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 상황은 전통산업과 소비 모식에 비교적 큰 충격을 주었지만 대신 온라인 경제의 호황을 일으켰다.
온라인 쇼핑, 온라인 려행, 온라인 공연, 이와 같은 많은 업종이 “클라우드”혁신의 방식으로 새로운 발전기회를 맞이했다.
북경시 서성구의 한 백화점의 임양 경리는 판촉 생방송을 앞두고 기획, 상품 선별, 가격 할인, 원고 준비 등 작업을 하고 있었다.
이 백화점에서는 세시간동안 30건에서 40건의 상품을 소개하고 의류매장에서는 옷을 맞춰입는 방법도 소개해주었다.
임양에게 있어서는 업무내용이 다소 바뀌였지만 백화점에 입주한 상가에 있어서는 전염병 상황기간의 생방송이 매출을 늘이는 중요한 일환으로 되였다.
백화점의 수치에 따르면 90%이상의 브랜드가 생방송에 참여하였다.
생방송 판촉행사는 더욱 많은 오프라인 매장들이나 전통 브랜드에 있어서 매출을 늘이는 좋은 형식으로 되고 있다.
중앙인민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