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북국의 좋은 풍경은 흑룡강에 있다' 교통 관광 융합 발전 신구도 구축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13일 14:13
교통과 관광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교통운수부서가 교통과 관광의 융합 발전을 촉진하는데 어떤 관행이 있고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가? 흑룡강성 교통청 당조성원, 부청장 상덕룡(尚德龙)은 12일 열린 '20차 당대회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흑룡강성 고품질 발전, 지속가능한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하자'라는 일련의 주제 기자회견 제 7차 회의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흑룡강성교통청 당조서기, 부청장 상덕룡

상덕룡은 "교통운수는 관광산업발전의 기초이자 전제조건이며 관광산업은 교통운수의 중요한 업무령역"이라고 말했다. 교통과 관광의 강력한 련합, 우세 상호 보완, 자원 공유, 협동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북국의 좋은 풍경은 흑룡강에 있다'는 교통 관광 융합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것은 전성 교통운수계통이 교통 강국 건설을 촉진하고 특색 문화 관광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조치이다. 2022년 8월 교통운수부는 흑룡강성에서 '교통과 관광의 융합 발전' 교통 강국 시점사업 가동을 승인하고 전면적으로 가속화하여 시범효과를 발휘하도록 했다.

첫째, 승차시간 단축, 자유로운 관광(快进慢游) 교통 관광네트워크 '강력 지원' 건설을 가속화했다. 흑룡강은 토지가 넓고 관광자원이 매우 풍부하다. 우리는 종합 립체 교통망 건설을 통해 8개 주요 도시를 고속철로 련결하고 전국 고속철도망에 통합하는 것을 실현했다. 고속도로는 길림과 내몽골을 련결하는 6개의 중요한 관광통로를 열고 2급이상의 고속도로는 모든 주요 관광명소를 련결했다. 할빈공항은 100개 이상의 도시를 운항하는 전국 10대 국제 항공허브 공항 중 하나이다. 수로 고등급 항로 통항조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였고 흑룡강, 송화강, 우수리강, 눈강 등 관광 및 휴가 황금수로가 전면적으로 개방되였다. 현재 흑룡강성은 초보적으로 '3성, 1구의 원활한 소통, 국내외 련결, 다중 관광지 련결, 다중 이동 및 관광 통합'이라는 쾌속 진입 자유로운 관광 교통망을 형성했다.

둘째, 종합 운송보장능력의 '우수 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운송능력의 통합 및 련결을 강화하고 교통서비스 배차 전문팀 역할을 수행하며 철도, 도로, 공항, 수로 등 다양한 운송방법의 종합 배차를 강화했다. 현재 흑룡강성의 도로, 철도 및 민용항공 운송능력은 관광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비축량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 임대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정책 지원 확대, 과학적 계획 네트워크 배치, 관리 시행세칙 제정, 룡강 자동차 임대시장 개방 등 조치를 통해 흑룡강성은 통일적인 개방, 질서 있는 경쟁, 충분한 공급을 갖춘 자동차 임대시장을 형성하도록 촉진했다. 더머리(得莫利), 일월협(日月峡) 등 주제 시범서비스구를 건설하고 22개 운전자의 집을 건설했다. 도로 철도 련합운송, 도로 항공 련합운송을 가속화하고 동녕, 설향 등 철도 무궤도역(铁路无轨站)을 건설하여 도로 철도 련합운송 '원스톱' 서비스의 유익한 시도를 진행했다.

셋째, 교통과 관광의 융합 발전 필수관광지를 신중하게 구축했다. 연변도로 건설을 강화하고 '아름다운 331변방도로' 1기 프로젝트 흑하-와우호(卧牛湖)구간, 손극(逊克) 손오계(孙吴界)-흑하구간 개조 확건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했으며 무원(농교浓桥)-동강구간 4개 항목 3대 중정비 프로젝트와 12갈래 관광지 련결선이 개통되였다. '아름다운 룡강 331 변방도로' 교통 관광 심층 융합 제품을 만들고 림해, 계강, 계호(界湖)의 원생태 도로경관 융합 관광 풍경선을 건설했다. '일로 1특색'과 '1구역 1경관'의 리념에 따라 애휘(瑷珲) 국제자동차캠프, 러시아풍정원 자동차캠프, 이춘 탕왕하 자동차캠프 등 교통 관광 융합 프로젝트를 건설 운영했다. 무원시 동방제일초소 자동차캠프, 동강시 삼강구자동차캠프 등 5개 프로젝트가 완공되였다. 계서 흥개호 관광도로가 전국 첫 교통 관광 융합발전의 대표적인 사례로 선정되였다. 치치할 자룽(扎龙)음악도로, 동강 '아름다운 331' 채색도로 등이 전국 필수관광지로 되였다.

다음 단계에 성교통운수청은 성위, 성정부가 배치한 업무를 성실히 리행하고 '승차시간 단축 자유로운 관광' 교통망 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도로, 철도, 공항, 수상운송 등 핵심 프로젝트의 시행을 통해 교통과 관광의 조화로운 융합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첫째, 관광도로 건설을 가속화한다. 야부리-설향 관광도로 건설을 촉진하여 품질과 속도를 향상한다. 아름다운 룡강 331 변방도로 2기 공사 건설을 시작한다. 다수의 향촌 관광도로 건설을 지원하고 향촌 관광의 발전을 위해 봉사한다. 둘째, 철도망 건설을 가속화한다. 할빈-수화 고속철도 건설을 가속화하고 흑하-우의령(乌伊岭) 연변철도, 할빈-수화-북안 철도 개조 등 프로젝트 전기 추진을 가속화하여 관광객의 출행에 대한 철도의 지원능력을 향상한다. 셋째, 공항 보안능력 향상을 가속화한다. 고객을 흑룡강성으로 유치하고 국내 성소재지 도시 항선의 공백을 메우며 할빈 국제 항공허브 건설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학강공항, 수화공항 등 프로젝트의 실시를 가속화한다. 넷째, 수상운송 통항능력 추진을 가속화한다. 송화강 계단식 개발 연구를 심화하고 송화강하류 수로 개선을 촉진하며 관광객 부두시설을 개선하고 수로교통의 내외부 련결수준을 향상하여 수상관광의 지속적인 발전에 조건을 창조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