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현대화 기반시설시스템 건설 가속화 현대화 교통운수네트워크 개선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13일 14:13
12월 12일에 열린 '20차 당대회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흑룡강성 고품질 발전 지속가능한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자'라는 주제 기자회견 제7차 회의에서 흑룡강성교통운수청 당조서기, 청장 손우(孙宇)는 '현대화 기반시설시스템 건설 가속화, 현대화 교통 네트워크 개선'이라는 전문 주제 발표를 했다.



발표회현장

손우는 "올해는 20차 당대회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시작의 해로, 성교통운수계통은 분발된 정신상태로 리행에 힘쓰고 습근평 총서기의 일련의 중요한 연설과 지시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며 특히 성위 제13기 제4차 전체회의의 배치와 요구에 따라 습근평 총서기가 흑룡강을 시찰할 때 한 중요한 연설과 신시대 동북의 전면적인 진흥에 관한 좌담회에서 한 중요한 연설 지시정신을 관철하고 끊임없이 사상을 해방하며 에너지를 활성화하여 교통강국 건설을 가속화하고 대북방 개방의 새로운 고지를 구축하는 전략의 실시를 전면적으로 지원하며 인민이 만족하는 교통을 힘써 마련하여 교통운수의 기반성, 선도성, 전략성 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했다"고 소개했다.



흑룡강성교통운수청 당조서기, 청장 손우가 상황을 소개했다.

성교통운수청은 교통강국전략을 철저히 시행하고 교통 기반시설 건설을 가속화했다. 고위층설계를 강화하고 '흑룡강성 교통강국 건설 요건, 국가 종합 립체교통망 계획요강 관철 실시방안'을 발표하여 '5종2횡1변(5纵2横1边)' 종합 립체교통망 주골격, '10출성, 7출국(0出省、7出境)' 대외 련결구도를 계획하고 할빈 국제성 종합교통중추를 핵심으로 4개 전국 지역성 종합 교통허브, 7개 지방성 종합 교통허브를 보조로 하는 '1+4+7' 종합 교통허브 도시시스템을 계획하여 교통강국 룡강실천의 기초를 더욱 공고히 했다. 교통청 령도가 보장을 담보하고 전문반이 추진하며 일선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등 조치를 통해 핵심 프로젝트 건설의 품질과 속도 향상, 할빈-수화-철려-이춘 고속철도 등 철도프로젝트, 학강-이춘, 할빈도시권 순환선 등 도로프로젝트, 할빈공항 2기공사, 치치할공항 개조 확건 등 민항프로젝트의 건설을 질서있게 추진했다. 년내 길림-흑하 고속도로 할빈-오상구간, 철려-커얼친우익중기(铁力-科尔沁右翼中旗)고속도로 상지-오상구간 등 고속도로프로젝트, 북안-흑하철도 등 철도프로젝트를 완공하여 전성 종합 교통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아름다운 룡강 331 변방도로', 다국적 물류시스텀 건설, 자율주행 등 교통강국 시점프로젝트 추진을 가속화했다. 지난 11개월동안 종합 교통기반시설 투자액은 560억 3천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했다.

성교통운수청은 주도적으로 '일대일로' 공동건설에 융합하고 대외개방 련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교통기반시설의 상호 련결은 대외개방과 지역 통합의 조화로운 발전을 돕고 룡강이 국내외 이중 순환의 융합을 가속화하도록 촉진했다. 중요한 륙로, 하천항로 건설을 가속화하고 실무적인 대외협력을 수행했으며 동녕 계강교(界河桥), 막하-가림달(加林达)철도교 등 다국적 프로젝트 협상과정을 촉진했다. 흑하도로대교의 기계 자주식 통관모델을 혁신하고 동강철도대교의 '와이드 레일 재출입(宽轨重出)' 출국 운송방식을 조정 추진했으며 두 대교의 통과 효률을 높이고 년간 통과 능력 2,700만톤을 새로 증가했다. 할비국제항공허브를 힘써 건설하여 할빈-블라디보스토크(符拉迪沃斯托克), 남사할린스크(南萨哈林斯克), 야쿠츠크(雅库茨克) 등 6갈래 국제 려객 화물로선을 새로 개통, 증편했으며 할빈에서 북아메리카 로스앤젤레스(洛杉矶), 밴쿠버(温哥华)까지 화물 이중 통로가 처음으로 개통되였고 할빈공항 국제로선을 12갈래로 늘려 국제 려객 운항로선 수는 동북 지역 1위이다.

성교통운수청은 원활한 물류보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교통 보장의 품질과 효률성을 지속적으로 향상했다. 물류허브건설을 가속화하고 할빈은 국가 종합 화물허브체인 강화 지원 도시에 성공적으로 선정되였으며 15억원의 국가 보조금을 락실했다. 물류비용 절감 및 효률성 향상을 계속 추진하고 '도로운송을 철도운송으로 전환(公转铁)' 한 운송량은 2,299만톤에 달해 년간 목표를 초과 완성했다. 복합운송을 적극 발전시키고 흑룡강성 목단강국제(국내) 륙해 복합운송통로 컨테이너 복합운송 시범사업이 국가 복합운송 시범사업에 선정되였다. 도로 통행비용 절감에 중점을 두고 년간 총 5억원의 차량 통행료를 감면했다. 농촌 려객 화물 우편공급의 심층 통합을 확고히 추진하고 477개 '교통, 우편, 공급판매합작사' 협력소를 설립했으며 146갈래 려객 화물 우편 통합라인을 개통하고 동강, 부유(富裕)는 전국 제4차 농촌 물류서비스 브랜드로 평선되였으며 동강, 극산(克山), 밀산, 손오(孙吴)는 성공적으로 전국 도시 향촌 교통운수 일체화 시범현에 선정되였다.

성교통운수청은 인민이 만족하는 교통을 건설하고 인민생활 서비스보장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했다. 향촌 도로 건설 3년행동을 전면적으로 시작하여 올해 6021km 농촌 도로를 건설하고 총 12개 국가급, 28개 성급 '4가지가 좋은 농촌 도로' 시범현을 건설했다. 자동차 임대산업의 발전을 적극 추진하고 산업협회를 설립했으며 표준을 정하고 선도기업을 도입했으며 차량을 1만 1000대 늘렸고 528개 점포를 배치 확장했으며 82개 기업이 '한곳 임대 여러 곳 상환(一点租、多点还)'을 실현했다. 교통 민생실사를 잘 수행하고 공공버스 도시 건설, 려객운송 공공버스화 개조, 맞춤형 려객서비스 촉진 등 조치를 통해 대중의 출행에 편리를 제공했다. 도시 버스 경로 로인 사랑 로선, 화물차 운전자에 대한 배려, 로동으로 구휼 대신(以工代赈) 등 전문 조치를 수행했다. 교통 재해 복구 재건 촉진, 기술 지침 문서 작성, 분류 추진, 목록 관리 및 일선 감독에 최선을 다하고 일반 재해복구 프로젝트는 10월 말에 완료했고 비교적 엄중하거나 엄중한 수해프로젝트는 년말전 전기업무를 완성하고 명년 10월말까지 전부 완성할 계획이다.

다음 단계에 성교통운수청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과 지시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신시대 동북의 전면적인 진흥을 촉진하는 중대한 기회를 포착하여 성위 제13기 제4차 전체회의 배치에 따라 교통의 고품질 발전을 가속화하고 룡강의 전면적이고 지속가능한 진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힘을 모아 새로운 발전구도 구축에 봉사하고 현대 교통기반시설시스템 구축을 가속화한다. 할빈-수화-이춘고속도로, 학강-이춘, 할빈도시권 순환선, 할빈공항 2기공사, 치치할공항 등 프로젝트 실시를 가속화한다. 보청(宝清)-영춘(迎春)철도, 아부리-설향도로, 국도 단동-알타이(阿勒泰)도로 수양(绥阳)-마교하(马桥河)구간 프로젝트를 완공한다. 부유-쟈그다치(加格达奇), 가목사-동강철도 개조, 국도 가음(嘉荫)-림강(临江)도로 수화구간, 가목사지선공항 개조 확건프로젝트 등을 착공한다. 출성(出省)고속철도와 고속도로, 연변철도, 흑하공항, 목단강공항, 송화강하류 중점 항로 건설 등 프로젝트의 전기 업무추진을 가속화한다.

힘을 모아 대북방 개방의 새로운 고지 구축에 봉사하고 교통 지원 보장능력을 향상한다. 다국적 교통기반시설에 대한 '하드 련통(硬联通)' 및 제도 규칙 '소프트 련통(软联通)'을 강화하고 교통 대외개방 협력을 더욱 심화하며 교통 대외련결을 강화하고 다국적 륙로통로 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하며 후방 통로보장을 강화하고 흑하도로대교, 동강철도대교 운영효률을 지속적으로 향상하며 할빈 국제항공허브기능을 개선하고 국제 도로운송의 편리화를 촉진하며 립체화 개방대통로를 구축하여 동북아, 유럽 및 북아메리카 직통 국제 교통개방의 대 허브를 구축한다.

힘을 모아 교통 관광의 협동 심층 융합을 심화하고 룡강 특색의 문화 관광발전에 봉사한다. 교통 관광 협동 심층 융합을 심화하고 연변 교통 기반시설 조건을 개선하며 '쾌속 진입, 자유로운 관광(快进漫游)' 관광교통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교차 운송방식을 통한 관광객 련계 운송을 촉진하고 다양한 방식의 원활한 '원스톱' 연결을 촉진하며 렌터카(汽车租赁) 등 새로운 업태의 발전을 최적화하고 '도로 서비스구역+관광 스테이션' 모델을 실시하며 운송 및 관광 응용시나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풍부하게 하여 관광객의 다차원적이고 다양한 고품질 관광 출행수요를 충족시킨다.

힘을 모아 산업의 발전을 보장하고 교통 운송 서비스수준을 향상한다. 원활한 물류 보증을 총괄 촉진하고 공급망의 안정성을 유지하며 흑룡강성을 국제 국내 이중 순환으로 통합하는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할빈-장춘 국가 종합 화물허브체인 보강 및 강력한 체인프로젝트 건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물류비용 절감 및 효률을 향상하며 운송구조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도로 운송을 철도운송으로 전환'하는 강도를 계속 높이며 스마트교통, 록색교통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복합운송을 추진하며 록색 배송시범프로젝트 건설을 촉진하고 네트워크 화물산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힘을 모아 민생실사를 잘 수행하고 민생 개선 보장에 더 잘 봉사한다. 향촌 도로건설을 가속화하고 교통 재해 후 복구 재건을 계속 추진하며 향촌 려객운송 공공버스화 개조를 심화하고 교통운수 관리능력과 서비스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한다. 착실하며 실무적인 우수한 작풍을 련마하고 '실무적이고 인민을 위하며 중책을 지고 앞다투는' 분야 리념을 실천하고 실무적이며 정확하게 발력하며 책임감 있게 룡강 현대화건설의 선봉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