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영업수입 동기 대비 17% 증가
기자는 관련 부문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올 년초이래, 길림성 각 지역과 부문은 자체의 우세에 립각하여 진흥의 기회를 다잡으며 길림성 전면 진흥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구조를 적극 구축하고 거기에 융합되였다. 효과적인 시장으로 자원의 최적화배치를 인도하고 량호한 발전 환경을 조성하였다. 경제의 새로운 동력을 지속적으로 불러일으켜 시장 신뢰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소비 잠재력을 전면적으로 방출하여 전성 봉사업의 경제 운행은 하이라이트가 속속 나타났으며 규모이상 봉사업의 운행은 ‘좋은 출발’을 맞이했다.
수치에 따르면 1월-2월 전성 규모이상 봉사업의 영업수입은 동기 대비 17% 증가, 이는 국가 평균보다 5%포인트로 높았다. 그중에는 규모이상 봉사업의 중점 업종 영업수입은 동기 대비 26.5% 상승, 이는 국가 평균보다 11.1%포인트로 높았다. 전성 봉사업의 발전은 질적으로 더욱 우수해졌고 효과가 높아졌다.
생산성 봉사업의 지지역할이 강력했다. 생산성 봉사업은 전성 규모이상 봉사업의 급속한 성장을 실현하는 데서 중요한 지원으로 되었다. 1-2월 전성 규모이상의 과학 연구 및 기술 봉사업, 임대 및 상무 봉사업, 소프트웨어 및 정보 기술 봉사업, 복합운송 및 운송대리업은 각각 38.7%, 22.0%, 42.5% 와 41.5% 증가했다. 이는 전성 규모이상 봉사업의 중점 업종 성장률21.3%포인트 향상 이끌어 냈으며 전성 성장에 대한 기여률이 80.1%에 도달했다.
문화 관광 소비가 계속하여 뜨겁다. ‘만억급’ 대규모 관광 산업의 배치와 추진에 따라 길림성의 문화 관광 시장은 빙설과 피서 ‘두바퀴 구동’(双轮驱动)을 형성했으며 문화 관광 소비 열기는 계속하여 왕성했다. 1-2월 전성 규모이상 문화, 스포츠 및 오락업의 영업수입은 동기 대비 22.9% 증가, 국가 평균보다 14.0%포인트로 높았는데 지난해 이래의 급속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문화 관광 시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려행사 및 관련 봉사업은 동기 대비 2.1배, 오락업은 2.0배, 스포츠업은 24.5%, 문화예술업은 13.9% 성장했다.
장백산국제관광리조트의 인기가 많다.
주요 관광지를 보면 장춘동식물공원 ‘서유기’ 주제공원, 장백산 국제관광리조트개발유한공사, 길림로능만강생태관광개발유한공사 등 성내 유명한 관광지 기업들의 관광객 접대 인수와 영업수입이 모두 빠르게 성장되였다.
관광객들이 장춘동식물공원‘서유기’ 주제공원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기업의 효익은 더욱 최적화되였다. 전성 규모이상 봉사업 효익 수준이 현저하게 향상되였다. 한편 핵심 업무 리윤의 급속한 성장으로 1-2월 전성 규모이상 봉사업 중점 업종의 영업 리윤은 동기 대비 88.8% 증가했다. 한편 수익면이 확대되여 규모이상 봉사업 중점 업종 기업 수익면이 66.4%로 동기 대비 8.5%포인트 증가했다.
민영기업의 공헌이 두드러졌다. 길림성의 민영경제는 봉사업 경제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2월 전성 규모이상 봉사업 중점 업종 중 민영기업 수량은 77.2%를 차지했다. 규모이상 민간 봉사업 기업의 영업수입은 69.3%를 점하면서 영업수입은 동기 대비 29.2% 증가했다. 이는 전성 성장률의 19.8%포인트 향상을 이끌어 냈으며 전성 규모이상 봉사업 성장에 대한 기여률은 74.6%에 도달했다. 규모이상 봉사업 중점 업종 중 민영기업의 취업 인원 비률은 78.3%를 차지하여 동기 대비 1.2%포인트 증가했다.
/길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