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3홍 2지 1전방 ’홍색 랜드마크 정련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2.01일 12:06
홍색자원을 잘 리용할데 관한 습근평총서기의 지시 정신을 심입 락실하는 데서 중공 연변조선족자치주당위 선전부는 전문가 학자들을 조직하여 연변의 홍색자원에 대해 연구 정리해 ‘3홍 ’‘2지’‘1전방 ’홍색 랜드마크를 정련해냈다.

‘3홍’(三红) - 홍색노래, 홍색 기념비, 홍색 자치주

홍색노래:〈붉은해 변강 비추네〉. 1966년 연변 화룡시의 작사, 작곡인에 의해 창작된 이 노래는 전국적으로 애창되여온 노래로서 당의 령도아래 연변인민이 의기분발하여 변강을 아름답게, 풍요롭게 건설해 가는 장려한 경상과 한마음으로 당을 사랑하고 당에 감은하며 당을 따라가는 연변인민의 정신풍모를 예술적으로 그려주고 있다.

홍색 기념비: 가렬처절한 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원조 전쟁 가운데서 무수한 연변의 아들 딸들이 피흘리고 목숨 바쳐 싸워 장려한 사시를 엮었다. 4.33만 평방키로메터 되는 연변 땅에 오늘날 341개의 혁명렬사기념비가 세워져 있는데 저명한 시인 하경지는 ‘산마다 진달래 마을마다 렬사비’란 시구로 연변의 홍색정신에 대해 고도로 개괄했었다. 이는 연변의 혁명선렬들이 피흘려 싸우고 결사 보국한 진실한 묘사이다. 렬사비는 영웅탑으로 연변대지에 길이 빛날 것이다.

홍색 자치주: 중국 혁명과 건설, 개혁과 발전의 위대한 려정에서 연변의 각 민족 인민들은 당의 령도아래 민족단결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형성해 지난 세기 90년대이래 연변조선족자치주는 련속 5차례 ‘전국민족단결진보 모범 집체’에 평선되였는 바 전국 30개 소수민족 자치주 가운데서 유일하게 이 영예를 지닌 지역으로 된다. 2016년에는 ‘전국민족단결진보창건활동 시범 자치주’에 평선되였다. 연변  민족단결진보사업은 당의 민족정책의 성공적, 모범적 실천이며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하는데 중요한 시범, 인도적 의의를 가진다.

‘2지’- 동북 첫 쏘베트정권 성립지, 동북항일련군 제2군 탄생지.

1930년5월 25일, 중공 연변특별지부는 농민투쟁이 초보적 승리를 거둔 기초상에서 화룡현 약수동에서 동북 첫 농촌 쏘베트정권인 약수동쏘베트정부를 건립했다. 이는 동북의 최초의 인민혁명정권이였다.

1936년 3월 상순 안도현 미궁(안도현 신합향 한충구)에서 제2군 지도간부회의를 소집, 회의서 동북인민혁명군 제2군을 동북항일련군 제2군으로 개편할 것을 결정했다. 동북항일련군제2군의 성립은 중공 동북 조직에서 당의 반일통일전선을 관철한 중요한 군사 성과로 된다. 전국항일전쟁이 폭발된 후 동북항일련군 제2군이 전개한 따푸차이허전투, 대사하련환전, 한충령 매복전 등 일련의 유명한 전투는 군 사상 경전 전투 사례로 기입됐다. 동북항일련군제2군은 동북항일련군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며 골간력량이다. 동북항일련군정신도 중화민족 항전정신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서 항전정신과 함께 중국공산당과 중화민족의 정신계보로 되였다.

‘1전방 ’- 중국 두만강지역 국제협력개발 전방

연변은 동북아지리의 기하 중심으로서 국가 장길도 개발개방전략의 선도구와 전방(前沿)이며 우리나라 일대일로 창의에서 북향 개방의 중요한 련결점으로 된다. 두만강지역 협력 개발을 밀고 나아가는 것은 습근평총서기가 창도하는 인류운명 공동체 구축의 구체적 실천이며 ‘4가지 자신’ 을 뚜렷이 하고 변방안정을 강화하며 동북아지역의 조화로움과 안정을 수호하는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3홍 ’‘2지’‘1전방 ’홍색 랜드마크는 연변의 두터운 홍색자원과 력사문화적 내포를 뚜렷이 나타내며 연변의 홍색 브랜드를 더한층 빛내고 연변의 도시형상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바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홍색자원을 잘 리용하고 홍색전통을 잘 발양하며 홍색유전자를 잘 전승해 당사학습교육 담체를 풍부히 하고 당사학습교육 효과성을 격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일으키게 된다.

/출처: 연변조선족자치주인민정부 사이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