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참사 나흘째 주말, 예능 결방- 드라마 일부 방송(종합)

[기타] | 발행시간: 2014.04.19일 09:39

[OSEN=황미현 기자] 진도 여객선 세월호의 침몰로 전국민이 애도를 표하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3사를 비롯한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도 주말 동안 모든 예능 프로그램을 결방한다. 1TV로 뉴스특보를 전하고 있는 KBS 2TV만이 주말 드라마 '참 좋은시절'을 정상 편성했다.

19일 각 방송사 편성표에 따르면 예능 프로그램은 결방, 일부 드라마만 방송하며 애도에 동참했다. KBS는 이날'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연예가중계', '인간의 조건'을 차례로 결방하며, 20일에는 '해피선데이-1박 2일',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개그콘서트'를 방송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2014 브라질 월드컵 특집 안데스 8.000km'의 재방송과 '다큐멘터리 3일', 특선 영화 '반창꼬', '광해 왕이 된 남자', 장애인의 날 특집 드라마 등을 대체 편성했다.

SBS는 정규 프로그램을 대신해 투입될 예정이던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 재방송 대신 '뉴스특보' 체제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SBS는 이날 오전 "세월호 침몰 관련 공익적 언론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 이번주 토요일과 일요일 장애인의 날 특집다큐(오전 11시~12시), 특집다큐 (오후 2시~3시)를 제외한 모든 드라마, 예능 및 교양의 본방송과 재방송의 편성 대신 '뉴스특보'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MBC 역시 정상 방송할 예정이었던 드라마 결방을 확정했다. 따라서 '왔다!장보리'와 '호텔킹' 대신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고 뉴스 특보와 '특집 시사매거진 2580'이 대체 편성된다. 예능은 앞서 밝힌대로 '우리 결혼했어요','무한도전', '세바퀴', '일밤' 등을 결방, 뉴스특보로 대체된다.

지상파 3사 드라마 중에는 KBS 2TV '참좋은시절'만이 정상 방송한다. 1TV에서 뉴스특보를 방송하고 있는 만큼, 1TV의 드라마 '정도전'만 결방하고 2TV는 정상 방송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습이다. 2TV는 지난 18일 역시 일일드라마 '천상여자'를 정상방송한 바 있다.

종편 역시 주말에도 애도 분위기에 동참, 뉴스특보체제를 이어간다. JTBC는 19일과 20일 양일간 12시간에 걸쳐 진도 세월호 침몰사건에 대한 뉴스 특보를 편성한다. 이에 주말드라마 ‘달래 된, 장국: 12년만의 재회’, ‘집밥의 여왕’, ‘농장특강, 미라클 푸드’, ‘99인의 여자를 만족시키는 남자’와 ‘닥터의 승부’가 방송되지 않는다.

채널A도 주말에 뉴스특보를 편성, 예능프로그램이 결방된다. 채널A는 예능프로그램 재방송도 안 내보낼 계획이다. MBN은 오후 8시 뉴스 ‘MBN 8’까지 뉴스특보체제를 이어가고 이후 ‘나는 자연인이다’, ‘천기누설’ 등을 재방송한다. 이 또한 실종자 구조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다. 또한 20일 첫 방송될 예정이었던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 방송을 한 주 연기했다. TV조선 역시 뉴스특보를 방송하고, 지난 18일 첫 방송 예정이었던 특별기획드라마 ‘불꽃속으로’ 방송을 연기하기로 했다.



케이블 프로그램 역시 애도에 뜻을 함께 했다. tvN, Mnet 등 다수의 케이블 채널을 보유한 CJ E&M은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참사에 애도를 표하는 의미에서 예능프로그램을 포함, 드라마, 교양 등 총 29개 프로그램 본방송의 결방을 발표했다.

이에 금토드라마 '갑동이', tvN '노래로 응답하라 응급남녀 편' 'SNL코리아' 올리브TV '마스터셰프 코리아'(첫방송), 20일에는 tvN '코미디빅리그', 스토리온 '아트스타코리아', XTM '더 벙커', 올리브TV '맛있는 19' 등이 줄줄이 결방된다. 결방에 대한 채널 공백은 교양 프로그램 및 드라마 재방송 등으로 대체될 예정. 뿐만 아니라 OCN, 채널 CGV 등 케이블 영화채널 역시 재난영화를 방송 라인업에서 전부 제외시켰다.

한편 지난 16일 진도 해상에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탑승자 476명 가운데 19일 오전 9시 기준 생존자는 174명, 사망자는 29명이다. 현재 273여명이 실종된 상태다.

goodhmh@osen.co.kr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25%
30대 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25%
30대 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7월 1일 습근평 국가주석이 서맨사 모스틴에게 축전을 보내 그가 호주 총독으로 취임한 것을 축하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과 호주는 서로 중요한 협력동반자로서 모두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중요한 성원이고 세계 다극화 과정에서 중요한 힘이라고 표했다. 건전하고 안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변대학, 졸업생들을 위한 맞춤선물 제공

연변대학, 졸업생들을 위한 맞춤선물 제공

최근 연변대학이 졸업시즌을 맞이했다. 졸업생들이 모교와 작별할 즈음, 연변대학은 그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학교주소가 인쇄된 랭장고자석, 생애 첫 려권케이스, 모교 로고가 있는 카드케이스, 출장려행시 자주 사용하는 보조배터리, 학사복을 입은 곰돌

"천억원대 자산가?" 이승철 연상 아내, 방송 최초 공개... 미모 무슨 일?

"천억원대 자산가?" 이승철 연상 아내, 방송 최초 공개... 미모 무슨 일?

가수 이승철이 모범적인 '남편'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줘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는 방송 최초로 연상 '아내'를 공개했고, '신랑수업' 프로그램의 시청률 1등 공신이 됐다. 지난 3일 방송된 채널A의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에서는 이승철이 아내의 갤러리

민족단결의 꽃으로 피여나는 대평안사회구역 활동실

민족단결의 꽃으로 피여나는 대평안사회구역 활동실

목단강시 서안구 목단조선족가도 대평안사회구역(大平安社区) 서비스센터의 활동실이 거주민들에게 개방되면서 다양한 년령층의 주민들 특히 이 지역의 로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에 새로 갖춘 천여평 넘어되는 활동실은 그야말로 거주민들의 활력소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