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1기위원회 제10차 전원회의 결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2.01일 11:54
중공 길림성 제11기 위원회 제10차 전원회의가 11월 30일 장춘에서 소집됐다.

회의는 〈견결히 ‘두가지 확립’을 옹호하고 견결히 ‘두가지 수호’를 실행하며 전면적으로 당의 정치건설을 강화할데 관한 중공 길림성위원회 결정 〉을 심의 채택했고 〈중공 길림성 제11기위원회 제10차 전원회의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2차 대표대회를 소집할 데 관한 결의 〉 를 심의 채택했다. 중공 길림성위 서기 경준해가 중공 길림성위 상무위원회의 위탁을 받고 회의에 사업보고를 하고 〈결정(토론고) 〉 ,〈결의(토론고) 〉에 대해 설명했다.

회의는 성 제11기 위원회 제8차 전원회의이래 중공길림성위 상무위원회의의 사업에 대해 충분히 긍정하여 일치하게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1년래 중공길림성위 상무위원회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견강한 령도 아래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습근평총서기의 길림성 시찰시 중요한 지시 정신과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심입 관철했다.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 주제 및 주선을 돌출히 하고 코로나19 역병 예방 통제사업과 경제사회발전을 총괄 계획 추진, 발전과 안전 총괄 병진, 경제의 안정적 발전을 유지하는 가운데 발전방식 전환의 진전을 추구하는 사업 기조를 견지하여 '두가지 확보, 한가지 우선'목표를 바싹 틀어쥐고 전면적으로 ‘1주 6쌍 ’고품질발전전략을 실시해 경제의 량호한 발전태세를 유지했고 개혁개방을 지속적으로 심화했으며 사회주의정치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했으며 생태문명건설을 깊이 추진했으며 선전, 사상 문화사업이 혁신적 발전을 가져왔으며 민생이 효과적으로 보장되고 개선되였다. 사회 대국이 안정을 유지, 전면적으로 당을 다스리기 효과성이 뚜렷하고 당사 학습 교육이 착실히 전개되여 왔으며 기바꿈사업이 온당히, 질서있게 추진되고 있으며 길림성 진흥발전 각항 사업이 새로운 중대한 진전을 가져왔으며 ‘14.5 ’계획이 량호한 시작을 열었다.

회의는 당의 19기 6 차전원회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당의 19기 6 차전원회의는 건당 100주년이라는 중요한 력사 시각에, 당과 인민이 승리적으로 첫번째 100년 분투목표 및 전면적으로 초요사회를 실현하고 바야흐로 전면적으로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건설하는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중대한 력사적 관두에서 소집된 한차례 중요한 회의이다. 회의서 채택한 〈당 100년 분투 중대 성과와 력사적 경험에 대한 중공중앙의 결의〉는 한편의 빛나는 맑스주의 강령성 문헌이고 새시대 중국공산당이 초심 사명을 새기고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켜가는 정치선언이며 력사를 거울로 삼고 미래를 열어가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해 가는 행동 지침이다. 당의 19기 6 차전원회의의 가장 력사성적이고 창조성적인 중대한 정치성과는 바로 습근평동지의 당중앙에서의 핵심 지위, 전 당에서의 핵심 지위를 확립(즉‘두가지 확립 ’)한 것이고 습근평새시대중국특색사회의사상의 지도적 지위를 확립한 것으로서 전 당과 전 군, 전국 각 민족 인민의 공동한 념원을 충분히 반영했으며 새시대 당과 국가 사업 발전,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력사적 행정 추진에 대해 결정적 의의를 가진다.

당중앙으로부터 ‘두가지 확립 ’을  명확히 하고 견결히 습근평총서기의 ‘두가지 핵심 지위 ’를 수호하고 견결히 당중앙의 권위와 집중 통일 령도를 수호(즉 ‘두가지 수호 ’)할 것을 강조한 것은 당의 100년분투, 특히는 새시대 위대한 실천에 대해 총화하는 가운데서 얻어낸 중대한 력사적 결론이며 전당의 의지를 체현하고 인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중대한 정치적 판단이며 전면적으로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건설하는 새 장정을 열어가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근본적 정치적 담보이다.

회의는 당의 정치건설은 당의 근본적인 건설이며 당의 건설방향과 효과를 결정한다고 지적했다. 당의 정치건설을 강화하려면 반드시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현하는 것을 최고의 정치적 원칙과 가장 중요한 정치적 임무로 삼아야 한다. 습근평 동지의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지위를 견결히 수호해야만 전당은 확고한 기반을 가질 수 있고 인민은 주견이 있으며 오직 확고부동하게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으로 전당을 무장시켜야만 당은 정치적 령혼을 가질 수 있고 인민은 정신적 지주를 가질 수 있다. 전 성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반드시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는 정신으로 자신을 성찰하고 자아혁명의 정신으로 자신을 완벽히 하며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하는 고도의 정치적 자각으로 당의 정치건설의 질과 수준을 부단히 향상시켜야 한다.

회의는 전성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이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의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심원한 력사적 의의를 깊이 인식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새시대에 진입한 력사적 성과와 력사적 변혁을 깊이 인식해야 하며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의 극단적인 중요성과 긴박성을 견결히 견지하며 당의 정치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사상을 일층 통일하며 공감대를 응집하고 신심을 확고히 하며 투지를 증강하여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가속화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새로운 길림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웅대한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두가지 확립'을 결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하며 당의 정치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려면 반드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침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19차 당대회와 19기 2중, 3중, 4중, 5중, 6중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시대 당건설의 총적요구와 새시대 당조직 로선을 깊이 있게 실시하며 ‘네 가지 의식’을 강화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확립’을 결연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결연히 실천하며 정치건설을 통솔해야 한다. 위대한 당건설 정신을 고양하고 백년분투경험을 계승하며 정치방향을 고수하고 정치령도를 강화하며 정치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정치생태를 함양하며 정치 위험을 방지하고 정치 본색을 영원히 간직하며 정치 판단력, 정치 터득력, 정치 집행력을 힘써 향상시켜야 한다.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하여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에 융합하며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공동부유를 촉진하며 ‘1주6쌍'의 고품질 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두가지 확보 한가지 솔선'의 목표를 실현하며 길림의 전면적이고 전방위적인 진흥을 가속화하기 위해 강력한 정치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두가지 확립' 을 견결히 옹호하고‘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진행하여 당의 정치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견정불이하게 핵심에 충성하고 핵심을 받들며 핵심을 옹호하고 핵심을 보위하여야 하며 자각적으로 정치립장, 정치방향, 정치원칙, 정치도로에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보조를 일치하게 하며 자각적으로 큰 국면에서 사고하고 행동하며 총서기를 향한 마음속에 당중앙이 있고 당중앙이 제창하는 것은 견결히 향응하며 당중앙의 결정을 견결히 집행하고 당중앙이 금지한 것은 견결히 하지 않으며, 견정불이하게 습근평 신시대 중국 특색사회주의사상의 견정한 신앙자와 충질한 실천자가 되여 진정으로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정확하게 잘 리해하고 잘 운용하여 본직 사업을 잘하는 것으로 사업발전을 추동하는 생동한 실천을 진행하며 견정불이하게 ‘새로운 책임, 새로운 돌파, 새로운 행동'이라는 중대한 직책의 사명을 짊어지고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시찰시 중요한 담화와 중요한 지시정신을 견결히 관철하여 중대한 전략 계획, 중대한 정책제정, 중대한 임무배치, 중대한 사업실천속에 체현시키며 견정불이하게 절대충성, 절대순결, 절대신뢰의 간부대오를 건설하여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온당하고 믿을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회의는‘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고‘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진행하여 당의 정치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정치방향을 고수해야 하며 고도의 정치적 자각으로 지속적으로 당의 혁신리론으로 두뇌를 무장하고 고도의 사상자각으로 리상과 신념을 시종 고수하며 고도의 행동자각으로 길림성의 전면적인 진흥과 발전의 새로운 길을 걸으면서 시종 견강한 정치 안정력을 유지하며 정치령도를 강화하고 당의 령도체제기제를 건전히 하며 당위의 중대업무에 대한 령도를 강화하고 기층 당조직 건설을 강화하여 당의 전체지휘와 각 방면의 령도를 조률하는 핵심작용을 충분히 발휘하며 정치기초를 확고히 하고 전 과정의 인민민주를 발전시키며 당의 군중로선을 관철하여 민생난제를 해결하는데 힘써 당이 집정하는 군중기초를 더욱 두텁게 하며, 정치생태를 함양하고 당내 정치생활을 엄숙히 하며 당의 정치기률과 정치표준을 엄격히 집행하여 적극적이고 건전한 당내 정치문화를 배육,발전시키고 정치표준으로 사람을 등용하는 것을 돌출히 하여 건전하고 공정하게 일하는 창업분위기를 형성하기에 노력하며 정치위험을 방지하여 정치분야, 의식형태분야의 중대한 위험을 힘써 방비하고 각 분야의 정치위험에 대해 총괄적으로 방비하여 정치안전에 영향을 주는 모든 잠재적 위험을 단호하게 제거해야 하며 정치본색을 영원히 간직하고 부패하지 않고 부패할 수 없으며 부패하지 않으려는 일체화 추진을 견지하며 징벌과 제도 약속, 각오제고를 동시에 진행하여 당풍렴정건설과 반부패 투쟁을 심도있게 추진하며 정치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사상단련, 정치단련, 실천단련을 강화하고 정치판단력, 정치깨달음, 정치집행력을 힘써 제고하여 믿고 맡길수 있는 간부대오를 건설하는데 힘써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의 정치건설은 간고하고 복잡한 계통공정이고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할 중대한 정치과업이다.전성 각급 당조직과 지도 간부들은 ‘두가지 확립’을 견결이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하며 당의 정치건설의 자각성과 확고성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는 것을 실제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또한 사상과 행동을 중앙과 성당위의 포치와 요구에 진일보 통일시키고 지도 책임을 구체화하며 관건적인 소수를 틀어쥐고 감독문책을 강화하며 공을 세우고 꾸준히 노력해 당의 정치건설 임무조치가 실제적으로 실시되여 실제효과를 거두도록 보장해야 한다.

회의는 길림성 제12차 당대표대회를 2022년 5월 장춘에서 소집하기로 결정했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성 제12차 당대표대회를 잘 여는 것은 전 성 인민 정치생활중의 하나의 대사이다. 습근평 총서기의 간곡한 부탁을 명심하고 ‘14차 5개년'계획의 순조로운 실시를 추진하며 새 시대 길림의 전면적이고 전방위적인 진흥을 다그치고 사회주의 현대화 새 길림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데 중대하고 심원한 영향이 있다. 제반 준비사업을 착실하고 세밀하게 잘하여 향후 5년 길림진흥발전대계를 진지하게 연구, 계획하여 제12차 길림성당대회를 질적으로 잘 개최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했다. 전성 각 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긴밀히 뭉쳐 당의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 관철하고 ‘4가지 의식’을 증강, ‘4가지 자신감’을 강화,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해야 한다. 당의 정치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새로운 정신풍모, 앙양된 분투 자세로 새 시대 길림의 전면적이고 전방위적인 진흥, 사회주의 현대화 새 길림의 전면적 건설의 새로운 장을 열어 우수한 성적으로 20차 당대회 소집을 맞이해야 한다.

/출처:길림일보  편역:김영자 김태국 김영화 리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지난해 연말, MBC '나 혼자 산다' 팜유즈 멤버들인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올해 보디프로필 찍는 것을 목표로 내 건 가운데 박나래가 힘겨웠던 촬영 후기를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에서는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함께한 '

"순수한 줄 알았더니" 작곡가 유재환, 결국 '사기 논란' 인정 무슨 일?

"순수한 줄 알았더니" 작곡가 유재환, 결국 '사기 논란' 인정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작곡비 사기와 성희롱 등으로 문제를 일으켰던 유명 작곡가 A씨가 결국 유재환으로 밝혀졌다. 최근 유재환이 작곡가 정인경과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 나왔던 작곡가 A씨의 사기 행각을 고발한다"라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