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경제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룡정팀의 2023시즌을 돌아본다(마감편)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28일 09:09
-8위팀이 유일한 홈장 불패기록을 세우고 갑급무대 호령하다



제26라운드 연변팀 대 광서평과하료팀간 경기장면.

2023중국축구갑급리그가 5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연변룡정팀(이하 연변팀)은 6승11무8패로 29점을 기록하였는 데 15위 강서려산(18점)과 11점차이를 벌려놓으면서 갑급보존의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였다.

제26라운드 경기는 슈퍼리그진출 의지를 상실한 광서평과하료와의 홈장경기였다. 연변팀은 원정에서 패배를 당했던 광서평과하료를 이기려고 만단의 준비를 하였다. 그러나 운이 따라주지 않았다. 연변팀은 경기초반부터 경기주도권을 쥐고 상대를 압박하였다. 23분경 이보의 패스를 이어받은 미셀 차가스가 대방의 문전에서 선제꼴을 뽑았고 45분 광서평과하료의 에와노가 동점꼴을 터뜨리면서 전반전은 1:1로 끝났다.

67분경 후반전에 교체출전한 공한괴가 오른쪽 변에서 공을 잡고 안쪽으로 파고드는 듯 공을 끌다가 돌연간 날린 슛이 교묘한 곡선을 그으면서 상대의 꼴문 사각으로 빨려들어갔다. 신들린 이 꼴은 제26라운드 가장 멋진 5꼴, 그 주일 CCTV5채널 ‘천하축구'에서 최우수득점 1위로 선정되였다. 경기 79분경 허문광의 피동적인 자책꼴로 연변팀은 최종 광서평과하료와 2:2무승부를 거두었다. 비록 무승부였지만 연변팀은 이날의 1점으로 갑급보존 임무를 4경기 앞당겨 완성하였다.



제27라운드 심양도시팀과 연변팀간 경기장면.

10월 18일, 연변팀은 심양에 가서 1467명 현장관중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6번째 동북더비를 펼쳤는 데 신진단련에 목적을 두고 왕박호, 장예보, 류박, 리세빈 등 4명의 U21선수들을 선발로 출전시켰다. 그런데 경기 10분만에 민은한에게 선제꼴을 내주고 23분만에 왈두마가 어이없는 실수로 레드카드를 받고 ‘페넬티킥+퇴장’을 당하는 악재가 겹치면서 결국 0:2로 패배하였다.

10월 22일, 28라운드 경기 상대는 연변팀이 원정에서 0:2 패배를 당한 나젊은 광주팀이였는 데 광주팀은 자기의 속도와 체력우세를 동원하여 연변팀을 괴롭혔다. 연변팀도 여러가지 수단을 다 동원하였으나 그렇다 할 구멍수를 찾지 못하는 분위기였다. 특히 이보와 미셀의 공격이 날이 섰는 데 58분경 대방의 금지구역안에서 이보가 걸려 넘어졌지만 심판은 못본 체 지나쳤다. 경기장면은 치렬하였지만 많이는 광주팀의 공격이였다. 슛 5대19, 위협적인 공격 40대66 이런 수치들을 보면 광주팀이 경기에서 압도적인 우세를 차지하였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축구는 둥글고 언제든지 기적은 일어나기 마련이다. 후반 73분에 교체출전한 양경범이 개인기를 리용하여 시즌 첫 꼴을 작렬시킨 것은 86분경이다. 왼쪽 변으로 대방의 금지구역까지 파고 들어간 양경범이 슛한 공은 공을 차단하려고 몸을 날려 던진 상대 키퍼의 겨드랑이 밑으로 빠져 꼴문안으로 데구르르 굴러들어갔다. 양경범의 이 한꼴로 연변팀은 원정패의 굴욕을 씻을 수 있었다.



제28라운드 연변팀 대 광주팀간 경기장면.

29라운드 역시 홈장경기였는 데 상대는 폭우속에서 연변팀에 1:0승을 거둔 상해가정회룡이였다. 연변팀의 시즌 마지막 홈장경기라 구락부와 감독진, 선수들과 축구팬들이 각별히 신경을 쓰던 경기였다. 홈장불패기록을 다음 시즌까지 이어갈것인가가 가장 큰 관심사였다. 경기전 소식공개회에서 김봉길감독은 “축구팬들의 지지에 보답하겠다.”고 표시했고 한광휘 선수는 “완벽한 답안지로 홈장불패를 이어가겠다.”고 표시하였다.

연변팀은 이날 공 통제률 64대36, 슛 14대3(그중 꼴문안 슛 7대1), 위협적인 공격 46대30으로 한광휘가 한 말처럼 비교적 완벽한 답안지를 내들었다. 경기 5분경 리룡의 시즌 첫꼴, 48분경의 미셀 차가스의 추가꼴과 81분경 미셀 차가스의 쐐기꼴은 모두 한광휘의 도움으로 완성되였다. 연변팀은 상하가 일심협력하여 연변팬들이 만족하는 답안지를 바쳤고 홈장불패기록은 다음시즌에까지 이어가게 되였다.



제29라운드 연변팀 대 상해가정회룡팀간 경기장면.

30라운드 경기는 시즌 마지막 경기였는 데 상대는 이미 슈퍼리그에 진출한 청도서해안이였다. 이날 김봉길 감독은 이보와 미셀 등 용병들 대신 주병욱을 비롯한 국내파선수들을 선발로 출전시켰다. 거기에는 리세빈, 허문광 등 U21선수들도 포진되였다. 후반전에는 왕박호, 류박, 임준화, 양경범, 장호 등 신진들을 대거 투입하여 실전경험을 쌓게 하였다. 비록 이날 곽의의 프리킥을 꼴로 내주고 0:1로 경기에서 패했지만 연변팀의 장원한 타산을 위한 신진 단련 목적은 달성하였다고 본다.



제29라운드 경기결과.

연변룡정팀의 2023시즌은 긴장하고도 치렬한 가운데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남기고 서서히 막을 내렸다. 그동안 갑급리그 햇내기로 강팀이 무성한 갑급무대에서 자기가 서야 할 위치를 찾고 꾸준한 노력으로 광범한 팬들에게 즐겁고도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주게 한 이보, 한광휘, 김태연, 왕붕, 동가림, 손군과 왈두마, 미셀 차가스와 같은 주력들, 그리고 앞으로 팀의 주력으로 성장하여 연변축구의 미래를 두어깨에 떠멜 리세빈, 공한괴, 리달, 허문광, 양경범을 비롯한 신진들, 그들이 엮어가는 연변축구의 이야기는 명년시즌에도 구수하게 이어질 것은 의심할 바 없다.



제30라운드 청도팀과 연변팀간 경기장면.

그리고 홈장과 원정에서 소리높은 “승리하자,연변!”으로 국내외에 우리의 목소리를 가장 쟁쟁히 내면서 연변축구는 우리의 신앙이라고 당당히 말하는 연변축구팬들, 그들의 그 위대한 신앙을 향한 그 뜨거운 몸부림과 목소리도 연변축구와 더불어 해해년년 이어지고 높아갈 것 또한 의심할 바 없다.

연변은 백년이 넘는 축구력사와 전통을 가진 축구의 고향이요, 사람마다 축구를 알고 축구를 말하며 축구를 관심하고 축구영웅을 숭배하는 천혜의 축구 옥토가 아닌가!

/길림신문 김태국, 김룡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91%
10대 0%
20대 9%
30대 9%
40대 9%
50대 64%
60대 0%
70대 0%
여성 9%
10대 0%
20대 0%
30대 9%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