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3농'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있게 관철하여 길림특색의 살기 좋고 일하기 좋은 아름다운 농촌을 힘써 건설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9.22일 10:54
경준해 전 성 향촌진흥전략 실시 현장추진회의에서 강조

9월21일,전 성 향촌진흥전략실시현장추진회의가 반석시에서 소집되였다.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의‘3농'사업에 관한 중요한 론술을 깊이있게 관철해야 하며 습근평 총서기의 새시대 동북전면진흥추진좌담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을 표준하여 전면적으로 점검하며 ‘천만공정'의 추진경험을 참고, 보급하고 현대화대농업을 힘써 발전시키며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면서 길림의 특색을 과시하는 살기 좋고 일하기 좋은 아름다운 농촌을 힘써 건설해야 한다.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호옥정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을 발표했다.

경준해와 호옥정은 회의에 참석한 인원들을 인솔하여 현지조사연구를 깊이있게 전개하였다.연통산진 관마신촌에서 경준해와 호옥정은 홍색관광, 령지산업발전 등 상황을 현지 고찰하고 농민 필만재의 집에 들어가 일상생활과 변화를 담론하면서 각급 당위와 정부에서 산업발전성과를 농민의 생산생활조건개선에 구현하여 농촌을 더욱 부유하게 하고 농민들을 더욱 행복하게 할 것을 요구했다. 보산향 북과구촌은‘관동홍과제1촌'(关东红果第一村)이라는 아름다운 명성을 갖고 있다. 경준해와 호옥정은 특색산업발전,‘화장실혁명'추진 등 상황을 상세하게 료해했다. 마을에 6명의 대학졸업생이 귀향하여 창업하고 취업했다는 소식을 듣고 경준해와 호옥정은 매우 기뻐했으며 북과구촌이 주거환경을 한층 더 최적화하고 아름다운 농촌을 건설하며 창업취업무대를 구축하고 더욱 많은 도시사람들의 관광관광, 투자창업을 유치하여 인기가 갈수록 왕성해지고 날이 갈수록 좋은 발전이 있기를 희망했다.

회의에서는 전 성 향촌진흥전형 경험 특집영상을 방송하였다.

전 성 향촌진흥사업을 충분히 긍정한 후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로운 시대에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려면 반드시 새로운 발전리념을 통솔로 하고 산업번영을 방향으로 하며 생태적으로 살기 좋은 곳을 근본으로 하고 농촌문명을 기풍으로 하며 관리가 효과적인 것을 보장으로 하고 부유한 생활을 목표로 ‘3농'의 밸러스트(压舱石)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광범한 농민대중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만족시키고 강대한 농업과 아름다운 농촌, 농민들의 부유를 통일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첫째, 산업진흥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현대화 대농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주공방향으로 하여 당지실정에 맞게 촌에 따라 대책을 시행하고 대식물관을 실천하며 재배에 적합하면 재배하고, 양식에 적합하면 양식하고, 림업에 적합하면 림업을 건설하여 량식, 경제작물, 사료작물생산을 협조적으로 발전시키는 통일적인 계획과 농업, 림업, 목축업, 어업 등 여러가지 업종을 병행하는 산업체계를 형성해야 한다. 농산물의 초가공과 정밀가공을 협동추진하여 산업사슬을 확장하고 가치사슬을 제고하며 농업발전공간을 확대해야 한다. 지혜농업을 선도로 농촌발전의 새로운 업태를 활성화하고 산업클러스터화(集群化), 클러스터기지화, 기지단지화, 단지디지털화, 디지털산업화, 산업디지털화를 추진해야 한다.

둘째로, 인재진흥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고 농촌인재직함평가초빙정책을 계속 보완, 실시하여 창업취업환경을 한층 더 개선하고 대학졸업생들의 농촌진출, 능력있는 사람들의 귀향, 농민공의 귀향, 기업가의 농촌진출을 질서있게 인도하여 더욱 많은 인재들이 오고 싶어하고, 남아있게 하고, 잘할수 있게 하고, 빛을 낼수 있게 해야 한다.

셋째, 문화진흥을 대대적으로 촉진하고 길림의 우수한 향토문화를 깊이있게 발굴, 전승, 발전시키며 농촌정신문명건설을 확실하게 틀어쥐고 농민대중이 더욱 충실하고 더욱 풍부하며 더욱 고품질의 문화생활을 향유하도록 해야 한다.

넷째, 생태진흥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농촌주거환경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농촌건설행동을 서둘러 실시하여 농민들이 안거락업하는 아름다운 삶의 터전을 힘써 구축해야 한다.

다섯째, 조직진흥을 더욱 잘 실현하고 당건설을 틀어쥐고 향촌진흥을 촉진하는 행동계획을 깊이있게 실시하며 농촌기층당조직건설을 확실하게 강화하고 탄탄한 농촌간부대오를 단련하여 농촌기층관리수준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이와 동시에 농촌토지제도개혁을 온당하게 추진하고 도시와 농촌의 융합발전개혁을 한층 더 심화하며 농촌금융개혁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향촌진흥의 내생동력을 효과적으로 불러 일으켜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향촌진흥임무의 착지를 전면적으로 추진하여 효과를 거둠에 있어서 반드시 당이 령도하는 ‘3농'사업이 동요되지 않도록 견지해야 한다.지도체제와 사업기제를 건전화하고 5급서기가 향촌진흥의 구체적인 요구를 틀어쥐며 ‘5화'페환사업 방법으로 실시를 추진해야 한다.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장하는 것과 향촌진흥의 효과적인 련결을 잘 틀어쥐고 실제적인 효과를 거두도록 확보해야 한다.길림향촌진흥의 생동한 이야기를 잘 들려주고 중농친농(重农亲农)의 농후한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조성해야 한다.

호옥정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중대한 정치적책임을 견결히 짊어지고 향촌진흥전략을 실시하는 것을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삼고 새로운 로정에서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중대한 력사적사명을 짊어지고 농촌산업, 인재, 문화, 생태 ‘다섯가지 진흥'을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향촌진흥중점임무의 착지실시를 서둘러 추진하여 산업번영, 농촌주거환경정비, 도농융합발전, 향풍문명건설, 향촌정밀다스리기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고 산업발전을 농민의 소득증대를 촉진하는데 시달하며 기초시설의 완비도, 공공서비스의 편리도, 주거환경의 쾌적도를 높이고 도농요소의 합리적인 배치와 산업의 유기적인 융합을 추진해야 한다.‘풍교경험'(枫桥经验),‘포강경험'(浦江经验)을 계속 발전시키고 ‘3치융합'(三治融合)관리체계를 보완하고 향상시켜야 한다.

각급 책임을 다지고 향촌진흥합력을 형성하며 성농촌사업지도소조의 선도역할을 발휘시켜야 하며 각급 당위와 정부 특히 ‘1인자'는 ‘일선총지휘'가 되여야 하며 지도적 책임을 맡으면서도 ‘출정'해야 한다.전 성 심사평가지표체계를 건전화하고 전형적 사적선전인도를 강화하여 새로운 시대 길림농촌의 전면적인 진흥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야 한다.

회의 참석자들은 또 농산물가공산업클러스터전시구, 반석시농업산업단지, 석취진 영풍촌 부미산장에 가서 현지고찰을 진행했다.

회의는 화상방식으로 소집되였는데 호가복, 오해영, 장은혜, 리위, 왕추실, 류개, 하지량, 양안제, 김육휘, 왕자련, 류화문, 성직속 관련 부문 및 각 시 (주), 장백산보호개발구, 각 현 (시, 구) 의 주요책임동지들이 각 회의장에서 회의에 참석했다.

/길림일보 기자 황로 우소박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습근평, 미중항공유산기금회 주석과 비호대 로병들에게 회신

중국우주정거장 제4차 우주수업활동 원만히 성공

‘3농'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있게 관철하여 길림특색의 살기 좋고 일하기 좋은 아름다운 농촌을 힘써 건설해야

한마디 뉴스

외교부: 외국인 중국 방문비자 신청서 최적화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