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시대를 엮어가자

[기타] | 발행시간: 2014.10.17일 13:26
인류사회에서 문예는 의식형태의 중요한 내용이고 인간정신세계의 독특한 담체로서 문명진보를 추동하는데서 대체할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있다.

“문예는 시대발전의 나팔소리로서 한개 시대의 풍모를 제일 대표할수 있고 한개 시대의 기풍을 제일 훌륭히 이끌수 있다.” 시진핑총서기가 문예사업좌담회를 사회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해 “두가지 백년”의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는 사명이라는 높이에서 문예사업이 짊어지고있는 시대의 책임감을 심각하게 지적하였다. 그는 문예사업일군들이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창작방향을 견지하고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더욱 많은 우수한 작품을 힘써 창작”할것을 희망했으며 문예사업의 번영발전을 위해 과업을 명확히 하고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시진핑총서기의 연설정신을 깊이있게 학습터득하고 더욱 많은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여 중국정신을 고양하고 중국의 힘을 집결시켜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생기발랄하게 미래를 향해 나아가도록 고무격려해야 한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의 사명은 영광스럽고 전도가 매우 유망하다.

인민들의 실천은 문예창작의 원천이고 거세찬 개혁개방은 문예창작의 가장 광활하면서도 가장 심후한 시대의 무대이다. 당면 중국은 현대화조류를 따라 대활보로 나아가고 세계발전의 전렬에 서있는 력사적시기에 처해있으며 인류문명진보를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하는 위대한 시대에 처해있다. 여기에는 아무리 취하여도 끝이 없고 아무리 써도 없어지지 않는 풍부한 소재가 있으며 중국인민의 창조적 지혜와 문화정신을 제일 잘 구현할수 있는 중국원소가 있다. 이 광활한 시대의 거대한 변화를 진실하게 기록하고 심각하게 반영하며 예술적으로 재현시켜 인민들에게 가장 훌륭한 정신적식량을 제공하는것은 문예사업의 중심과업이며 또한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는 근본적인 조건이다. 문예사업일군들이 실제에 깊이 심입하고 생활속에 깊이 심입하며 “백화제방, 백가쟁명”을 견지하고 “인민을 위해 복무하고 사회주의를 위해 복무”하는것을 견지하며 시대진보의 맥박을 장악하고 군중들의 일상생활요구를 체득한다면 시대에 부끄럼 없는 우수한 작품을 창작해낼수 있고 문예사업의 예술가치와 시대가치의 통일을 실현할수 있을것이다. 내용이 좋아야 글이 멀리 전해질수 있다. 문예작풍의 생명력은 결국 사상성, 예술성, 감상성의 유기적통일에서 구현된다. 이는 우수한 문예작품을 평가하는 기본기준이며 또한 문예사업발전을 추동하는 가치지침이다. 개혁개방이래 우리 나라 문예창작은 고조를 맞이해 여러가지 풍격의 많은 문화작품이 창작되였으나 량적으로는 많지만 질이 차하고 “고원”은 있지만 “고봉”이 적은 현상이 존재하고있다. 그러나 저속한것이 통속적인것이 아니고 욕망은 희망을 대표할수 없으며 단순한 자극오락이 정신쾌락이라고 할수 없다. 절대 일방적인 수응이 주류가치관을 분석하는 통행증이 되게 해서는 안된다. “문예는 시장경제조류속에서 방향을 잃어서는 안된다”, “문예는 시장의 노예가 되여서는 안되며 돈냄새가 풍기게 해서는 안된다.” 시진핑총서기의 간곡한 타이름은 사람들로 하여금 깊이 반성하게 하고 심사숙고하게 하였다. 사회효과성을 첫자리에 놓고 사회효과성과 경제효과성을 통일시키며 애써 사상면에서 제고하고 예술면에서 련마하고 제작면에서 간결화하여 사상을 계발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하며 인생을 도야하는 우수한 작품을 창작해야만이 예술적으로 인정받고 시장에서 환영을 받을수 있다.

문예는 인적학문이고 인적예술이다. 문예사업을 번영시키고 우수작품을 창조하는데서 관건은 높은 도덕성과 예술성을 모두 갖춘 많은 문예사업일군들을 양성해 그들의 풍부한 개성특징과 뛰여난 예술창작으로 인민을 위해 복무하고 시대에 알맞게 비석을 세워야 한다. 문예사업은 보통 사업이 아니라 령혼을 주조하고 정신을 육성하는 사상공사이다. 원대한 리상을 추구하는 정력, 높은 학문과 수양을 쌓는 잠재력, 높은 목표를 향해 달리는 의력이 있고 인민을 위해 말하는 옳바른 기풍을 수립하여 자각적으로 인민과 한마음이 되여 생사고락을 같이하며 튼튼한 대지에 발을 붙이고 리상의 날개를 활짝 펼쳐야만이 인민들의 위대한 실천과 시대의 심각한 변화를 창작속에 융합시킬수 있고 시간의 검증을 견뎌낼수 있는 우수한 작품을 내놓을수 있다. 문예창작에는 지름길이 없다. 문예창작은 담당이 있어야 한다. 문예사업일군들이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생동하고 활발하게 문예창작속에 구현시키고 참신한 형상, 생동한 수법, 감동적인 이야기로 주선률을 고양하며 인민들을 인도해 정확한 력사관, 민족관, 국가관, 문화관을 수립하고 견지하게 해야 책임을 담당하는 가운데서 더욱 높은 예술적인 조예를 얻고 예술인생의 최고의 경지에 오를것이다.

로신은 “문예는 국민정신에서 나오는 불빛이며 또한 국민정신의 앞길을 인도하는 등불이다”고 말했다. 5000여년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자양분을 갖고있고 개혁개방의 위대한 시대에 서있는 문예사업은 지금 대발전, 대번영의 융숭한 토대와 절박한 수요에 직면해있다. “문장을 쓰고 노래를 지을 때 시대를 반영해야 하고 현실을 써야 한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이 시진핑총서기의 중요연설을 지침으로 문예사업의 력사적사명을 간직해야 중국작풍과 중국기백이 있는 우수한 작품을 더욱 많이 창작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길에서 영원한 예술을 만들어갈것이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10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