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우리는 중국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신심으로 가득 차”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1.07일 16:26
2023년, 중국경제는 지속적으로 반등하고 고품질 발전은 실속있게 추진되였다. 많은 외자기업 관계자들은 중국경제는 근성이 강하고 잠재력이 크며 활력이 넘치고 장시기 호전되는 기본 추세에는 변함이 없다고 표했다. 중국은 고품질 발전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고 대외개방을 추진하며 중국내 외자기업의 발전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경제 회복에 더 많은 자신감과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상해에서는 슈나이더(施耐德) 전기회사의 6,500평방메터 신규 작업장이 생산에 투입되였고 호북에서는 아이피(艾菲) 자동차회사가 투자한 중국연구개발쎈터와 무한제2공장이 질서있게 건설중이다. 안휘에서는 폭스바겐 자동차가 합비에 가치가 10억유로에 달하는 과학기술연구개발쎈터를 투자 건설할 계획이고 광동에서는 수억원을 투자한 발레오(法雷奥) (심수) 스마트제조쎈터가 공식 준공했다. 2023년, 많은 외자기업이 중국에서 투자를 확대하고 첨단화, 스마트화, 친환경화를 방향으로 구조체계 승격, 기술경로 혁신, 발전모식 최적화를 다그쳤다.

상무부가 발표한 수치에 의하면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중국의 외자유치 금액은 사상 최고치에 달했다. 특히 봉사업, 첨단기술제조업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가 빠르게 성장하였다. 새로 설립된 외국인 투자기업은 동기 대비 36.2% 성장한 4만 8,078개소에 달하고 실제 사용 외자 금액은 1조 400만원에 달했다.

지난 한해, 지멘스는 중국시장에서의 투자를 부단히 확대하였다. 11억원을 투자하여 성도디지털화공장을 확건하였고 지멘스(西门子)디지털과학기술(심수)유한회사를 설립하여 더 많은 기업이 스마트화 전환을 다그치도록 산업사슬의 질을 높이고 승격에 힘을 보태였다. 지멘스 글로벌 집행 부총재인 초송은 “일련의 조치들은 지멘스가 현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가치사슬의 근성을 제고하며 중국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지지하는 적극적인 실천이였다.”고 말했다.

최근 미슐랭(米其林) 상해공장 확건 프로젝트 2기 공사가 공식 착공되였다. 프로젝트는 2026년말전에 완성될 예정이고 고성능 자오선 자동차 타이어의 년간 생산량은 850만개에서 950만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미슐랭 관계자인 엽비는 중국은 외국인 투자허가 면에서 시장접근 금지 목록을 련달아 줄이고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국민 대우를 전면 보장하며 무역투자 편리화 조치와 연구개발을 촉진하는 부양책 등을 제정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시장기회를 창조해 주었다고 말했다.

프랑스 탈레스(泰雷兹)그룹 관계자인 위천예는 중국은 고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하고 외자 유치와 사용을 위한 더 강력한 조치를 내놓았다며 이는 중국경제가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도록 추진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에 대한 중국내 다국적기업의 자신감을 제고시켰다고 말했다.

2023년 중국경제의 성장속도는 전세계 주요 경제체중 선두를 달렸고 년간 세계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도는 3분의 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경제는 여전히 세계경제 성장의 최대 엔진으로 될 것이다.

중국 주재 국제통화기금 바넷 수석 대표는 중국경제는 2024년에도 량호한 성장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중국경제 성장은 세계 기타 지역에 적극적인 스필오버(溢出)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중국 경제가 1%포인트 성장할 때마다 다른 경제체의 생산량은 평균 0.3%포인트 증가할 것이다.”

디카논(迪卡侬) 관계자 리효춘은 중국은 내수를 확대하고 소비를 회복하고 확대하는 것을 선차적 위치에 두며 초대규모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그 잠재력을 적극 방출시키고 있다며 이는 디카논이 중국에서 장기적으로 깊이 발전할 수 있는 자신감과 결심을 확고히 다져주었다고 말했다. 소비가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경제가 회복되며 발전의 질이 안정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중국경제는 자체의 활력으로 세계경제에 동력을 부여하고 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가수 김희철이 전 여자친구 트와이스 모모를 다시 한번 언급해 네티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최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는 배우 최진혁과 이정은, 정은지가 오랜만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형님들과 게스트들은 두 명씩 짝을 지어 드라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 서울서 열려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 서울서 열려

청도시 정부가 주최하고 청도시 사무국이 주관한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가 최근 서울에서 개최됐다. 교류회는 청도의 투자 기회를 공유하고 청도와 한국 간의 상호련결을 더욱 강화하며 투자 무역을 촉진하고 협력 교류를 심화하기 위해 열렸다. '2024

중국 27개 병원, Nature지수 세계순위 TOP100에 진입

중국 27개 병원, Nature지수 세계순위 TOP100에 진입

6월 18일, Nature는 최신 자연지수순위를 발표하였는데 이번에 공포한 순위는 2023년 3월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통계데이터에 기반한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전세계의 총 5293개 의료기구가 순위에 올랐으며 그중 중국이 986개였고 사천대학화서병원, 상해인제병

관광발전대회, "여름에 흑룡강에 와 마음껏 놀아보세요!"

관광발전대회, "여름에 흑룡강에 와 마음껏 놀아보세요!"

'룡년에 룡강을 유람하고 학의 고향에서 만나자', '북국의 좋은 경치, 아름다운 흑룡강', '특색문화관광의 새로운 기회를 공유하고 진흥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집결하자'...... 치치할시의 도로, 관광지, 호텔옆, 거리와 골목에는 이러한 표어를 쓴 기발들이 해빛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