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고홍주의 캐릭터 셔플] '무도' 재환씨 vs '마리텔' 교수, 개그 전공 아니죠?

[기타] | 발행시간: 2015.08.11일 10:34

[enews24 고홍주 기자] 안방에 때 아닌 '배꼽주의보'가 떨어졌다. 개그맨보다 더 웃긴 이들의 활약을 보고 있자면 가히 '출신'이 의심스러울 정도다. 오죽하면 '개그학과' 전공이 아니냐는 말이 나왔을까.

그러나 진정 놀라운 반전은 이들의 숨겨진 이력에 있다. 현재 예능가의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MBC '무한도전'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각각의 프로그램에서 예기치 않은 순간 '빵' 터트린 작곡가 재환씨와 교수님을 두고 하는 이야기다.

# '무도' 재환씨

MBC '무한도전'의 작곡가 재환씨(유재환)는 아이유의 열성 팬으로 유명세를 떨친 주인공이다.

2015 무한도전 가요제를 준비하는 과정 속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그는 박명수의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등장한 아이유를 보고 소녀팬처럼 어쩔 줄 몰라하는 리액션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동글동글한 외모와 사랑스러운 말투가 매력 포인트다.

"아이유 선배님 때문에 가수의 꿈을 키웠다"며 수줍게 마음을 전했던 재환씨는 즉석에서 아이유의 노래 선물을 품으며 이번 가요제의 최대 수혜자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후에도 가요제의 맛깔 양념을 더해주고 있는 그의 존재감은 연일 회자되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의 반전 이력이다.

박명수와 곡 작업을 하고 있는 재환씨는 서울호서예술전문대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외래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본 그의 이력은 더욱 화려하다. 유엘(UL)이란 이름으로 활동하며 '명수네 떡볶이'의 프로듀싱 겸 작사에 참여한 이력도 그중 하나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능력'이 괜한 것은 아니었던 셈이다. 실제로 사랑스러운 말투로 웃음을 안겼던 재환씨이지만 음악 작업에 있어서만큼은 타고난 박자감각과 번뜩이는 진지함, 열정적인 면모를 엿보게 하기도 했다. 음악적인 견해가 달라 충돌의 기미가 보이곤 했던 박명수와 아이유 팀이지만, 무리 없이 이상적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것도 재환씨의 중재 덕분이다.

네티즌들 역시 "웃긴 줄만 알았는데 깜짝 놀랐다", "아이유바라기 재환씨, 더욱 흥하시길 바랄게요" 등 놀라움 어린 반응과 함께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감추지 않고 있다.

# '마리텔' 김현아 교수

이쯤되면 개그학 전공을 의심해봐야 할 정도다.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하 '마리텔')의 가히 원맨쇼를 방불케 했던 김현아 교수를 두고 하는 이야기다.

김현아 교수는 지난 8일 방송된 '마리텔'에서 에이핑크 김남주의 게스트로 초대돼 함께 화술 수업을 진행한 주인공이다. 외국에서 공부한 박사 출신으로 현재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현아의 배우 화술'이라는 책도 집필했을 정도로 저명한 '능력자'다.



그런데 그가 등장하자 '마리텔' 채팅창에는 '개그학과 교수가 아니냐'라는 의문 부호가 잔뜩 붙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걸까.

이날 김남주는 화술을 배워보자며 모교 교수를 초빙했고, 화술을 가르치는 연기예술학과 김현아 교수가 등장했다.

이어 본격적인 화술 강의가 시작됐다. 김남주와 김 교수는 역동적인 동작을 하며 남다른 발성을 주고받았고, 이어 모르모트 PD가 합류하며 배꼽 빠지는 장면이 연출됐다.

김현아 교수를 두고 이른바 '독침 교수'라 불리게 한 장면이기도 하다.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마음으로 독침을 쏘아보자"고 제안한 김현아 교수. 그는 독침 연기에 능숙한 김남주와 어찌 할 바 몰라 하는 모르모트 PD 가운데서 보다 적극적으로 독침을 쏘는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특히 김 교수는 혹시 개그학과 교수님이냐는 네티즌의 반응에 "죄송하지만 저 박사입니다 외국에서 공부한 박사입니다"라고 울먹여 또 한 번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김 교수가 출연한 이후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네티즌들은 "여태껏 가장 웃긴 출연자"라고 입을 모으며 "중독성 있다. 다시 보고 싶다"고 댓글을 적기도 했다.

사진제공=MBC

고홍주 기자 falcon12@enews24.net

enews24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27%
10대 0%
20대 9%
30대 18%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73%
10대 0%
20대 27%
30대 4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문지인, 김기리 커플(나남뉴스) 이번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개그맨 김기리(38)와 배우 문지인(37) 커플이 예능에 동반 출연한다. 김기리, 문지인 커플은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 회원사 방문 활동 개시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 회원사 방문 활동 개시

싱그러운 라일락꽃 향기가 넘쳐흐르는 5월의 화창한 봄날씨에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이하 청년친목회)에서 회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공동발전을 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원사 방문 활동을 개시했다. 이들이 선택한 첫번째 방문지가 현재 할빈시조선족청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 연길에서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 연길에서

5월16일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가 연길에서 펼쳐진 가운데 연변가사협회 회장인 김광룡이 창작한 생활적인 분위기가 다분한 가요들이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연변가사협회 회장인 김광룡은 20여년전부터 가사창작에 정진해오면서 150여수에 달하는 가사작품들을 발표하

“무명 시절 아버지가 뒷바라지” 배아현 방송서 눈물 고백

“무명 시절 아버지가 뒷바라지” 배아현 방송서 눈물 고백

가수 배아현(27) 트로트 가수 배아현(27)이 무명 시절 아버지가 물심양면으로 뒷바라지를 해줬다며 아버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배아현은 지난 5월 15일(수) 방송된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 출연해 무명 시절 및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들었다. 배아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