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봄 기층탐방]스마트폰 컴퓨터 장기 사용으로 척추관절 환자 ‘젊어진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2.16일 16:31
―연길기림병원 침구안마과, 자연친환경적인 치료로 척추관절 환자들 각광을



기자의 취재를 받고 있는 연길기림병원 중의안마과 주임 최영희의사.

“최근 들어 경추병, 견주염, 관절염, 요추간판탈출 등 척추관절 질병에 걸려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점점 더 ‘젊어지고 있어요’. 특히 보통 50살 좌우에 많이 걸린다는 ‘오십견’은 현재 40대 초반, 심지어 30대 후반에 걸리는 경우도 엄청 많아졌어요.”

음력설 련휴 기간, 연길기림병원(祺林医院) 침구안마과를 찾은 척추 관절 환자들이 급증하면서 침구안마과 주임 최영희(61세) 의사는 국내외에서 수십년 동안 닦아온 안마(推拿) 기량으로 환자들의 건강을 되찾아주기에 바쁘다.

그는 척추관절 환자가 젊어지는 원인을 다음과 짚었다. 이런 문제 대부분은 사무직에 종사하는 젊은이들이 출근하여 오래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젊은 층이 틈만 생기면 스마트폰으로 영상 앱 삼매경에 빠지는데 비해 그러는 동안 고개를 수그리고 요지부동의 자세를 유지함으로 인해 비롯된다. 련휴 기간, 가족이나 지인끼리 화투나 포커, 마작 게임을 하느라 오래 동안 앉아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연길기림병원 중의안마과 주임 최영희의사가 요추간판탈출 환자에게 침구치료를 하고 있다.

최영희는 1987년에 장춘중의약대학 침구전공을 제1기로 졸업하고 연길시중의원 침구과에 취직한 연변 침구안마분야의 엘리트이다. 2003년, 십수년의 풍부한 림상경험을 쌓은 최영희의사는 40살의 젊은 나이에 남들이 부러워하는 침구과 주임 직에서 사직하고 돌연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뿌르에 가서 중의침구진료소를 개설했다.

그동안 수만명의 현지 화교와 한국인 척추, 관절 환자들에게 침구치료를 해주며 이름을 떨친 최영희는 말레이시아중의총회로부터 ‘중의침구전문가’로 특별초빙 받은 명실상부 명의사이다. 지난해 봄, 최영희는 지난 3년 동안의 ‘특수시기’를 딛고 귀국하여 고향인 연변에 돌아왔다. 그의 명성을 익히 들어온 기림병원 당지부 김춘영 서기의 삼고초려(三顾茅庐)의 성의에 탄복하여 최영희는 지난해 9월부터 기림병원 침구안마과 주임을 맡기로 결정하고 연길기림병원의 명의 대오에 합류했다.

침구 물리치료, 배침, 뜸, 날침 치료법, 초미세침술 치료법, 자혈 치료법, 긁기(刮痧), 부항 등 치료법에 능한 최영희의사는 중풍 후 발생하는 반신불수(半身不遂、偏瘫), 얼굴신경 마비 및 경추병, 요추간판탈출, 다리통증, 견주염, 무릎관절염,전립선염, 유선증식 등을 잘 치료하며 동시에 위통, 두통, 불면증, 갱년기증후군, 뇨실금 등 질병에 대한 치료에도 능하여 반년도 안되는 사이에 명성을 듣고 찾아오는 환자들로 그의 진찰실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연길기림병원 중의안마과 주임 최영희의사가 인체혈자리경락모형을 리용해 요추간판탈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최영희 주임에 따르면 척추관절 질병중 가장 고통스러운 것이 바로 요추간판탈출이다. 젊은 시절 무거운 물건을 한손으로 갑자기 들어올리거나 들어올릴 때 자세가 잘못되여 3, 4번째 요추나 4, 5번째 요추가 상하면서 요추간판탈출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한평생 치유가 되지 않아 고생을 하는 질병이다. 하지만 2주가량 침구와 안마 치료를 받으면 고통이 많이 완화된다고 최영희 주임은 말한다. 경추병의 경우에는 약 1주 동안의 침구치료로 치유 가능하다고 한다.

국내 모 체육대학에서 재학중인 김모 학생은 평소 거의 날마다 격렬한 운동을 하다보니 젊은 나이에 요추간판탈출로 인한 고통을 호소했다고 한다. 지난 겨울방학 전에도 통증이 도져서 대학교 근처의 유명한 골상병원에서 1주일간의 치료를 받았지만 별로 효과가 없자 방학을 하자마자 지인의 소개로 최영희의사를 찾아왔는데 2주 동안의 침구와 안마를 결부한 종합치료를 받은후 통증이 많이 완화되였다고 기자에게 소개하며 기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연길기림병원 중의안마과 주임 최영희의사가 병을 보고 있다.

경추병이나 견주염의 경우에는 병원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 한시간에 한번씩 자리에서 일어나 3분정도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예방조치이다. 그외에도 환자가 스스로 철봉에 10분 가량 매달려있는 것 또한 아주 좋은 자아치료방법이라며 최영희 주임은 일상생활에서 가방을 메는 자세도 척추, 골과 건강에 아주 중요하다고 말한다. 지금은 학생 대부분이 두 가방끈을 두 어깨에 골고루 나누어 메는 일명 백팩이라 불리는 멜끈가방(双肩包)을 사용하지만 지난 세기 60, 70년대 생들은 어릴 때 한쪽 어깨에 걸쳐메는 국방색의 숄더백(单肩包)을 메고 다녔으며 지금도 젊은 층에는 한쪽 어깨에 메는 캐주얼 가방을 많이 메는데 이런 경우, 몸통을 걸쳐 반대쪽 어깨에 메면 괜찮은데 가방이 있는 쪽 어깨에 메게 되면 멜 때마다 가방끈이 흘러내릴가봐 메는 쪽 어깨를 무의식적으로 추켜올리기에 두 어깨가 비대칭적으로 변하고 따라서 척추도 옆으로 휜다면서 최영희 주임은 척추 건강을 위해서라도 이런 가방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 어린이 환자가 기림병원 진동 안마사로부터 즐거운 안마치료를 받고 있다.

기자가 알아본 데 따르면 기림병원 침구안마과는 상술한 성인질병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의 반복적인 기침, 감기, 비염, 기관지염, 페염, 천식, 거식(厌食)하거나 체한 증상, 발열, 변비, 설사, 입과 혀에 종기가 나는 증상,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 밤에 우는 증상, 유뇨, 키가 작은 증상 등 다양한 소아질병을 링겔이나 다른 약물 치료가 아닌 단순 안마(推拿)로 치료한다는 소식이 널리 알려져 지난 겨울에도 아이들을 데리고 찾아오는 젊은 부모들 행렬이 줄을 이었다고 한다.

기림병원의 진동(陈东) 안마사에 따르면 올 겨울에 유아 독감이 유난히도 극성을 부렸는데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링겔 치료를 받으면 부작용이나 신체적 손해가 있을 것을 우려하는데 15분 가량의 단순 안마를 통한 친환경적인 치료방법은 젊은 부모와 아이들 모두 선호하여 찾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기자가 지켜본 바에 의하면 아이들은 즐거운 표정으로 진동 안마사의 15분 가량의 친절한 눈높이 맞춤형 안마치료를 받고 있었다.

기림병원 침구안마과의 자연친환경적인 치료방법은 점점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지면서 연변주내 환자 뿐만 아니라 남방 관광객들도 소문을 듣고 찾아온다고 한다.

/길림신문 유경봉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