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개그우먼 아닌 가수, 신보라는 지금 진지하다

[기타] | 발행시간: 2015.04.12일 08:01
[노컷 인터뷰] 신곡 '미스매치' 발표한 신보라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가수로 컴백한 신보라는 진지하다.(사진=YMC엔터테인먼트 제공)

개그, 연기, 노래.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재주꾼' 신보라가 돌아왔다. 이번엔 가수로서 1년 4개월 만에 본인의 이름 석 자를 건 두 번째 싱글 '미스매치(Feat. 바스코)'를 내놨다. 10일 공개된 '미스매치'는 감정이 무뎌진 연인이 이별을 결심한 후 서로에게 건네는 독한 이별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배치기 '눈물샤워'를 작곡한 랍티미스트가 작곡을, 래퍼 바스코가 피처링을 맡았다.

이벤트성으로 음원을 발표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최근 만난 신보라가 음악을 대하는 태도는 사뭇 진지했다. 그는 이번 활동을 위해 지난해 말부터 준비를 시작했으며, 시행착오를 거쳐 심사숙고 끝에 곡을 결정했다.

신보라는 "'미스매치'는 의미가 정말 큰 곡"이라고 털어놨다. 그동안 이미 완성된 곡에 목소리를 덧입히는 데 그쳤다면, 이번엔 제작 과정부터 참여해 자신의 의견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래퍼 바스코의 참여도 신보라가 직접 요청해 이뤄졌다.

"최근 힙합이 대세라서 이 곡을 택한 건 아니다. 작업하면서 곡 구성을 굉장히 많이 바꿨는데, 자연스럽게 힙합 스타일의 곡이 만들어졌다. 가사가 무뎌질 때로 무뎌진 후 독하게 이별을 고하는 내용이다. 랩 파트가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고, 귀엽거나 얇은 목소리 보단 냉담한 목소리 톤을 상상하다 보니 바스코가 떠올라 피처링을 부탁했다. 사실 내가 랩에 도전해보기도 했지만 잘 안됐다. 하하."

겉모습도 곡에 맞춰 변화를 줬다. 신보라는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그는 "이별을 고하는 여자의 모습은 어떨까 상상해봤다. 거기에 맞춰 입술은 빨갛게, 눈화장은 진하게 표현했다. 또 긴 머리도 조금 짧게 바꿔봤다"고 말했다. 이어 "티저 영상을 본 개그맨 선배님들로부터 연락이 많이 왔다. 'ㅋㅋㅋ'만 보낸 분도 있었다"며 웃었다.



사실 신보라의 가수 활동에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 이들도 존재한다. 우연히 자신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됐고, 그렇게 노래를 시작했다. 하지만 '개그우먼이 왜 가수를'이란 꼬리표를 떼기란 쉽지 않은 일이었기 때문. 이는 신보라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내가 정말 행복하고 즐거운 일은,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활용해서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일이다. 그게 개그일 수도 있고, 연기일 수도 있다. 또 목소리로 신나는 감정, 슬픈 감정 등을 전달하는 것도 즐겁다. '미스매치'가 가수 활동을 불편하게 보시는 분들의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꿔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외면받기보단 사랑받고 싶은 게 솔직한 마음이기도. 신보라는 "길거리에 내 노래가 나오면 신날 것 같다. 정말 떳떳하게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 특히 내 목소리를 기다려주신 분들에는 반갑고, 즐거운 일로 받아들여졌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개그콘서트'에 대한 애정도 변함이 없다. "'개그콘서트' 이외에 다른 개그 프로그램에 선다는 상상은 해본 적이 없다"고 할 정도다. 복귀 시점이 언제가 될지는 모른다. 아직은 비어있는 자신의 속을 더 채워가고 싶단다.

"데뷔 후 5년 동안 쉬지 않고 '개콘' 무대에 올랐다. 정말 감사하게도 쉼 없이 계속했다. 내가 가진 모든 걸 쏟아내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어느 순간 내가 비어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그걸 채우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 그렇게 10개월 정도 '개콘'을 떠나있는 상태가 됐다."



신보라는 "당시 한계를 많이 느꼈다"고 회상했다. 연이어 센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더 센 캐릭터를 연기해야 했고, 그러면서 능력 부족에 대한 고민이 컸다고 한다. 최근엔 여러 가지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에너지를 채워가고 있다고.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MC에 도전하게 됐는데 걱정과 설렘 수많은 고민이 교차하더라. 그런 것들이 뭔가 에너지가 됐다. 음악도 마찬가지다. 긴장의 끈이 다시 생긴다는 건 기분 좋을 일이다."

다만, 민폐를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진 않다고. "개그하는 나도 나고, 노래하는 나도 나다. 그냥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을 열심히 하는 게 맞는 일 같다. 한꺼번에 안 될 것 같은 일을 벌여놓을 생각은 없다. 당분간 신곡 활동에 주력하고, 앞으로 드라마 섭외가 들어오면 그땐 또 연기에, 언젠가는 다시 개그에 집중할 생각이다."

신보라는 데뷔 후 여러 매체를 돌며 인터뷰를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했다. 마침 기자와 만난 이날이 마지막 인터뷰였다. 꽤 진지하게 자신의 신념을 이야기한 그에게 물었다. 가수라는 타이틀로 인터뷰를 해본 소감은? "많은 분들이 내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시고, 또 응원도 많이 해주셨다. 뭐랄까. '힐링캠프'를 여러 번 찍은 느낌이다. 하하."

ssik@cbs.co.kr

노컷뉴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0%
10대 0%
20대 0%
30대 4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1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