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싸이 "이병헌 뮤비 출연? 춤만 춰달라고 했다"[종합②]

[기타] | 발행시간: 2017.05.10일 15:59

[OSEN=김은애] 싸이가 작정하고 돌아왔다. 더블타이틀곡을 내세웠지만 열 곡 모두 버릴 곡 하나 없다. 그는 싸이하면 엽기라는 자신의 색깔을 공고히 한 것은 물론 화려한 피처링을 자랑하며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었다.

싸이는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정규 8집 ‘4X2=8’ 발매기념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싸이는 "요즘 휘발성이 강해진 가요계다. 음원이 발매된지 몇시간만에 승패가 갈린다. 며칠이 지나면 회자가 안된다. 만든 사람 입장에선 깨물면 다 아픈 손가락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처럼 휘발성이 강한 시절에 정규앨범을 들고나오는 것이 효율적인지 모르겠다. 데뷔한지 17년이 됐다. 그럼에도 이 친구가 엽기가수로 그동안 음악을 하면서 음악이 좀 늘었네라는 소리를 듣고 싶었다. 음반을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싸이는 월드스타로 군림해온 만큼 이번 앨범 역시 해외시장을 노려볼 수 있을 터. 하지만 싸이는 "나는 내 주제를 잘 안다. 이번 앨범은 전곡 다 내수용"이라고 강조했다.

1. I LUV IT

"뮤직비디오에 이병헌이 출연한다. 이병헌은 애드리브성 촬영을 싫어한다. 늘상 뮤직비디오 출연제안을 고사했다. 그 이유는 내게 콘티나 시나리오를 요구했지만 나는 현장에 와서 춤만 추면 된다고 답해서다. 이번에는 특정가사를 설명드렸다. '생선을 먹을 땐 가시를 발라먹어 수박을 먹을 땐 씨발라먹어'라는 강렬한 가사파트를 맡았다. 이병헌이 당시 영화 '내부자들'로 주목을 받을 때였다. 그때 그 느낌으로 가시를 발라드시고 씨를 발라드셔달라고 부탁했다."

2. New Face

''뉴페이스'는 내가 만들 수 있는 전형적인 노래다. 유건형 작곡가와 만들었다. 더블타이틀인데 원래 '뉴페이스'를 타이틀로 하려했다. 두 가지 색채를 내기 위해 더블타이틀곡을 하기로 했다. '뉴페이스'는 지난해 초 이미 만든 곡이다. 발매시기가 대선과 묘하게 맞았다."

3. 마지막 장면 ft. 이성경

"이성경이 샵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부르는 것을 들었다. 그 것을 듣고 꼭 한번 작업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또 비아이가 작사를 맡았다. 비아이에게 후렴만 있는 상태에서 노래를 들려줬는데 멋진 가사를 만들었다."

"'마지막 장면'은 내가 가수를 그만할까라는 생각이 들 때 쓴 곡이다. 이 곡은 내가 가수를 정말 그만둘 때 들으면 좋을 것 같다."

4. LOVE ft. 태양

5. Bomb ft. 비아이, 바비

"MBC '무도가요제'에서 박진영이 유재석에게 야심차게 들이밀었다가 속된 말로 까인 노래다. 그 당시에 방송을 보다가 나는 노래가 너무 좋았다. 박진영에게 전화를 해서 날 달라고 했다. 아이콘 비아이, 바비와 함께 노래를 완성하게 됐다."

6. We are young

"'예술이야' '연예인' 뒤를 잇는 노래다. 감성적이면서도 신난다. 내가 40대가 됐기때문에 쓸 수 있는 가사다."

7. 팩트폭행ft. 지드래곤

"심의 조차 넣지 않았다. 노래를 딱 틀고 15초안에 심의에 통과안된다. 내게 초심을 요구하는 분들, 내 골수팬들이 들으면 좋아할 노래다. 이슈를 위한 욕은 아니다. 욕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의 욕이다. 나랑 양현석 형이 제일 좋아한다."

8. Rock will never die

"요즘 록이라는 장르가 음원시장에서 약세인 것 같다. 록의 팬으로서 부르고 싶었던 곡이다. 록을 사랑하는 댄스가수가 록에 헌정하는 곡이다."

9. 기댈 곳

"가끔 내가 발라드를 부를 때가 있다. 나도 기댈 곳이 필요할 때가 있다. 나는 내 자신 스스로에게, 혹은 서로가 서로에게 기댈 곳이 되어주자는 내용이다. 내 작품 중에 몇 안되는 힐링송이다."

10. 오토리버스 ft. 타블로

"아이콘 비아이가 작사에 참여했다. 오토리버스의 뜻을 비아이가 모르더라. 오토리버스는 카세트 시절 테이프의 앞면과 뒷면이 자동으로 넘어가는 것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이동해 기자 eastsea@osen.co.kr

출처: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8%
30대 42%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8%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임신 7개월차에 접어든 개그우먼 이은형이 '저형당 쇼크'로 위급한 상황에 놓였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기유TV'에서는 '죽다 살아난 임당검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은형은 "임신 25주차 임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악플 남기지 마세요" 정형돈, 딸 호소에 장문의 심경 '댓글' 전해

"악플 남기지 마세요" 정형돈, 딸 호소에 장문의 심경 '댓글' 전해

방송인 정형돈이 최근 자신이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는 것과 관련해 일부 누리꾼들의 악플이 달리자 처음으로 장문의 댓글을 통해 해명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정형돈의 아내 한유라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빠 없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 브이

"엄마의 힘?" 고현정, SNS이어 유튜브 채널 개설한 진짜 이유?

"엄마의 힘?" 고현정, SNS이어 유튜브 채널 개설한 진짜 이유?

배우 고현정이 데뷔 35년만에 자신의 SNS를 개설한 데 이어, '유튜버'에도 도전장을 꺼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오후 고현정은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저 정말 많이 걱정됩니다. 하지만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으로 용기냈습니다. 우리 서로

"망하면 욕 먹을 것" 유재석, '왕관의 무게' 부담감 솔직 고백 눈길

"망하면 욕 먹을 것" 유재석, '왕관의 무게' 부담감 솔직 고백 눈길

사진=나남뉴스 국민MC 유재석이 자신의 행보를 기대하는 대중들의 부담감에 대해서 솔직하게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11일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개그맨 조세호와 홍진경, 지석진이 출연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 속 조세호는 "사실 처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