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유럽리사회 주석 미셸과 유럽련합위원회 주석 폰데어라이엔 접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08일 10:43



12월 7일, 국가주석 습근평이 조어대 국빈관에서 제24차 중국-유럽련합 지도자회담 참석차 중국에 온 유럽리사회 주석 미셸과 유럽련합위원회 주석 폰데어라이엔을 접견했다. 신화사 기자 황경문 찍음.

[북경 12월 7일발 신화통신] (기자 정명달) 12월 7일, 국가주석 습근평이 조어대 국빈관에서 제24차 중국-유럽련합 지도자회담 참석차 중국에 온 유럽리사회 주석 미셸과 유럽련합위원회 주석 폰데어라이엔을 접견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해말부터 중국과 유럽련합 관계는 공고하게 발전하는 량호한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략, 경제무역, 친환경, 디지털 분야 고위층 대화에서 풍부한 성과를 거두었는데 이는 쌍방의 리익과 인민의 기대에 부합된다. 중국과 유럽련합은 다극화를 추진하는 량대 력량, 글로벌화를 지지하는 량대 시장, 다양성을 창도하는 량대 문명이다. 현재 불안이 심화되는 국제정세하에서 중국과 유럽련합 관계는 전략적 의의와 세계적 영향을 갖고 있으며 세계 평화, 안정, 번영에도 직결된다. 쌍방은 공동으로 세계에 더욱 많은 안정성을 제공하고 발전에 더욱 많은 추진력을 제공해야 할 책임이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는 중국과 유럽련합이 전면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건립한 지 20돐이 되는 해이다. 쌍방은 력사적 경험을 총화하고 세계의 대세를 파악하며 전면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정확한 위치를 견지해야 한다. 쌍방은 정치적 토대를 튼튼히 다지고 전략적 시야로 서로를 대하며 지도자회담과 5대 고위층 대화의 선도역할을 잘 발휘하고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여 건설적인 대화로 리해를 증진하고 의견 차이를 타당하게 처리해야 한다. 쌍방은 정확한 인식을 수립하고 리해와 상호 신뢰를 증진하며 신의를 중시하고 일심전력으로 관계를 발전시켜야 하며 제도가 다르다고 하여 서로를 적수로 간주해서는 안되고 경쟁이 있다고 하여 협력을 줄여서는 안되며 의견 차이가 존재한다고 하여 대항해서도 안된다. 중국과 유럽련합의 경제는 고도의 상호 보완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쌍방은 덧셈을 더 많이 해야 하며 더욱 깊이 있고도 더욱 광범위한 협력으로 중국-유럽련합 리익공동체의 뉴대를 긴밀히 해야 한다. 중국의 경제성장은 안정 속에서 좋은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은 고품질 발전과 높은 수준의 개방을 추진하고 있으며 유럽련합을 경제무역 협력의 핵심 파트너, 과학기술 협력의 우선 파트너, 산업사슬과 공급사슬 협력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삼아 호혜상생을 추구하고 공동발전을 실현할 용의가 있다. 쌍방은 시장, 자본, 기술 우세의 상호 보완을 강화하고 전통산업의 승격과 신흥산업의 발전을 추진하며 협력의 새로운 모식을 모색하고 새로운 성장점을 구축하며 힘을 합쳐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을 보완해야 한다. 쌍방은 또 인문교류를 강화하여 인원왕래를 편리하게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식 현대화와 유럽 일체화는 중국과 유럽련합이 미래에 착안하여 각각 내린 전략적 선택이다. 중국과 유럽련합은 서로 존중하고 서로 지지하며 발전전략의 접목을 강화하고 공동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일대일로’ 공동건설 창의는 개방된 플래트홈으로서 전세계 150여개 국가와 인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다주었다. 장미를 선물하면 손에 향기가 남아있게 된다. 중국은 유럽련합의 ‘글로벌 문호’ 계획과 접목하여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을 포함해 ‘일대일로’ 고품질 공동건설을 계속 추진할 용의가 있다. 쌍방은 유엔, G20 등 다자기틀내에서 소통과 조률을 강화하고 다자주의를 견지하며 진영대항을 반대하고 국제문제와 지역의 열점문제의 정치적 해결을 추진하며 인공지능 등 인류의 미래와 관계되는 중대한 문제에 대해 대화와 협력을 전개하여 전인류의 복지를 증진하고 세계적인 도전에 대응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

미셸과 폰데어라이엔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유럽련합과 중국은 세계 2대 력량이며 서로 중요한 경제무역 파트너로서 협력 분야가 날로 광범위해지고 있다. 유럽련합과 중국의 협력은 호혜 평등하며 유럽련합과 중국의 관계를 잘 관리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쌍방 인민의 리익에 직접적으로 관계되며 세계의 번영과 안전에도 관계된다. 유럽련합은 중국과의 관계를 고도로 중시하고 중국과 관계를 끊는 것을 원치 않으며 중국과의 장기적이고도 안정적이며 예측가능하고도 지속가능한 관계를 발전시키길 원하고 이번 유럽련합-중국 지도자회담을 통해 미래의 유럽련합과 중국의 관계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주입하길 기대한다. 유럽련합은 올해 이래 유럽련합과 중국 각 령역의 고위층 대화 성과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중국경제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은 유럽의 리익에 부합된다고 인정한다. 쌍방이 경제무역, 친환경, 디지털 등 령역의 대화와 협력을 계속 강화하고 공급사슬과 산업사슬의 안정과 안전을 공동으로 힘써 수호하며 기후변화, 인공지능 등 인류의 미래와 관계되는 중대한 글로벌 문제에 대해 대화를 강화하고 협력을 모색하길 바란다. 유럽련합은 하나의 중국 정책을 봉행하는 것을 견지한다. 유럽련합은 중국과 상호 존중, 개방적이고 솔직한 태도로 의견 차이에 대해 소통을 강화하고 료해를 증진할 용의가 있다. 유럽련합과 중국은 세계 평화와 안정에 공동책임을 지고 공동리익을 가지고 있다. 유럽련합은 중국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며 다자주의를 수호하고 의 취지와 원칙을 수호하며 우크라이나, 중동 등 지역의 열점문제의 해결을 추동할 용의가 있다.

왕의가 회견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8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2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