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중국소비자협회는 상품의 과도한 포장에 대한 소비들의 감지 조사 결과를 발표, 차(茶叶) 과도 포장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보다 높다는 것이 조사에서 나타났다.
최근 중국소비자협회는 전문 조사원을 조직하여 주류 전자상거래에서 팔고 있는 농산물, 차, 놀이감, 영유아 제품 등 4개 상품 품목에 대한 과도한 포장 문제를 검색하고 안목으로 포장 공극률(空隙率) 고과도 주관 판단 방식을 통해 2,830개의 차제품, 900개의 식용 농산물, 920점의 놀이감, 1,510개의 영유아 용품 도합 6,160개 상품들을 판별했다.
그중 차 과도 포장 문제 비례가 11.2%, 식용 농산물, 놀이감 과도 포장 문제가 8.9%, 영유아 용품 과도 포장 문제 비례가 4.4%를 점했다.
조사에서 차 포장 관련 주요 기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순차적으로 ‘차 품질 확보, 습기와 변질 방지’가 76.9%, ‘개봉 후 보관 성능이 좋은 것’이 75.8%, ‘사용 편리함’이 62.5%를 차지하고 있음이 밝혀졌다.
/출처: 신화사
편역: 홍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