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성당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새시대 동북 전면진흥 추동좌담회에서 한 습근평 총서기 중요연설 정신 학습 관철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9.13일 11:27
견결히 습근평 총서기의 간곡한 당부를 감은 분진의 힘으로 전환시켜 확고부동하게 질높은 발전과 가지속 진흥의 새로운 길 개척하자

경준해 사회

11일, 길림성 당위 서기 경준해는 성당위 상무위원회 회의를 사회하고 새로운 시대 동북 전면진흥 추동좌담회에서 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전문적으로 전달, 학습하고 우리 성의 관철시달조치를 연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동북진흥 전략실시 20 주년이 되는 중요한 절점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새시대 동북 전면진흥을 추동하는 좌담회를 사회 개최하여 우리에게 항로를 인도하고 방향을 잡고 용기를 북돋아주었다. 이는 새시대 동북 전면진흥을 추동하는 전략적 고려와 깊은 사고, 동북 간부와 군중에 대한 친절한 배려와 깊은 정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광범한 당원 간부와 군중들은 총서기에게 무한히 감사하고 당중앙에 더없이 고마워 하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은 높이 서서 멀리 바라보며 기대감으로 포만되였으며 의미심장하다. 새시대 동북의 전면진흥과 관계되는 일련의 근본성, 방향성, 전반성 문제를 깊이있게 천술하였고 매우 강한 정치성, 전략성, 지도성, 목적성을 가지고 있으며 강대한 진리의 힘과 실천의 힘을 내포하고 있다.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 중요연설의 정신실질과 풍부한 내용, 핵심요의를 깊이있게 터득하고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며 습근평 총서기가 동북과 길림에 대해 했던 여러차례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회의정신을 학습관철하는 것과 결부시켜 당부를 명기하고 은혜에 감사하며 분발하고 목표를 확고하게 정하고 대담하고 참답게 일해야 하며 ‘두가지 확립’을 확고하게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집행하며 확고부동하게 고품질 발전, 가지속적인 진흥의 새로운 길을 걸어 중국식 현대화의 길림의 장을 힘차게 엮어나가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 상하는 습근평 총서기 중요연설의 실천요구에 전면적으로 비추어 발전사상의 재심화, 사업조치의 재보완, 정신상태의 새로운 제고를 견지해야 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도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고품질 발전이라는 최우선과업과 새로운 발전구도 구축이라는 전략적 과업을 단단히 파악하며 국가 ‘5대 안전’을 수호하는 중요한 사명을 결연히 리행하여 확고부동하게 총서기 중요연설 정신이 길림에서 뿌리를 내리고 꽃이 피여 결실을 맺도록 추진해야 한다.

첫째, 과학기술혁신으로 산업혁신을 추진하고 자주혁신과 산업고도화를 확고부동하게 추진하며 기업의 활력을 한층 더 제고하고 실물경제 특히 선진제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하며 봉사전환 디지털화, 지능화, 사회공유화, 산업고급화로의 전환을 촉진하여 길림특색이 있는 우위적 현대화 산업체계를 서둘러 구축해야 한다.

현대화대농업의 주공방향을 두드러지게 내세우고 시종 국가량곡 안전보장을 첫자리에 놓으며 농촌의 1, 2, 3 산업 융합발전을 심화하고 현대생태양식을 적극 발전시켜야 하며 량곡과 사료를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농업, 림업, 축산업, 어업을 병행하는 산업체계를 형성하며 경작지 보호, 상벌, 식량재배농민의 수익보장 등 정책을 건전히하고 보완하며 농산품의 1차 가공과 정밀가공을 협동하여 추진하여 길림이 농업 대성에서 농업 강성으로 나아가도록 추진하여 국가 식량 안전 생산 및 공급 보증의 ‘밸러스트(压舱石)'역할을 잘 해내야 한다.

셋째, 대내 및 대외 개방과 협력 수준을 중점적으로 향상시키고 현대화기초시설 체계를 서둘러 구축하며 교통운수망을 지속적으로 보완해야 한다.북경-천진-하북 협동발전, 장강경제벨트 발전, 장강 삼각주 일체화 발전, 광동향항오문대만구 건설, 서부 대개발 등 국가 중대 전략과의 도킹을 더욱 강화해야 하고 길림과 절강, 장춘과 천진간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심화시켜야 한다.

넷째,인구의 총체적 자질을 두드러지게 높이고 출산지원 정책체계를 보완하며 교육의 질적수준을 힘써 제고하고 공공써비스가 심입되도록 추진해야 하며 혁신과 창업을 장려하고 흥변부민행동을 깊이있게 실시하며 농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인재를 적극 유치하여 자질이 좋고 총량이 충족하며 구조가 최적화되고 분포가 합리적인 현대화 인적자원을 서둘러 육성해야 한다.

다섯째, 정치생태와 경영환경을 한층 더 최적화하고 당풍렴정건설을 강화하며 ‘엄신세실’의 우량한 작풍을 양성하고 친청통일(亲清统一)의 신형의 정상(政商)관계를 전면적으로 구축하며 간부책임제를 격려와 보호기제로 보완하여 단결분진, 업무처리, 창업의 강력한 긍정에너지를 집결시켜야 한다,

여섯째, 당의 령도와 당건설을 두드러지게 강화하고 새시대 당건설의 총적요구를 관철하며 당을 관리하고 다스리는 정치적 책임을 견결히 짊어지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체계를 건전히하고 2차 주제교육의 련결과 련동을 착실하게 틀어쥐고 각급 당조직을 더욱 강유력하게 건설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은 현시기와 향후 한시기 전 성 상하의 가장 중요한 정치임무이고 가장 중요한 대사이다. 참답게 대조하고 세분화하여 길림성의 실제에 부합되는 일괄실시 조치를 연구, 제정해야 하며 ‘정책화, 공정화, 대상화'의 사고에 따라 임무리스트와 책임리스트를 형성하고 완성시간을 명확히 하여 제반 임무조치가 분명하고 참다운 효과를 보도록 해야 한다. 주제교육과 긴밀히 결부하여 기층에 심입하여 조사연구를 전개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대책을 제기하여 보다 많은 질높은 조사연구 성과를 형성해야 한다. 선전해석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학습, 선전, 관철의 열조를 전면적으로 일으켜 진정으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정신을 길림성의 전면적 진흥을 추진하는 강력한 힘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