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과 개국 20주년을 맞이하여 연길라지오방송국 아리랑방송은 청취자들의 부동한 수요에 만족주고 주요 매체의 형상을 일층 다지고저 3월 1일부터 18개 원유의 프로그람에서 5개 프로를 새로 증설했다.
새로 증설한 프로에는 , , , , 등 프로가 포함된다. 이번에 증설한 프로들은 청취자들에게 우리 민족 전통문화의 발전 력사를 이야기하고 세계 각지역과 여러 민족의문화, 명절, 건물 등을 통해 세계를 눈앞에서 보듯 생동하게 소개하며 독서 방법과 유명 저서를 해독해 청취자들이 독서에 대한 애착을 가지도록 인도하는데 취지를 두었다.
연길라지오방송국 아리랑방송에서 당 창건 100주년을 맞아 특별히 개설한 프로에서는 연변혁명관광로선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한편 주변 관광도 함께 촉진함으로써 연변경제를 이끄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혁명이야기 등을 통해 청취자들이 혁명투쟁정신을 학습하고 혁명투쟁지식을 넓힘으로써 새시대 청취자들의 형상을 수립하는데 유익한 프로그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연길라지오방송국 아리랑방송 편집사무실 주임 박성국은 “5개 프로를 새로 증설한 외에 한동안 정지되였던 프로도 이번에 다시 또 새롭게 시작을 하게 되였다”면서 “아리랑방송은 좋은 프로그람을 청취자들에게 선물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더욱 많은 청취자들의 애청을 기대했다.
/최은석 유룡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