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에 웃는 입 프린트해 '실제 웃음' 같아
마스크를 통해 미소를 전하는 게 목표
실제 상품으로도 제작돼 매진될 정도로 인기
'스마일 마스크'를 쓴 일본 할인점 타케야의 남성 직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입을 가린 마스크가 일상에 자리 잡으면서 밝은 웃음도 좀처럼 보기 어려워졌다.
이에 일본의 한 할인점 직원들이 '스마일 마스크'라는 독특한 대안을 실천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일본 영문뉴스사이트인 저팬투데이 등은 일본 우에노의 할인점 타케야가 최근 손님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원들의 마스크에 웃는 입을 새겨넣었다고 보도했다.
이들의 목표는 "마스크를 통해 미소를 전한다"는 것이다.
다케야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 이후 직원들의 쾌활한 분위기를 전하기 어려워졌다며 이러한 방법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스마일 마스크'를 쓴 일본 할인점 타케야의 여성 직원
직원들은 타케야의 남녀 직원 각각 한명의 얼굴을 본뜬 마스크를 디자인해 착용하기 시작했다.
한 현지 매체는 "비록 모든 직원이 정확히 똑같은 미소를 띠고 있어 약간 이상한 느낌"이라면서도 "각자의 얼굴을 새겨넣은 것보다는 나을 것 같다"는 평가를 했다.
저팬투데이는 "이 마스크는 아주 독특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손님들이 본다면 처음에 깜짝 놀랄 것"이라고 묘사했다.
한 직원은 "마스크에 가려 보이진 않지만, 직원들도 결국 이 마스크를 쓰면서 더 웃게 된다"고 말했다.
손님들도 스마일 마스크를 쓴 직원에게 웃음으로 화답한다.
스마일 마크스가 인기를 끌면서 실제 판매 상품으로 제작됐고, 여성용 마스크는 빠른 속도로 매진됐으며, 남성용도 재고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현지 매체는 전했다.
'스마일 마스크'를 쓴 일본 할인점 타케야의 직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