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국제인사: 중앙아시아 각국과 중국의 친선사업에 적극 참여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8.06일 22:47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2023 ‘미래의 다리’ 중국—중앙아시아 청년지도자 연수교류캠프가 란주에서 진행되였다. 중앙아시아 5개국에서 온 20여명 청년대표들이 란주에 와 회의에 참가했다. 사진은 중앙아시아 청년대표들이 란주도시계획관을 참관하는 모습이다. / 중국란주넷

청록이 우거진 포도덩굴마다에 포도알이 주렁지고 열띤 노래와 춤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는 사람들, 2023년 ‘미래의 다리’ 중국—중앙아시아 청년지도자 교류연수 캠프 참가자들이 얼마전 신강에 모였다.

중국과 중앙아시아 각국 청년조직 관계자 그리고 농업과 문화 분야의 청년대표 20여명이 우룸치 국제륙항구, 툴판시 포도구 등지를 참관하면서 신강 경제사회의 신속한 발전과 손님을 반기는 신강 여러 민족 인민의 열정을 몸소 느껴며 진실하고 생동한 신강의 이야기를 료해했다.

우룸치 국제륙항구 철도통상구 종합봉사청사 합동업무대청에서 직원들이 신강의 대외무역 발전상황을 소개했다. 7월 20일까지 올해 신강 호르고스와 아라산구 두 통상구를 통과한 중국—유럽(중앙아시아) 화물렬차편 수는 이미 8천편을 초과하고 수송한 화물 품목은 200여가지에 달했다.

끼르끼즈스딴 청년사회리사회 주석 탈라이벡 타라이베크 다일베코프는 중국—유럽 화물렬차편은 끼르끼즈스딴과 중국 그리고 연선 각국 사이의 거리를 좁혀주었다며 중앙아시아 각국과 중국 사이의 협력 전망은 아주 밝다고 말했다.

까자흐스딴 ‘지구의 어머니’ 농업합작사 주임인 아누알 보크노프는 일찍 중국에서 4년간 공부하고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그의 안해도 일찍 중국을 류학한 적이 있다. 아누알 보크노프는 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신강의 활기와 두터운 문화저력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중앙아시아와 중국간의 친선사업에 적극 참여해 비단의 길 정신을 발양하면서 중국의 이야기를 잘 엮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따쥐끼스딴 청년및체육위원회 인사부 수석전문가인 마힌보누 세피디노바는 “신강은 참 좋은 고장이다! 나는 이곳이 너무 좋다. 앞으로 저의 아이도 성장한 후 신강에 와서 공부하고 교류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신강위글자치구 공청단위원회 아이산쟝 아이타훙 서기는 산과 물이 잇닿아있는 중국과 중앙아시아 각국은 유구한 친선의 력사를 갖고 있고 운명을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일대일로’ 공동건설 창의 제기 10년래 중국과 중앙아시아 각국 관계는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다고 말했다.

끼르끼즈스딴 의회당단 수령의 고문이며 ‘쎄르—애르’ 농업기업 창시자인 베크투르 바자크초브는 중국과 중앙아시아 각국은 우호적 이웃나라이고 포괄적 전략 동반자라면서 량측은 ‘일대일로’공동건설 틀내에서 실무협력을 전개함으로써 중앙아시아 각국의 발전에 동력을 보태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청년은 가장 적극적이고 가장 활약적인 군체로 유라시아 상호 련계와 소통, 평화번영의 중요한 력량이다.

끼르끼즈스딴 문화정보체육청년정책부 마라트 타가예브 차관은 중앙아시아 각국 청년과 중국청년 사이의 대화를 강화하는 것은 량측 청년 사이의 친선관계를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량측이 새로운 투자 분야와 방향을 확장하는 데도 유조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진정 더 많은 실무협력을 진행해 중앙아시아와 중국 민중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까자흐스딴 집권당인 ‘아마나트’당 청년단의 ‘청년정신’ 주석인 누르찬 저트스바예브가 소개한 데 의하면 현재 만 4천명이 넘는 까자흐스딴 류학생들이 중국에서 공부하고 있다. 누르찬은 우리도 더 많은 중국청년들이 까자흐스딴에 와서 공부하고 교류하면서 량국간 선린친선관계를 한층 더 촉진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표했다.

뚜루크메니스딴 텔레비죤방송국․라지오방송영화위원회 산하의 국제정보쎈터 편집부 주임인 아자드 베르드크레체브는 뚜루크메니스딴은 청년 사이의 국제교류를 격려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미래의 다리’ 중국과 중앙아시아 청년지도자 교류연수 캠프 행사는 량측 청년들을 위해 리해를 증진하고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새로운 무대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신강위글자치구 공청단위원회 아이산쟝 아이타훙 서기는 중국과 중앙아시아 각국간의 친선관계는 뜻이 있고 재능이 있는 한세대 또 한세대 청년들이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며 량측 청년들은 중국과 중앙아시아관계의 산증인이고 수혜자이며 더우기 건설자이고 전파자라고 말했다. 그리고 량측 청년대표들이 우호 사절과 협력의 교량역할을 잘 발휘해 더 밀접한 중국과 중앙아시아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상응한 기여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