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상반기 다수 지표 증속 전국 평균수준보다 빨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7.22일 13:35
―경제운행 안정 속 좋은 방향으로 발전



17일 해당 부문에 따르면 ,길림성에서는 상반기에 코로나19가 가져다준 준엄한 시련과 복잡다단한 국내외 환경에 직면하여 성당위와 성정부의 견강한 지도 아래 전성 상하가 당중앙과 국무원의 결책 포치를 결결히 관철시달하고 전염병 발생상황에 대한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의 제반 업무를 통일적으로 추진하며 ‘여섯가지 안정’을 틀어쥐고 ‘여섯가지 보장’을 촉진하며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육성하는 데 주력하고 생산재개, 영업회복을 질서있게 추진하여 전성의 경제운행이 안정적으로 상승했고 다수 지표의 성장 속도는 전국 평균수준보다 빨랐다.

지역생산총액의 통일적인 계산결과에 근거하면 상반기 길림성은 지역생산총액(GDP)  5441.92억원 실현, 불변가격으로 계산하면 동기 대비 0.4% 하락, 1.4분기 대비 6.2%포인트 제고되였으며 전국 평균수준보다 1.2%포인트 높았다. 경제 성장속도가 련속 2분기째 전국 평균수준보다 높았다.



제1자동차 홍기공장은 홍기 브랜드의 생산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조력하기 위해 H총조립직장 기술개조 대상 및 H총포장 물류개조 대상을 추진, 새 홍기 브랜드의 년간 생산판매량 20만대를 실현하는 데 튼튼한 토대를 닦아놓았다.

상반기, 우리 성은 동북지역에서 앞서고 전국 순위에서 앞으로 이동했다. 6월, 우리 성의 규모 이상 공업 증가치 성장속도가 전국 제1위를 차지했다. 상반기 규모 이상 공업 증가치, 고정자산 투자 성장속도가 전국 제4위를 차지했다.

농업생산의 하락폭이 수축(收窄)했다. 상반기, 전성의 농업 림업 목축업 어업의 총생산액은 동기 대비 0.9% 하락, 1.4분기 대비 2.6%포인트 상승했다. 그중 림업이 16.3% 성장, 목축업이 1.6% 하락, 어업이 4.8% 성장했다. 상반년에 전성의 돼지 저장량은 9.3% 증가, 출하량은 8.3% 하락했으며 가금류 출하량은 3.8% 성장했다.



3억원을 투자한 매하구시만인경기장 공사 현장.

공업성장 동력이 강력하다. 상반기, 전성 규모 이상 공업 증가액은 동기 대비 3.3 % 성장, 성장속도는 1―5월보다 5.4%포인트 제고되여 전국 평균수준보다 4.6%포인트 높았다. 경제류형으로 볼 때 국유지주기업은 5.1% 성장, 주식제기업은 2.5% 성장, 외국투자 및 향항, 오문, 대만 투자기업은 3.5% 성장했다. 중점산업으로부터 볼 때 자동차제조업이 9.2% 성장, 성장속도가 1―5월보다 7.8%포인트 대폭 제고됐다. 주요 제품의 생산량을 볼 때 자동차, 강재, 화학섬유, 발효 알콜 생산량은 각각 5.3%, 4.0%, 10.2%, 5.8% 성장했다. 제1자동차그룹, 통강주식, 길림연초, 흠달강철, 매화아미노산 등 중점기업이 역세에서 성장했으며 경제운행의 질과 효과성이 뚜렷이 호전됐다.

투자 성장속도가 마이너스성장에서 플라스성장으로 돌아왔다. 상반기 전성의 고정자산 투자(농가는 포함되지 않음)가 동기 대비 7.8% 성장, 성장속도가 1―5월보다 9.0%포인트 제고되여 전국 평균수준보다 10.9%포인트 높았다. 산업별로 볼 때 제1산업 투자는 14.1% 하락, 제2산업 투자는 3.9% 성장, 제3산업 투자 는 9.8% 성장했다. 주요 분야로 볼 때 자동차제조업 투자가 21.5% 성장, 기초시설 투자가 10.6% 성장, 부동산개발 투자가 14.2% 성장했다. 상반기, 전성 민간투자는 6.4% 성장, 성장속도가 1―5월보다 8.4%포인트 제고됐다. 4월, 전성의 ‘세가지 일찍’ 행동은 약속대로 이루어졌는 바 기계음이 요란스럽게 울리고 타워 크레인이 즐비하고 차량들이 드나들면서 현대화된 공장건물들이 일떠섰다. 효과적인 투자를 잘 틀어쥔데서 전성 대상건설은 밀물처럼 밀려들었고 각지에서는 신들메를 바짝 졸라매고 속도를 다그치고 있다.

소비품 시장이 뚜렷하게 회복됐다. 상반기, 전성 사회소비품 소매총액은 동기 대비 20.0% 하락, 하락폭이 1.4분기보다 7.3%포인트 줄었다.

소비승격류 제품의 성장속도가 비교적 빨랐다. 6월, 전성의 단위 문화사무용품류, 통신기자재류, 가전제품과 음향영상기자재류 소매액이 각각 55.7%, 42.6%와 28.4% 성장했다. 자동차류 소매액 하락폭이 뚜렷이 수축됐다. 6월 전성의 단위 자동차류 소매액은 6.6% 하락, 하락폭이 5월보다 2.3%포인트 수축했다.

선행지표가 안정 속에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갔다. 공업용 전기사용량 하강폭이 지속적으로 수축되면서 상반기에 전성의 공업용 전기사용량은 동기 대비 0.1% 하락, 하락폭이 1―5월보다 0.8%포인트 수축, 그중 6월에 4.6% 성장했다.

철도화물 운송량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도로화물 운송량의 하락폭이 다소 수축했다. 상반기에 전성 철도화물 운송량은 동기 대비 13.0% 성장했다. 상반기 도로화물 운송량이 1.7 % 하락하여 하락폭이 1―5 월보다 3.0%포인트 수축했다. 금융기구의 예금과 대출 잔액이 비교적 빠른 성장속도를 유지했다. 전성 금융기구의 외화예금 잔액은 동기 대비 13.0% 성장, 성장속도가 1―5월보다 2.0%포인트 제고됐다. 본위화페 대출 잔액은 9.3% 성장, 성장속도가 1―5월보다 0.3%포인트 제고됐다.

  



사진은 총 5억원을 투자한 길림성비달항소건축과학기술유한회사 철근트러스용접 생산라인이다.

총적으로 우리 성의 경제운행은 전단계 전염병의 충격을 점차 극복하고 안정적인 운행을 유지했으며 회복성 성장을 실현했다.

다음 단계 우리 성에서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당중앙과 국무원의 제반 결책과 포치를 진지하게 관철하고 성당위와 성정부의 요구에 따라 산업을 안정시키고 대상을 틀어쥐며 소비를 촉진하고 민생에 혜택을 주는 제반 사업을 전폭적으로 잘해나가며 신심을 확고히 가지고 기회를 포착하며 열의를 북돋우고 과감히 혁신하며 기세를 타고 올라가며 분발노력하는 정신상태로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추진하여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데서 결정적인 승리를 이룩하고 빈곤퇴치 난관돌파의 목표와 임무를 완수하도록 확보한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