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책임을 다지고 조치를 세밀하게 실시하여 인민군중의 생명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8.07일 10:25
경준해 전 성 홍수방지사업 화상지도회의에서 강조

호옥정 참석

8월 5일, 성당위 서기 경준해는 전성 홍수방지사업 화상지도회의를 주재하여 전 성 홍수방지 재해구조 사업에 대한 재 포치, 재 추진, 재 시달을 진행했다.성위 부서기, 성장 호옥정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홍수방지와 재해구조에 대한 습근평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있게 관철하고 시종 인민지상, 생명지상을 견지하며 책임을 다지고 조치를 세밀하게 실시하여 인민군중의 생명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호옥정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회의에서 부성장 한복춘이 서란 분회의장에서 일선재해구조사업의 진전을 회보했다.성 수리청과 장춘시, 길림시, 송원시의 주요 책임자들이 관련 상황을 보고했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홍수방지사업을 잘하는 것은 중대한 정치과업이며 인민군중의 생명 재산 안전, 사회의 조화 안정, 경제와 사회 발전의 전반국면에 관계되는바 조금이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되며 조금이라도 실수해서는 안된다. 각 지역, 각 부서는 시종 “언제나 안심할 수 없는” 책임감을 유지해야 하며 홍수 방지, 홍수 대비, 위험 구조, 재해 구조에 립각하여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력량을 동원하고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여 홍수방지, 재해구조 이 어려운 전투에서 결연히 승리해야 한다.

첫째, 확고부동하게 모니터링과 경보를 틀어쥐고 강우상황, 물상황, 홍수상황의 발전변화추세를 정확하게 연구, 판단하며 적시적으로 응급대응 등급을 조정하고 기층 홍수방비 책임자에게 직접 이르는 재난조기경보 ‘대응’ 기제를 실행하여 정보, 대응, 행동이 모두 정확히 책임자에게 전달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둘째, 이전 안치와 인원 수색을 확고부동하게 잘 틀어쥐고 단호하게 서란, 유수, 부여 등 중점지역의 군중이전안치사업을 잘하며 순회사업을 착실하게 실행하여 1가구, 1명도 빠드리지 않도록 확보해야 한다. 동시에 분초를 다투어 련락두절, 곤경에 처한 인원을 수색하고 조난자 가족을 위로하며 뒤처리 수습 사업을 잘하여 사회 전반국면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셋째, 확고부동하게 전 류역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와 통제를 틀어쥐고 정보 교류와 조률, 협력을 강화하며 ‘막기, 분류, 저수, 정체, 배출’ 등 제반 조치를 통일적으로 배치하여 홍수방류분류 과정의 안전, 평온을 확보해야 한다.

넷째, 위험요소조사를 확고부동하게 틀어쥐고 제방보수작업을 과학적으로 잘하며 위험공사구간, 모래기초제방,둑에 위치한 건축물 등 관건부분과 강하천 횡단교량 등 중요한 기초시설에 중시를 돌려 제방이 무너지지 않고 붕괴되지 않는 최저선을 굳건히 지켜야 한다.

다섯째, 확고부동하게 응급준비를 틀어쥐고 당직 근무를 더한층 강화하며 응급예비안을 세분화하고 빈틈을 보완하며 물자비축과 인원배치를 제대로 보장해야 한다.

여섯째, 파괴된 수력발전, 통신, 도로 등 시설의 복구작업을 제때에 조직하고 농업재해방지, 재해감소, 재해구조 작업을 적시적으로 전개하며 소독방역사업을 전면적으로 잘하고 재해복구 특히는 붕괴된 가옥과 위험가옥의 복구작업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정상적인 생산, 생활 질서를 조속히 회복시켜야 한다.

일곱째, 책임 시달을 확고부동하게 틀어쥐고 각 급 당위원회와 정부에서는 당과 정부의 공동책임, 한개 일터 두가지 직책, 홍수방지와 가뭄대처 행정수반책임제를 엄격하게 실시해야 한다. 주요 책임자는 일선에 깊이 들어가 진두지휘, 현장 감독 검사를 해야 하며 직무 태만, 업무 소홀, 서로 책임을 떠넘겨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 사람에 대해서는 책임을 엄격히 추궁하고 관용을 베풀지 말아야 한다.

호옥정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인민지상, 생명지상을 견지하고 시종 고도의 경계심과 경계를 유지해야 하며 절대 요행을 바라거나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이동피난명령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따르고 제때에 확인하며 동적으로 리행결과를 점검해야 하며 에누리를 주거나 변통해서는 절대 안된다. 홍수의 상황에 따라 응급예비안을 재연구, 판단하고 보완해야 하며 위험점과 취약점에 대해서는 서둘러 보강하고 부족점을 보완하며 불요불명의 최저선을 굳건히 지켜야 한다. 책임을 명확히 해야 한다. 위험 관련 마을, 도로, 제방, 도랑 등 중요한 지점에는 전문요원이 당직을 서며 실시간으로 정보와 위험상황을 보고해야 하며 당직자에 대한 수권교육을 잘 틀어쥐고 집행효과와 인원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홍수방지 규률을 엄격히 하고 폭로된 문제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시정하고 시달해야 하며 책임을 시달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

회의가 끝난 뒤 경준해와 호옥정은 화상 련결방송을 통해 서란시 금마진, 유수시 사하진 등지의 홍수방지 및 재해구조 사업에 대해 시찰했다.

호가복, 채동, 장은혜, 리위, 석전주, 하지량, 왕자련, 조홍위, 류화문 그리고 성 홍수방지 가뭄대처 지휘부 성원단위 및 각 시 (주), 장백산보호개발구, 각 현(시, 구) 책임자 동지들이 각 회의장에서 회의에 참석했다.

길림일보 황로, 우소박/편역 리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동북도서박람회’, 미리 알고 제대로 즐기자

‘동북도서박람회’, 미리 알고 제대로 즐기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는 동북지역에서 처음으로 있는 책의 축제로서 지방특색이 짙은 최고의 문화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 책향연의 장이다. 연변교육출판사는 장춘시 국제전시쎈터 2번 전시관의 200평방메터 되는 넓은 전시청에서 교육인들의 77년간의 꿈과 노력을 펼쳐

"tvN 역대 시청률 1위" '눈물의 여왕' 24.8%로 유종의 미 거둬

"tvN 역대 시청률 1위" '눈물의 여왕' 24.8%로 유종의 미 거둬

'눈물의 여왕' 24.8%로 유종의 미…tvN 역대 시청률 1위[연합뉴스]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마지막 방송에서 역대 tvN 드라마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우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2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10분 tvN이 방송한 '눈물의 여왕' 최종회(16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