난한 로인의 주택 개조률이 100%에 도달시킨다.

재활 보조 도구 업종발전을 추동한다. 로인용품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며 전통 양로산품 기능과 질량을 업그레이드시키고 로인용품 공급을 풍부히 하며 로인들의 다양화, 개성화수요를 부단히 만족시킨다. 계속하여 재활 보조도구 사회구역 임대를 전개한다.

지혜양로 보급프로젝트를 실시해야 한다. 시설 양로, 사회구역 양로, 자택양로 등 부동한 수요에 따라 로인들의 특점과 부동 수요를 결부하여 안전 방호, 도우미봉사, 건강봉사, 정감 도우미, 종합운용 등 방면으로부터 지혜양로 응용맥락을 연구 설계하고 실용성, 혁신성, 추광성, 영향력과 특색 우세가 있는 일련의 맥락과 사례를 형성하며 지혜양로의 접근 포괄성,고효과성, 편리성을 향상시키고 지혜화 수단으로 양로수요와 인원부족의 모순을 완화한다.

양성기제를 완벽히 한다. 지속적으로 양로봉사인재교육을 실시하며 양로호리원, 양로원 원장, 로인사회 사업자들이 양로호리 직업 기능양성에 참가하는 것을 고무하고 전면적으로 양로봉사인재대오의 정체적 전업 자질, 기능 수준, 관리 수준을 제고한다. 산업 교육 융합형 양로시범기업을 구축하고 각류 대학과 량질의 양로기구에서 손잡고 양로인재 실습 양성기지를 공동히 건설 합영하는 것을 지지하므로써 양로인재 훈련 시범기지를 구축한다. 2025년에 이르러 양로호리원 양성인수는 적어도 련인원으로 5만명에 도달해야 하며 양로호리원 업종종사 양성훈련률을 100%에 도달시킨다.

정책적 지지를 강화한다. 용인단위에서는 확실하게 양로봉사인원의 로임대우를 보장하고 양로호리원 업종 종사 보조, 사업년한 보조 등을 일터 가치, 능력 자질, 업적 기여에 따른 로임 분배기제로부터 출발해 핵산해야 하며 양로호리원의 로임대우를 높혀야 한다. 해마다 전성 양로호리원 직업기능 경색을 한차례 진행하고 1등상 수상자에 ‘길림성기술능수 ’칭호를 수여하고 2등, 3등상 수상자에 직업기능 진급대우를 실시한다. 양로호리원을 관심하는 활동을 광범히 전개하고 양로호리원의 선진사적과 기여정신에 대한 선전보도를 강화하며 부단히 해당 직업에 대한 인정도를 증강한다.

선도기업 육성프로젝트를 실시해야 한다.로인건강관리프로젝트를 실시하며 의료, 양로 결합수준을 제고한다. 사회구역 위생봉사중심, 향진위생원 등 기층 의료위생기구에 의탁하여 호리봉사가 사회구역에 진입하게 하고 자택양로 로인한테 방문 의료 간호봉사를 제공한다. 의료, 양로 결합기구시설 건립을 고무한다. 공립 양로기구 간호형 침대공급을 증가하며 2025년에 이르러 감호형 침대 비률을 60% 혹은 그 이상에 도달시킨다. 양로기구에서 치매로인 도우미 전문 구역을 건립하고 의료, 양로 결합, 림종 보살핌 봉사체계를 건립하고 보완한다. 2025년에 이르러 전 성 치매로인 보살핌 침대수를 적어도 5000개에 도달시키며 건강관리사대오건설을 강화한다.

사회 참여와 촉진 프로젝으로 실시해야 한다.우대 정책으로 양로사업을 부축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양로산업 부지에 대한 지지를 강화한다. 양로시설 용지를 국토 공간 총체적 계획에 넣으며 엄격히 인구당 용지 0.12평방키로메터 이상이란 표준으로 구역과 급별에 따라 사회구역 양로봉사시설을 설계 배치하며 년도 양로시설 건설 용지 공급계획을 락착한다. 비여 있는 국유 부동산을 양로봉사에 우선적으로 사용케 하며 임대 기한을 적당히 연장시킬 수 있다. 양로봉사기구가 기존주택을 사용했을 시, 상세한 전망설계에 부합되고 부지 주체를 개변하지 않는 조건에서 5년내로 계속하여 토지 원 용도와 권리 류형의 과도기 정책으로 적용시킨다. 방치되여 있는 기존 자원을 통합적으로 활성화시키고 사회자본이 통합, 전환 혹은 용도 전변 등 방식을 통하여 양로봉사에 사용하는 것을 고무하고 새롭게 증가하는 양로봉사시설 용지 수요를 보장하며 새롭게 건설한 양로봉사시설 대상에 대해 〈용지 획분 목록 〉에 부합되는 건 직접 떼여주는 방식을 취해 부지를 공급한다.

출처: 도시석간 편역: 김영자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