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업무보고를 들으니 매우 고무됩니다." 성 인대대표 진가는 정부업무보고에서 특색 문화 관광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특색 문화 관광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것은 문화 관광 창의 디자인 산업에 있어 드문 발전 기회라고 말했다.
진가는 올 겨울 할빈의 폭발적인 인기는 '창의적 디자인의 도시'를 건설하기 위한 가장 생생하고 강력한 실천적 증거이자 성과라고 인정했다. 아이디어는 할빈의 뇌를 열고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으며 관광객들에게 풍부한 관광 경험을 제공했다. 빙설대세계의 각종 교묘한 디자인, '책가방 맨 펭귄', 얼음장미, 건축예술광장의 달, 페가수스의 날개, 인플루언서 대형눈사람… 이러한 특징적인 플레이 방식은 흑룡강성의 특징적이고 창의적인 IP가 되여 보다 생생하고 다양한 흑룡강 이미지를 보여준다. 모멘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AR 랭장고 스티커는 아이디어와 디지털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문화 창의 제품의 부가가치를 크게 높이고 창의적인 제품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열었다.
"지난 2년 동안 할빈신구는 창의 디자인 산업의 고급 요소 핵심 지역 건설을 목표로 지역 산업 자원의 리점을 통합하고 창의 디자인의 활력을 전면적으로 자극했으며 우리 중랑문화도 할빈신구에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진가는 지난해 할빈창의디자인센터가 성공적으로 할빈신구에서 출범하여 심천, 석가장 등 지역의 우수한 디자인 기업을 유치하여 할빈신구에 정착시켰으며 '도시인솔, 전성방사, 국내일류' 창의 디자인 산업 발전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 및 요소 고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창의디자인센터는 종종 다양한 강좌를 개최하여 지역 기업에 다양한 참고 사례와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 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며 할빈신구의 창의 디자인 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할빈신구는 할빈대극장, 극지관, 동북호림원, 과학기술관, 태양도 등 랜드마크와 40여 개의 전문대학이 있어 창의디자인 산업 발전 여건이 천혜입니다." 진가는 할빈신구가 창의 디자인 기업을 위한 산학 통합 창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시에 할빈신구는 도시 야외 맨눈 3D, 디지털 인터랙티브 공간 장치, 몰입형 체험 공간, CG 홍보 영상 등과 같은 디지털 문화 창의 개발에 노력할 것을 제안하며 목표는 젊은 층의 소비와 보급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룡강 디지털 빙설 문화 IP, 빙설 테마 디지털 예술 전시회, 도시 문화 디지털 예술 전시회, 디지털 패션, 디지털 무형문화재 등을 만들어 할신구의 전체 산업 발전에 조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진종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