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섬서 연안과 하남 안양 시찰 시 한 습근평 총서기 중요 연설, 간부군중 속에서 열렬한 반향 일으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31일 09:34
습근평 총서기는 섬서성 연안시, 하남성 안양시를 시찰하면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학습 관철하고 농업농촌 선차적인 발전을 견지하며 연안정신과 홍기거정신을 고양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시키며 농촌진흥 전면 추진과 농업농촌 현대화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분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시찰은 현지 간부와 군중들을 크게 고무해주었다. 그들은 혁명전통을 고양하여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는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 세대의 기여를 할 것이라고 표했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함에 있어서 가장 어렵고 간고한 과업은 여전히 농촌에 있다. 연안시 안새구 고교진 남구촌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현지 사과 산업의 발전 상황을 료해하면서 사과 재배업은 천혜의 우세로서 현지에 가장 적합하고 전망이 있는 산업이라고 말했다.

섬서 과일업그룹 안새 유한회사 3호 랭동창고의 직원인 고붕비는 총서기를 만나 뵙고 나니 심정은 더없이 격동되고 흥분된다고 말했다. “사과 산업에 종사하는 우리에게 이는 크나큰 고무이다. 앞으로 우리는 연안의 사과 산업을 더 크게, 더 강하게, 더 우수하게 발전시켜 농촌진흥을 위해 더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농촌진흥을 전면 추진하며 부민 정책을 참답게 관철해 농업농촌 현대화를 다그쳐 추진해 촌민들의 생활이 나날이 꽃펴 가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구촌 주재 간부 장광홍은 우리 촌민들이 지금 상황이 아주 좋다는 말을 들은 총서기의 얼굴에는 환한 웃음꽃이 피여났다고 하면서 우리는 산업을 잘 발전시키고 계속 친환경 발전의 길을 따라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함으로써 좋은 사과가 좋은 가격에 팔려 촌민의 소득이 더 늘어나고 생활이 더 부유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안은 중국 혁명의 성지이자 새 중국의 요람이기도 하다. 연안중학교는 중국공산당이 창립한 첫 중학교이다. 시찰 과정에 습근평 총서기는 연안중학교가 계속 연안정신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교를 인민이 만족해하는 교육 기지로 건설하며 혁명전통을 고양해 시대의 후계자를 양성할 것을 희망했다.

연안중학교 하건기 교장은 연안중학교는 시종 연안정신의 심각한 내용과 구체적인 교육 실천을 결부시켜 연안정신으로 덕을 쌓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견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연안정신 주제 교육 활동을 조직하고 학생들을 조직해 사회실천에 참가시키는 등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원대한 리상을 수립하도록 인도하고 학생들이 연안정신 속에서 힘을 섭취하도록 할 것이다.” 

홍기거정신과 연안정신은 일맥상통한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하남 안양 림주시 홍기거를 시찰할 때 홍기거정신으로 인민 특히는 광범한 청소년들을 교육해야 한다며 사회주의는 생명으로 바꿔온 것으로 과거에도 그랫듯이 새시대에도 마찬가지라고 표했다.

홍기거홍색교육기지 책임자 림영예는 림주에서 나고 자란 현지인으로서 어릴 때부터 아버지로부터 수로를 닦은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반드시 홍기거정신을 잘 계승하고 발양시킬 것이다. 참관, 학습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간고분투의 나날들을 더 깊이 느끼게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새로워지는 홍기거정신을 더욱 잘 체험하도록 할 것이다.” 

홍기거기념관 관리처의 전령리 주임은 총서기의 시찰은 우리에게 새로운 채찍으로 된다며 홍기거정신의 전승자로서 우리는 마음과 정으로 홍기거 이야기를 잘 들려주고 홍기거정신을 더욱 발양하고 확대하여 대대로 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구한 력사를 자랑하는 중화문명은 끊임없이 존속하면서 위대한 우리 민족을 형성했고 이 민족은 앞으로도 계속 위대해질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안양 은허 유적지를 시찰하면서 문화재 발굴과 연구 보호 사업을 통해 우수한 전통문화를 더욱 잘 계승하고 전승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양시 문물국 당조서기 리효양은 총서기는 갑골문을 시작으로 한 문자가 중화문명에 대한 의의와 역할을 볼 때 문자는 통일된 다민족 국가의 수천년 문명이 끊임없이 존속해온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된다고 제기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갑골문을 잘 연구해 이를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가장 중요한 표징적인 문화재로 만들 것이라고 표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