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윤계상 인스타그램
1990년대 HOT와 더불어 1세대 아이돌로 꼽히는 5인조 남성 그룹 '지오디(god)'가 추석 연휴를 맞아 TV를 통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KBS는 지난 9월 9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ㅇㅁㄷ 지오디(god)’ 공연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KBS 50주년 기념 및 god 25주년을 기념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KBS는 오프라인 공연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재현하기 위해 9월 28일(목) 오후 8시 50분부터 KBS 2TV를 통해 ‘ㅇㅁㄷ 지오디(god)’ 공연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은 무려 150분(2시간 30분)간 진행될 예정인데, 당시 오프라인 공연에 참석하지 못했던 god 팬들에게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연에서 god는 앵콜 곡을 포함해 총 21곡의 히트곡을 부르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ㅇㅁㄷ 지오디(god)’ 공연이 특별한 이유는 박준형, 윤계상, 데니안, 손호영, 김태우 등 5명이 방송에서 수 년만에 한 자리에 모였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들 5명이 방송을 통해 완전체로 공연하는 것은 무려 8년 만이다.
방송도 되기 전부터 영상 및 사진 유출

‘ㅇㅁㄷ 지오디(god)’ 콘서트
god는 데뷔 25주년을 맞이했음에도 여전히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데, 일례로 지난 9월 9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렸던 ‘ㅇㅁㄷ 지오디(god)’ 오프라인 공연은 티켓을 오픈한 지 단 3분 만에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티켓 예매 당시 접속 대기인원만해도 최대 5만 명이 넘었다는 점을 상기하면 god의 인기는 여전했다. 실제로 오프라인 공연 당시 god 공연을 보기 위해 몰려든 관객만해도 무려 2만 명이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문제는 ‘ㅇㅁㄷ 지오디(god)’ 공연이 방송도 되기전부터 SNS 및 유튜브를 통해 유출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이에 KBS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규정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었다.
당시 KBS는 “예정(9월 28일)된 방송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허가 받지 않은 자료(영상 및 사진)의 유포 및 공유, 복제, 제작 행위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며 ‘ㅇㅁㄷ 지오디(god)’ 공연과 관련한 사진 및 영상을 사전에 유출한 이들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한 바 있다.
한편 5인조 남성 그룹 god는 지난 1999년 1월 13일 데뷔한 이후 1세대 아이돌 중에서도 막강한 팬덤을 보유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괄목할만한 점은 god가 1세대 아이돌 중 HOT와 함께 골든디스크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그룹이라는 점이다.
특히 god는 7장의 정규앨범을 내고 총 520만 장을 팔아치우면서 1세대 아이돌 중 유일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