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당신은 할빈의 철도 서비스에 만족하시나요?교통운수부의 '도시 철도 서비스 품질 평가를 위한 관리 조치'(운송 규정 [2022] No. 5) 및 '도시 철도 서비스 품질 평가 규범'(운송 규정 [2019] No. 43)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할빈시교통운수국은 제3자 기관에 위탁하여 할빈의 2023년도 도시 철도 서비스 품질 평가를 수행했다.조사 후 평가 결과는 주요 운영 핵심 지표가 국가 표준보다 우수하고 서비스 품질 수준이 전국의 앞자리를 차지했다.
2023년 12월 31일 까지 할빈시는 총 3개의 철도 운영 로선(지하철 1, 2, 3호선)을 개통했으며 총 70개의 역(4개의 환승역 포함)과 82.13km의 주행 거리를 운행했다.2023년 할빈 지하철 로선망의 루적 려객 운송량은 연인원 2억 8,128만 2,900명, 역 진입량은 연인원 1억 8,543만명, 려객 운송 회전률은 연인원 17억 4,447만 2,500명 km, 로선 려객 운송 강도는 연인원 9,800명/km·일, 렬차 운행도의 실현률은 99.99%, 렬차 정시율은 99.99%에 달했다.로선 일일 최대 려객 운송량은 연인원 122만 2800명, 일일 평균 려객 운송량은 약 연인원 77만 600명으로 그 중 1호선은 29만 1,700명, 2호선은 23만 1,800명, 3호선은 24만 7,100명에 달했다.
'도시철도 서비스 품질 평가를 위한 관리 조치' 및 '도시철도 서비스 품질 평가 규범'의 요구 사항에 따라 2023년 할빈 도시철도 서비스 품질 평가 범위는 운영 중인 1호선, 2호선 및 3호선을 포함하며 서비스 품질 평가 내용에는 승객 만족도 조사, 서비스 보증 능력 평가 및 운영 서비스의 주요 지표의 세 부분이 포함되였다.
2023년에는 할빈 지하철의 주요 운영 주요 지표에 대한 평가가 국가 표준보다 우수했다.서비스 품질 평가 결과(1000점 만점)는 지하철 1호선 975.40점, 지하철 2호선 979.36점, 지하철 3호선 980.87점, 2023년 할빈 지하철 로선망 서비스 품질 평가 978.35점, 운영 단위 할빈지하철그룹유한회사가 978.35점을 받았다. 왕년 국가 도시 철도 서비스 품질 평가의 관점에서 볼 때 2023년 할빈의 도시철도 서비스 품질 수준은 전국의 앞자리를 차지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진종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