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유통/소비자
  • 작게
  • 원본
  • 크게

'대륙의 원액기'된 휴롬, 2020년 매출 1조 노린다

[온바오] | 발행시간: 2016.12.29일 22:01
중국 광군제 하루 만에 220억 매출…알리바바도 깜짝

알리바바 100대 브랜드에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단일품목선 삼성 매출 앞질러

파워블로거 '왕훙'들 열광

"스타벅스처럼 어디서든 휴롬주스 접할 수 있게"

김영기 휴롬 회장(오른쪽)과 인칭 알리바바 생활가전사업부 총재가 지난 28일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열린 ‘슈퍼 브랜드 데이’에서 동반 성장을 하자는 의미로 휴롬 상징 색인 초록 공과 알리바바의 빨강 공을 섞는 행사를 하고 있다. 휴롬 제공

[한국경제신문 ㅣ 안재광 기자] 지난 28일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그룹 강당에 파워블로거 ‘왕훙’(온라인 유명인사)과 현지 언론사 관계자 등 150여명이 몰려들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선정한 100대 브랜드 홍보행사 ‘슈퍼 브랜드 데이’를 참관하기 위해서였다.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이날 ‘슈퍼 브랜드’의 주인공은 한국 기업 휴롬이었다. 휴롬 원액기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 행사에서 하루 만에 220억원어치의 매출을 거둔 ‘히트 상품’이다. ‘서선생’이란 이름으로 1인 미디어를 운영 중인 왕훙 쉬라오즈 씨는 “2년 전 휴롬 원액기를 구입해 거의 매일 주스를 만들어 마신다”며 “휴롬 주스의 장점과 효능을 방송을 통해 알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가 이날 온라인에 올린 ‘슈퍼 브랜드 데이’ 방송은 하루 동안 2400만여명이 시청, 중국 내 1인 미디어 방송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알리바바는 작년 말부터 ‘100대 슈퍼 브랜드’를 뽑고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손잡고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알리바바의 영향력을 더 확장하기 위해서다. 여기에 선정되면 알리바바는 자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 등에 크게 노출시켜준다. 하루를 해당 브랜드의 날로 정해 중국 내 영향력 있는 온·오프라인 매체들을 불러 대대적인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청소기로 유명한 다이슨, 완구업체 레고, 스페인 의류 브랜드 자라 등이 알리바바의 슈퍼 브랜드로 꼽혔다. 한국 기업 중에선 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 신라면세점 등이 슈퍼브랜드에 들었다. 인칭 알리바바그룹 생활가전사업부 총재(대표)는 “지난 광군제 행사에서 휴롬이 단일 품목으로 삼성전자보다 많은 매출을 거뒀다”며 “중국 사람들이 가장 갖고 싶은 브랜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그는 “슈퍼 브랜드 기업에 판매뿐 아니라 제품 개선 아이디어도 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2030 젊은 소비자에 인기

휴롬은 이번 행사에서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디자인한 ‘휴롬 알파 플러스’ 신제품도 선보였다. 큰 재료도 통째로 넣을 수 있고 조립과 분해가 간편해 세척도 편하게 개선했다.

기존 제품에 비해 디자인도 한층 젊은 느낌이 들도록 역동적으로 바꿨다. 알리바바에서 구입층을 분석한 결과 20대 중후반의 젊은 소비층 비중이 가장 높게 나온 것을 반영했다.

휴롬은 원액기 기계만 파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건강한 주스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것을 중장기 목표로 정했다. 김영기 휴롬 회장은 “스타벅스 커피처럼 세계 어디에 가든 휴롬 주스를 손쉽게 접하도록 하는 게 우리가 지향하는 방향”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3000억 매출을 2020년까지 매출 1조원으로 늘리는 게 목표”라며 “미국과 유럽 등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9%
10대 0%
20대 7%
30대 50%
40대 21%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1%
10대 0%
20대 7%
30대 7%
40대 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용돈 아껴 동기 몰래 후원" 김소현, 서울대 재학시절 미담 '훈훈'

"용돈 아껴 동기 몰래 후원" 김소현, 서울대 재학시절 미담 '훈훈'

'주안이 엄마' 뮤지컬 배우 김소현의 미담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 서울대 재학시절 미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유튜브 댓글을 캡처한 사진이 담겨 있었다. 해당 댓글은 자신을 김소현

"천사가 따로없네" 한지민·박보영·김고은, 어린이날 1억 5천 기부

"천사가 따로없네" 한지민·박보영·김고은, 어린이날 1억 5천 기부

어린이날을 맞이해 배우 한지민, 박보영, 김고은이 각 5천만원씩 총 1억 5천을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 한지민과 박보영, 김고은의 기부 소식을 전했다. 한지민은 지난 2007년부터 JTS의 모금 캠페인에 직접 참여했었는데

천하일미, 송화호 개강어 맛보러 길림시로 오세요

천하일미, 송화호 개강어 맛보러 길림시로 오세요

-길림시 제15회 송화호 개강어 미식축제 관광시즌 출범 "송화호 강물고기찜인데 맛이 일품입니다요!" 풍류연 가정식음식점 주인 손초는 전시장에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길림시 풍만에서 나고 풍만에서 자란 그는 16살 때 스승에게서 생선료리 기술을 배웠고 지금까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