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류하조중 가정방문 통해 교육방안 고안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01.12일 13:21
일전 류하현조선족중학교에서는 학기말총결을 마치고 “학교와 가정이 협력하여 교육의 질을 제고하자”는 취지하에 가정방문을 진행하였다.

가정방문 당일 전교 30여명 교사들이 학생거주 구역별로 8개 팀으로 나눠 전교 90여명의 학생의 가정을 모두 방문하였다. 추운 겨울날씨에 눈길을 밟으며 가정방문을 한 교사들에 대해 학부모들은 미리 준비한 다과를 내놓으며 반갑게 맞아주었다.

효률적인 가정방문을 위해 일찍 선생님들은 매 학생의 한학기동안 학교생활에서의 품덕, 학습, 교류와 협력, 운동과 건강, 심미와 표현 등 전면 평가표를 준비하여 일일이 가장들에게 전해주었다.

또한 가정방문수첩을 작성하여 가정에서 학생의 표현, 성공적인 가정교육 사례, 학교에 대한 건의 사항 등에 대해 료해하고 수집하기도 하였다.

학부모들이 제출하는 사례중에는 가정교육에서 성공한 사례도 있었지만 가정교육에서 핸드폰과 컴퓨터 관리로 인해 부딪친 문제, 부모의 한국진출로 인해 조부모 및 기타 보호자들이 가정교육을 담당하는데서 부딪친 문제 등 구체적인 사안들이 제기되였다.

가정방문을 마치고 교사들은 깊은 감회를 토로하였는데 아래 몇가지로 귀납할수 있다.

첫째: 가정환경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자못 중요하다. 대표적인 가정교육 성공사례로 우수생들의 집에는 하나같이 안온한 공부방이 마련되여있었다. 조선족가정의 교육환경에 문제점이 적지 않게 존재한다.

둘째: 학생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가정방문을 통해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을수 있었다.

셋째: 사랑은 가장 좋은 교육이다. 조선족학생들은 물질적으로는 비교적 풍부하나 여러가지 원인으로 일부 학생들의 정감세계는 메말라있다. 그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경주해야 한다.

넷째: 학부모의 수준이 학생의 수준을 결정한다. “가장학교(家长学校)”가 필요하다.

이번 가정방문이 기대이상의 수확을 거두면서 학교지도부에서는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학교와 가정이 협력하는것이 바람직한만큼 앞으로 더욱 알찬 내용과 다양한 형식으로 “학교와 가정이 협력하는 교육”방안을 고안 추진할 예정이다.

/리준실

편집/기자: [ 최화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